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벚꽃 명소 탐방
일시 : 2025년 4월1일 화요일
탐방 코스 : 경산 남천 벚꽃길 - 경산생활체육공원(종합운동장) - 남매지 - 영남대학교 - 한의대학교 - 삼성현 역사문화공원 - 대구대학교.
교통 : 각 벚꽃 명소마다 차량이동으로 네비게이션을 쳐서 찾아감.
경북 경산시 중방동, 경산교에서 경산의 벚꽃 명소 탐방을 시작합니다.
경산 남천 벚꽃길은 경산교에서 백농교까지 약 3km 거리로 왕복하면 약 6km 정도입니다.
경산교에서 작은 목교를 지나면, 경북 경산시 서상동 경산문화원 앞에는 40~50년 된 노거수 벚나무들이 아직도 화사한 벚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경산 남천 벚꽃길이 서옥교를 지나면, 경북 경산시 옥곡동 강변에는 봄의 선물인냥 꽃정원이 꾸며져 있습니다.
이제 경산 남천 강변에는 팝콘을 연상케 하는 하얀 벚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기상층 기준으로 한 나무에 80% 이상 꽃이 피었을 때를 만발로 보고, 한 가지에 세 송이 이상 꽃이 피면 개화로 본다고 합니다.
새하얀 벚꽃에 감탄한 남천 벚꽃길은 경산 남천을 가르는 백옥교를 지납니다.
경산 남천을 가르는 백옥교를 지나면, 남천 벚꽃길은 경산시 백천동으로 향합니다.
백천동 작은 목교에 이르면, 저 멀리 신대구,부산고속도로의 남천대교가 조망됩니다.
경산시 백천동 벚꽃길은 아름다운 벚꽃터널을 이루며 활짝 피었고 아직 꽃비는 없습니다.
백천동 우레탄 길이 끝나는 지점에서 경산교로 되돌아가며, 새하얀 벚꽃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백천동 체육시설을 지납니다.
다시 백천동 작은 목교로 향하며 하얀 벚꽃 선을 이루는 경산 남천 벚꽃길에 감탄하며 백옥교로 향합니다.
백옥교를 지난 걸음은 활짝 핀 벚꽃으로 아름다운 옥곡동 강변도로를 따라 경산교로 되돌아갑니다.
경산 남천 벚꽃길을 둘러본 걸음은 차량이동으로 활짝 핀 벚꽃에 둘러싸인 경산 생활체육공원(종합운동장) 주차장에 이르러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합니다..
경산 생활체육공원(종합운동장) 주차장 벚꽃을 감상한 후 작은 공연장이 있는 남매지에 이릅니다.
경산 남매지공원에는 주차장쪽 벚꽃이 활짝피어 호수 풍경과 함께 하는 멋진 곳입니다.
경산 남매지 산책로는 한적하고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최적지입니다.
경산 남매지 산책로를 둘러보고 메타쉐콰이어 가로수가 아름다운 영남대학교 후문으로 들어갑니다.
영남대학교는 워낙 넓어 생활과학대학(농대) 주변으로 가기로 합니다.
영남대학교 생활과학대학(농대)으로 가는 중에 길 건너 눈길을 끄는 조형물이 있어 둘러봅니다.
용만이로 불리는 별 05 조형물은 포항 호미곶 "상생의 손" 작가인 영남대학교 조형대학 "김승국" 교수의 작품이랍니다.
2006년 2월19일 설치한 별 05 조형물을 둘러본 걸음은 화사한 벚꽃길을 따라 생활과학대학으로 향합니다.
이어진 오름길은 풍성한 벚꽃터널을 감상하며 올라갑니다.
때론 연분홍 벚꽃에 눈길이 잡힙니다.
농대 소류지를 한차례 건넌 걸음은 대학본부 아래 호수를 휘돌아 갑니다.
영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농대) 주변의 벚꽃길을 둘러본 걸음은 왔던길을 되돌아 갑니다.
넓은 영남대학교를 둘러본 후, 벚꽃터널이 형성되어 황홀한 풍경을 선사하는 경북 경산시 유곡동 대구 한의대학교로 올라갑니다.
대구 한의대학교 한학촌 까페는 인기있는 벚꽃 명소입니다.
대구 한의대학교 한학촌 주차장에서 한의대학교 축구장으로 가는 벚꽃길은 이제 만개가 되었습니다.
대구 한의대학교 대각산 대각정 왼쪽 도로는 개나리와 벚꽃이 어우러진 절경입니다.
잠시, 한학촌 주변의 벚꽃을 둘러본 걸음은, 노오란 개나리꽃을 따라 대각산 대각정으로 올라갑니다.
대구 한의대학교 내부의 낮은 산인 대각산 대각정 주변 벚꽃도 만개가 되었습니다.
대각산 대각정에서 한의대학교 축구장 뒤로는 경북 경산시 용성면이 펼쳐집니다.
대구 한의대학교 대각산 대각정에서 노오란 개나리꽃을 바라보며 한학촌 주차장으로 되돌아갑니다.
대구 한의대학교 대학본부 옥상 전망대에서 아름답고 황홀한 한의대 벚꽃길을 봅니다.
대구 한의대학교 벚꽃길을 둘러보고, 하얀 벚꽃길의 사열을 받으며 경북 경산시 남산면 인흥리 삼성현 역사문화공원으로 향합니다.
넓은 주차장과 화장실 등이 잘 조성된 경산 삼성현 역사문화공원에 이릅니다.
삼성현 역사문화공원에서는 연분홍 벚꽃이 만개한 산책로로 올라갑니다.
연분홍 팝콘꽃 같은 삼성현 역사문화공원의 벚꽃은 이쁜 벚꽃 선물셋트 같습니다.
지나온 연분홍 벚꽃길을 옆에서 봅니다.
삼성현 역사문화공원 벚꽃을 탐방하는 걸음은 언덕의 정자 전망대로 향합니다.
삼성현 역사문화공원 언덕의 정자 전망대 뒷쪽에도 벚꽃터널 산책로가 있습니다.
언덕의 정자 전망대에서 하얀 벚꽃에 둘러싸인 삼성현 역사문화공원을 봅니다.
삼성현 역사문화공원 언덕 위 정자 전망대에서 되돌아가는 걸음은 야외공연장을 바라보며 내려갑니다.
낮은 잔디 언덕에는 불교의 중요한 교리 중의 하나이며 고통을 소멸하는 참된 진리인 "팔정도" 조형물을 지납니다.
삼성현 역사문화공원을 둘러보고, 경북 경산시 진량읍 내리리, 대구대학교 본관에 이르러 오른쪽 생명과학관, 부속농장 쪽으로 향합니다.
경북 경산시 진량읍 내리리, 대구대학교에서는 생명과학관, 부속농장 쪽이 벚꽃이 가장 많다고 소문이 났습니다.
대구대학교 야구장 뒤로 부속농장의 엔실리지 탑을 바라보며 경산의 벚꽃 명소 탐방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