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만 경찰을 농락한 총경 승진예정자 발표와 잔존 부조리 척결을 위한 무궁화클럽 성명서~
사랑하는 전국경찰관 동지 여러분! 그리고 국민여러분!
지금 경찰조직은 일부 구성원의 각종 부정부패와 자체사고로 열심히 일 하는 대다수 동료들과 국민에게 배신감과 걱정을 끼쳐주고 있습니다.
강남경찰서 업소유착 비리, 인천삼산경찰서 오락실 강도, 구로경찰서 택시기사 폭행치사 등 조직에 먹칠하고 국민에게 실망을 안겨주는 일련의 사건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자체사고로 특단의 근절책을 마련중에 일부 부하직원의 관내업소 유착비리로 파면과 해임이라는 중징계를 부하직원 6명이나 당한 강남경찰서 생활안전과장이 총경 승진예정자 명단에 올라있는 것에 10만 경찰은 아연실색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까지만 해도 강남경찰서 관내 업소 유착비리등과 관련하여 강남권 장기 근무자 중 약 600여명을 강북으로 인사이동시키고 더 나아가 6대도시까지 확대한다는 수뇌부의 권위적 즉흥적 방침에 해당자와 가족들은 안절부절 하였습니다.
또한 열악한 근무여건 속에서 열심히 근무하는 대부분의 현장근무자를 부패집단으로 매도하는 바람에 용산사건으로 흐트러진 조직의 안정과 화합에 더욱 찬물을 끼 얻는 결과를 남겼습니다.
앞에서는 부정부패의 고리를 끊겠다며 강력한 의지를 표현하면서 뒤에서는 자기 잇속에 급급한 일부 지휘관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에로 반성은커녕 지금도 잘못을 깨닫지 못하고 있어 대부분의 전국경찰관들은 너무나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강남경찰서 업소비리사건으로 6명이 파면, 해임 등 중징계를 받는 상황에서 해당 주무과장이 총경승진 예정자로 확정 되었습니다만,
이 사실에 두 눈으로 똑똑히 지켜보던 15만 경찰들은 수뇌부의 이중적이고 위선적인 인사파행에 가슴을 치며 실망하고, 경찰 조직의 발전을 바라는 대부분 국민에게는 희망을 빼앗아 버렸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대부분의 경찰관과 국민들은 경찰이 국민에게 신뢰를 받지 못하고 상상을 초월하는 경찰관의 범죄행위의 근본적인 원인중 하나가 이번 총경승진과 같은 파행적이고 악습적인 인사관행 이라고 보고 있으나
수뇌부는 구성원들에게 기본과 원칙이 충실한 구성원이 되라며 강조하지만, 그들은 계급과 이속에 어두워 조직근간을 흔드는 구태의연한 인사파행 이 계속 될 때 경찰의 존재가치를 망각한 파렴치한 범죄행각도 계속 발생할 것입니다.
15만 경찰을 농락한 이번 총경승진은 고위급 일수록 능력보다 우선 권력과 돈이 있어야 된다는 악습의 관행을 보여주는 사례가 되어 경찰조직을 좌초시키고 국민에게 실망을 안겨주었다는 사실에 대한 1차적인 책임이 분명히 수뇌부에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진정한 민주경찰로 거듭나길 바라는 15만 경찰 동지여러분! 그리고 국민여러분!
대한민국 경찰의 발전을 진심으로 갈망하는 무궁화클럽은,
그 동안 부정부패의 근본적인 원인인 인사파행의 악습을 바로잡기 위하여 이번 부적절한 총경승진이 만천하에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수뇌부가 우선적으로 선행해야 할 3가지 요구합니다.
1. 총경승진후보자 전원에 대한 공정한 감찰조사를 즉각 시행하고 그 결과를 조속히 투명하게 밝히기 바랍니다.
2. 감찰제도의 혁신적 개혁을 통한 부패 비리 척결 방안 마련을 요구합니다.
3. 승진제도등 인사제도 전반의 개방적 혁신안 마련 할 것을 요구합니다.
2009. 3. 22
무 궁 화 클 럽
바로가기 무궁화클럽 http://www.police24.or.kr/
첫댓글 그 넘들이 다 그넘들인가? 돈과 빽으로 승진했는가? 니미럴
강남 논현지구대 사건은 2-3년 전부터 발생된 것으로 이전의 지구대장은 누구인가 그도 총경승진후보가 아닌지 ?
경찰의 폭행치사사건관련 국과수부검결과 심근경색에 의한 심장마비사라고 하던데 너무 몰아부치지 맙시다. 단지 부정한 돈먹고 비위행위로 징계받아야 할 놈들은 가차없이 배제해야 한다고 봅니다.
공개 못해요 공개하지말라고 했어요
정답 입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수뇌부의 위선적 행동은 승진제도 뿐만 아니라 경찰대,간후보,행정고시등의 채용단계서부터 문제가 많다고 봅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무슨 대단한 특권층인냥 생각하고 행동하고 있습니다. 동료 의식은 아예 생각조차 없고 오로지 자신의 영달을 위해 하위직을 이용하는데 혈안이 될뿐입니다. 사실 아닙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