|
❀매화반❀ 11월3주 보육 계획 안 | |||||||||||||||||
실 시 기 간 | 2015. 11.16~ 11.20 | ||||||||||||||||
주 제 | 환경과 생활 | 소 주 제 | 바람 공기와 우리생활 | ||||||||||||||
목 표 |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바람과 공기가 우리에게 필요한 이유를 안다. | ||||||||||||||||
기본생활/사회성 증진활동 | 낮잠 후 옷매무세 정리하기 친구에게 ‘조심하게 걷자’라고 표현하기 | ||||||||||||||||
등원 및 인사나누기 | 바람 느껴보기 | ||||||||||||||||
`실 내 자 유 선 택 활 동 | 쌓기영역 | 숲 만들기 | |||||||||||||||
역할영역 | 빨래하기 | ||||||||||||||||
미술영역 | 풍선 색칠하기 | ||||||||||||||||
언어영역 |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식물 바람을 만드는 물건 (듣기/말하기/읽기/쓰기 매일 통합으로 계획 및 진행) | ||||||||||||||||
수/조작∙과학영역 | 수 | 색깔별로 바람개비 분류하기 | 조 작 | 숲 퍼즐 맞추기 | 과 학 | 바람개비, 풍선 관찰비교하기 | |||||||||||
음률∙신체 영역 | 음 율 | 바람은 장난꾸러기 (마라카스/리듬막대) | 신 체 | (대) 고리 끼우기 (소) 도형 맞추기 | |||||||||||||
대소집단활동 | 월 | 화 | 수 | 목 | 금 | ||||||||||||
(음률/언어표현/오감표현) | (마음표현/신문놀이/그림노래) | (동화) | (미술) | (이야기 나누기) | |||||||||||||
바람은 장난꾸러기/다양한 바람/팝콘 만들기 | 바람에 모자가 날아갔을 때의 기분은?/신문 날리기/자전거 | 아낌없이 주는 나무 | 해님, 바람 색칠하기 |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식물 | |||||||||||||
율동-쭉쭉 체조 | 아동학대 안전교육 | 손유희-주전자 | 실종유괴 안전교육 | 교통안전교육 | |||||||||||||
실외놀이 | 대근육 | 대 공굴리기 . 연날리기 | 소근육 | 비행기 접어 날리기 | |||||||||||||
우천 시 활동 | 감각실에서 (대) 공굴리기, 유니바 넘기 (소) 비행기에 그림 그리기 | ||||||||||||||||
산책 및 오름 오르기 | 영천오름 오르기(우천 시 실내놀이로 대체합니다.) | ||||||||||||||||
점심 및 낮잠 | 손 씻은 후 손 닦기 자신의 자리 정리하기 | ||||||||||||||||
오후 자유선택활동 | 언어영역 : 바람을 만드는 물건 신체영역 : (대) 고리 끼우기 (소) 도형 맞추기 | (오전에 못 다 한 자유선택활동을 연계하여 마무리한 후, 경험하고 싶은 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기)/오전 타 기관 치료활동 아동들에 대한 선택활동 지원 | |||||||||||||||
귀가 및 가정과의 연계 | 부모님~~!! 이번 주는 바람 공기와 우리의 생활입니다. 바람과 공기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것들 이지요? 아이들과 함께 바람과 공기에 대해 알려주시고 함께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 ||||||||||||||||
【행사안내 및 기타】
☞ 17(화) 아동 학대 안전교육(주제:몸도 마음도 아파요)가 있으며, 9(목) 실종유괴 안전교육(주제: 멈추기, 생각하기 도와주세요), 20(금)교통안전교육(주제:나를 지켜주는 보호 장구2)가 있습니다. ☞ 19(목)오일장으로 갑니다. 오일장에서는 무엇을 팔고 있을까요?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요? 우리 친구들과 함께 가서 보고, 직접 원하는 물건을 사볼 계획입니다. ☞ 추워지는 날씨에 몸도, 마음도 추워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 건강 해치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