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가족여행 추천코스 2박3일로 돌아본다면 이렇게 동쪽여행
1일 : 에코랜드테마파크 - 함덕서우봉해변 - 만장굴 - 월정리해변(일몰)
2일 : 아쿠아플라넷 제주 - 광치기해변 - 우도여행 (1박2일)
3일 : 빛의벙커 - 비자림 - 마방목지 - 용담해안도로
1일 : 에코랜드테마파크 - 함덕서우봉해변 - 만장굴 - 월정리해변(일몰)
아이들과 함께여도 좋고 부모님을 모시고 가도 좋은 일정으로 동부권 위주입니다.
처음 가볼 곳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한곳인 [ 에코랜드테마파크 ] 예요 .
기차를 타고 여러 테마가 있는 곳들을 돌아다닐 수 있는곳으로 중간에 곶자왈을 걸어볼 수 있는 길도 있어 더욱 좋아요 .
곶자왈을 따로 방문하지 않아도 이곳에서 전부 할 수 있으니 시간적으로도 좋죠 .
참고로 짧은길 / 긴코스 이렇게 두가지 있는데 긴코스는 한시간이 넘습니다 .
포토존도 다양하게 있고 시즌별로 피는 꽃들도 다양해서 좋은곳입니다.
한겨울에 방문하면 눈도 가득 쌓여 예쁜곳이지요 .
1만원 중반정도의 금액이구요 . 오전시간대에 방문하시기 좋으며 ( 한가한편 )
이곳에서 2-3시간 정도 보내시고 난 뒤에 점심 드시면 딱 일듯 합니다.
점심 드시고 나서 방문해보실 곳은 함덕서우봉해변입니다.
해변만 걷지 마시고 서우봉에도 올라보세요 . 유채꽃이 만개하면 더욱 아름다운 오름이랍니다.
시작점은 조금 경사가 높은편이라 힘들기는 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오름 아니구요^^
올라가서 보면 유채꽃에 바다가 어우러지는 모습이 환상적이라 잘왔다 하실꺼예요.
함덕서우봉해변 근처에는 식당,카페들이 많아 점심 이곳에서 드셔도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나서는 만장굴에 가보면 좋겠습니다 .
만장굴은 성인걸음으로 왕복 5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구요 . 길이 평탄하지 않으며 물이 천장에서 떨어지기도 하고
기온이 야외보다 더 떨어지는 곳이기에 따뜻하게 입고 가시고 신발도 편한거 신으시구요 .
오후 5시에 입장마감되기에 시간 맞춰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해설사 선생님과 함께하는 시간대도 있어요^^
오늘 기준으로 오후 6시 17분정도가 일몰인데요 .
월정리해변에서 일몰도 보시면서 저녁시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숙소도 이곳 근처에 많이 있으니 월정리 바다 밤산책까지 즐겨보심 더욱 좋겠습니다.
2일 : 아쿠아플라넷 제주 - 광치기해변 - 우도여행 (1박2일)
두번째날에는 성산으로 이동 ,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 시간을 보내보면 좋겠습니다 .
여기도 에코랜드테마파크와 마찬가지로 2-3시간 정도 잡으시구요 .
입장이 가능한 시간대에 딱 맞춰 들어가시면 조금 한가롭게 구경 가능합니다.
오션아레나 공연 시간표 정해져있는데 첫 시간대 공연보시면 되구요 .
여러가지 프로그램들 다양한 시간대에 있어 시간 맞춰서 돌아다니시면 더욱 알찬 시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유미의세포 관람 할 수 있구요. 자세한 사항은 아쿠아플라넷 이라고 검색하시면 현재 이 글을 읽고 계신 카페에서 할인정보도 톡톡히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성산에도 맛있는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맛나식당은 갈치조림으로 유명한데 대기가 많아서 ^^;
대기 괜찮으신분들은 거기서 드셔보셔도 되겠고 성심당이라는 빵집이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
제주 가족여행 추천코스 이번편에서는 둘째날에 우도에 입도할 예정이기에
성산 마트에서 흑돼지 , 해산물들도 구입하시고 빵이나 간식들도 사서 우도에 입도하셔도 괜찮을듯합니다.
우도에 입도하기전에는 △ 광치기해변에서 성산일출봉 배경으로 하여 사진 남겨보셔도 좋겠습니다.
(제주도 물때표 검색 / 썰물일때 가시면 이렇게 초록빛 가득한 해변 보실 수 있어요 )
성산항에서 매표 후에 약 10분이면 우도에 배를 타고 도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배편은 성산항 기준으로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1시간에 한대씩 있구요 .
매 계절마다 혹은 달마다 시간표가 조금씩 다릅니다 .
우도에서 숙박하는 경우 렌트카도 입도가 가능하며 매표소에 숙박하는 증명서 같은거 보여주심됩니다.^^
우도 배시간 또한 현 카페에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으니 검색해보세요.
우도는 생각보다 가볼만한곳들이 많습니다 .
우도 가볼만한곳, 올레1-1코스 라고 검색하시면 다양한 정보 현 카페에서 얻으실 수 있어요 .
윗 사진에 나온곳은 훈데르트 바서 파크라는 곳인데 한번쯤 다녀올만 하구요 .
우도 등대공원, 소머리 오름에도 올라보시면 멋진 뷰 감상 가능합니다.
특히 소머리오름에서는 성산일출봉이 뒤로 보여 더욱 멋지더라구요 .
우도는 바다로도 유명하지요 . 윗 사진은 동비양도에서 촬영한 사진이구요 .
하고수동해수욕장 , 검멀레해변 , 산호해수욕장도 우도에서 꼭 가봐야할 명소입니다.
우도에서 숙박하시는 경우 이곳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
가성비가 좋고 성산일출봉과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 전망이 우수한 펜션이구요 .
야외 잔디밭에서 바베큐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뽀요요 ] 라는 펜션이구요 .
전객실 2인 기준에 4인까지 가능합니다 .
침대가 있는 객실도 있고 침실이 따로 있는 객실도 있으며 원룸형 객실도 있습니다.
난방이 매우 잘되는 온돌방이라 부모님도 좋아하시고 애기들도 좋아하더라구요 .
청소상태 매우 깔끔 ~^^ 쥔장님들도 무척 친절하세요 .
야외 잔디밭에서는 애들 뛰어놀기도 좋고 햇살 가득한 날엔 펜션 바로 옆 건물이 카페인지라
카페에서 커피 한잔 주문후에 앉아서 바다보며 시간을 보내기도 좋습니다 .
바로앞에 보이는 성산일출봉인데 상당히 뷰가 좋지요 .
이 바다에서 낚시하는 분들도 가끔씩 보이더라구요 .
여름에는 보트를 타며 물놀이를 하는 분들도 보여요 ㅎㅎ
참고로 뽀요요 카페에서는 수제로 땅콩 쿠키과 땅콩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파시는데 이건 진짜 꼭 드셔야합니다 ㅎㅎ
여기서 생수도 팔고 막걸리등도 팔고 애터미제품들도 판매하고있구요.
우도 땅콩 , 톳, 미역 등 특산품들도 판매하고 있어서 구입하기도 좋았습니다 .
특히 야외에서 바베큐할때 막걸리 사러 편의점 가지 않아도 되서 좋더라구요 ㅎㅎㅎ
뽀요요펜션은 네이버에서 바로 예약도 가능하구요 .
010-9737-8118 << 여기로 바로 전화 예약도 가능합니다 .
3일 : 빛의벙커 - 비자림 - 마방목지 - 용담해안도로
우도에서 11시쯤에 나와서 점심도 먹고 ~ ^^ ( 혹은 우도에서 먹고 )
빛의벙커에서 미디어 아트를 관람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세잔의 작품들을 전시중이구요 . 40분 정도면 관람이 끝나기는 하지만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보다보면 1시간은 금방 지나가더라구요 .
여기는 화려하기도 하지만 음악 소리가 매우 크다보니 오랜 시간 머물기엔 저는 힘들었습니다만 ,
워낙 작품들이 멋져서 매해 바뀌는 작품들을 보러 다니고 있습니다.^^
천년의 숲 이라고 불리는 ' 비자림 ' 여기도 전연령대가 함께 하기 좋은 숲입니다 .
제주도에는 걷기 좋은 숲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무료로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평평한 길이 인상적인
사려니숲길로 가보셔도 괜찮습니다 .
비자림은 주차장에서 입구까지 약 10분 정도 거리이구요.
시작점에서부터 짧은길은 40분 / 긴 길은 1시간 20분인데 두 길 모두 800년 넘은 비자나무 및 사랑나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비가살짝 내려도 운치있구요 . 햇살이 좋은날엔 더욱 좋은곳입니다 .
제주 가족여행 추천코스를 몇월에 보고 계신지는 모르겠으나^^;
마방목지에 제주 천연말들은 4월정도에 돌아옵니다 .
겨울에는 볼 수 없구요 . 3월.. 말쯤에 갔을때 보이긴 했는데 안전하게는 4월부터 볼 수 있어요 .
만약 겨울에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이곳은 pass 하셔도 괜찮을듯요.
마지막 여행을 마무리하면서 , 공항으로 가기전 무지개해안도로가 있는 용담-이호해안도로 드라이브 해보심 좋겠습니다.
잠시 내려서 구경하고 싶다면 도두봉에 차를 세우시고 오름도 올라보시고 무지개해안도로도 바로 옆에 있으니 사진 촬영해보시구요 .
카페 / 식당 / 기념품가게등이 다양하게 있으니 잠시 휴식을 취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아니면 동문재래시장도 가까운곳에 있으니 재래시장 구경가보셔도 좋을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