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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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지난시간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21절의 단어중 τὸ [tó] '토' '그만큼'이 주는 예순한가지 가운데 쉰여덟단어 부문중에서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 '그 얼만큼'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함께 살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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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으로는 '그만큼' 'τὸ(토)'의 다음단어 한글성경에는 '긍휼'로 번역된 헬라어 ἔλεος, ους, τό [ĕlĕŏs] 엘레오스 로 그 뜻은 '자비' '마9:13' '눅1:58'은 "성령장막 인치심과 그장막 성령안에서의 하나님과 사귐동행" 하는 '긍휼을 주시려'였습니다.
오늘 시간은 한글성경에서 <그리스도'의' 긍휼을>에서 '~그의'로 번역된
τοῦ [tŏu] 토우 로 그 뜻은 '그의', '행17:28'.입니다.
※ 그런데 관주로 주신 사도행전 17:28을 찾아 살펴보니 이번에도 보통의 "그의"가 아닙니다.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 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사도행전 17:28)입니다.
친히 만유창조와 '사람을 빚어 만드신 조물주 그'를 말씀하시는 "그의" 입니다.
"유일하신 참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아버지로 부르는 그분, 모든인류의 조상 처음사람 아담을 흙으로 지어 생기를 불어넣어 '산혼'이 되게하신 모든사람 소생의 뿌리 하나님을 지칭하는 그의" 입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אָדָם,아담)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אָדָם,아담)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 (창1:26~28)를 말씀하시고, 실행하셔서 '지금의 나 우리'를 있게하신 '그분의'입니다.
다른성경에 '이새의 뿌리' '다윗의 뿌리'등으로 표현된 '우리생명의 뿌리 소생근원' 참 아버지(씨) '그의' 입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것임이라"(이사야9:6)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영존본적 주소현황'입니다. (여기에서 '기묘자라 모사라'는 잠언에서 말하는 '창조근원 신묘막측한 지혜자신'을 말합니다)
※그래서 오늘단어 τοῦ [tŏu] 토우 '그의'가 가리키는 연관단어를 살피니 63가지 입니다.
단어들의 대략을 둘러보니 상당부문은 우리가 앞서 살핀ㄷ바요 또한 상당부문은 생소한 단어 입니다.
하여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한 단어부문을 이제도 우리를 바라며 위하시는 그리스도 주와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이번에도 성경지경을 더듬어 이시간부터 함께 살피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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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의' 가 주시는 여러 단어중에 거꾸로 뒤에서부터 묵상하실 스물여섯번째 단어로는, 헬라어 ἐκ [ĕk] 에크 로 그 뜻은 '~로 부터' '~의 밖으로' '마2:15' '요15:19' 입니다.
오늘 단어는 일전에도 살핀 단어이나 방대한 뜻과 관주를 주심으로 오늘은 '~으로부터'의 관주중에서 ἐκ-εἰς [에크-에이스] '~으로부터 ~이다' 의 뜻 부문 관주말씀을 함께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 롬1:17, 고후2:16, 롬11:36, 고전8:6, 골1:13.>
여기에서는'ἐκ + εἰς'숙어의 뜻 '에서부터 까지'처럼 관주말씀 장이 복음의 어이함을 풀어내고, 복음의 황금율이 되는 관주절이 됩니다.
그러니까 일전 네시간에 걸쳐서 함께하였던 '사도신경의 그것보다도 월등하게' 우리가 받은 복음에 대하여 잘 설명을 주고 결론하고 있습니다.
※ 첫번째 관주말씀을 함께 살피시면,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롬1:17)
로마서 1장 1절부터 살피시면 복음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세우고 말미암아 만유를 지으신 아들 <예슈아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복음'이고 '믿음'이고 '구원'이 됨"을 말씀 합니다.
여기에서 우리가 일전 말씀공부시간에 함께하였던 "믿음"이란?
"위로부터 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로 된 성분이, 성령께서 내게 오시면서 진리의 말씀영으로 내안에 들어오시고 모셔있는 상태"를 '거듭남',
즉 "그리스도로 된 영적실체 아들의 영을 내안에 모심"을 "믿음"으로 말하는 것으로 함께 하였습니다.
※ 두번째 관주말씀으로는,
'이 사람에게는 사망으로 좇아 사망에 이르는 냄새요 저 사람에게는 생명으로 좇아 생명에 이르는 냄새라 누가 이것을 감당하리요
우리는 수다한 사람과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혼잡하게 하지 아니하고 곧 순전함으로 하나님께 받은 것 같이 하나님 앞에서와 그리스도 안에서 말하노라' (고전 2:16~17)
주신관주 말씀 고전2:1부터를 살피시면 고린도 교회(지경의 에클레시아 성도간)의 사귐에 관한 말씀인데 "각인성도 안에 그리스도께서 함께계셔서 그리스도의 향기를 내고"입니다.
물론 권면하는 형제사도 바울도 그리스도 예슈아 안에서 말씀합니다.
사도신경을 읊조려서 처럼 멀리서 바라보고 인정하는 그리스도 인식 믿음말이 아니라 "내안에 계셔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와 향기"입니다.
※ 다음 세번째로 주시는 관주말씀장의 결론으로는,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에 있으리로다 아멘' (롬11:36)
만물을 주께로 부터요 말미암고 주께 되돌아가 머리 주 그리스도 안으로 하나되는 하나님 아버지의 정하신 뜻 만유경영 경륜을 말씀하시는 진리입니다.
그 조상들과 언약하고 택하신 유대인이 버린 그리스도를 인하여, 하나님의 구원얻게 하는 구원의 문 그리스도복음의 낯을 이방으로 돌리신 비밀을 말씀하십니다.
곧 "모든것을 그리스도로 말미암고 그리스도 안으로 하나되어 있게 하심으로 하나님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시려는 뜻" 진리를 말씀하십니다.
※ 네번째로 주신 관주말씀을 함께보시면,
'그러나 우리에게는 한 하나님 곧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 우리도 그를 위하여 또한 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니 만물이 그로 말미암고 우리도 그로 말미암았느니라' (고전8:6)
말씀은 만유 만물이 있게 된 이유가 "아버지와 그리스도로 부터요 그리스도를 위하여"이니로 만유의 순리를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그 "순리를 알고 순리대로 사용하면 선함이 되고" 입니다.
식물(먹는것)이나 이외 "어떤것이라도 같은 원리(순리)로 존재하니 그 안으로 의(이웃과 형제의 심령안에 믿음을 염려하여)를 구하는것이 마땅하다" 입니다.
※ 다섯번째로 주신 관주 말씀으로는,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
주께 합당히 행하여 범사에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게 하시며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라게 하시고
그 영광의 힘을 좇아 모든 능력으로 능하게 하시며 기쁨으로 모든 견딤과 오래 참음에 이르게 하시고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라 그가 근본이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자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슈아 안에 거하게 하시고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을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케 되기를 기뻐하심이라' (골1:9~20)
말씀으로는 창조에서 부터 영원에 이르기 까지의 하나님의 뜻(계획, 진리)이 그리스도로 부터 그리스도에게로 하나되어 만유가 화평을 이루기까지 "하나님의 뜻 경륜과 그리스도를 통한 만유 경영"을 말씀주십니다.
※ 오늘 주신 단어 ἐκ-εἰς [ĕk-ĕis] 에크-에이스 '~로 부터~이다'는,
하나님께서 만유를 지으시되 "그리스도'로 부터 시작하여 말미암고 머리 그안으로 만유를 하나로 화평케 하시려는 것이라' 는 하나님의 뜻 경륜을 알고" 입니다.
※ 오늘 우리각인 성령함께 묵상하실 말씀은 하나님 주 그리스도(θεός, οῦ , ὁ, ἡ)와 영원도록(διηνεκές)부문입니다.
< 하나님(마3:9, 눅1:30, 행2:11), 신(행7:40, 43), 주(행8:22, 10:33, 롬10:17), 아버지(고후1:3).항상(히7:3), 늘(히10:1), 영원히(히10:14). [형] 영원한(히10:12).>
주 하나님께 영광을! 아멘.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