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했는데도, 계속 잘못 입력 되었다고 나오나요?
본인이 맞게 입력했는데도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최근에 비밀번호를 변경하셨는데,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자동 완성 기능 때문에
과거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동 저장되어 있어 로그인 실패가 나올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브라우저별로 자동 완성기능을 해제한 후 이용해 주세요.
브라우저별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어(Internet Explorer)
① IE를 열고 [도구->인터넷 옵션] 을 클릭한 후 [내용 탭으로 이동], [자동 완성]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
② 자동 완성 설정 창에서 [양식]과 [양식에 사용할 사용자 이름과 암호] 부분에 체크 해제를 하면 자동 완성 기능이 해제 됩니다.
③ 기존에 저장된 정보 삭제는 [도구->인터넷 옵션] 을 클릭 후 [일반] 탭에서 [검색 기록]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누르세요.
④ 검색 기록 삭제 창에서 [양식 데이터]와 [암호]를 체크한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2. 크롬(Chrome)
①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서 [설정]을 클릭 후 하단의 고급 설정 표기를 누르면, 중간 부분에 [비밀번호 및 양식]가 있습니다.
② [클릭 한번으로 웹 양식을 작성하는 자동완성 사용] 및 [웹 비밀번호를 저장하도록 제안합니다.]를 체크 해제하면 자동 완성 기능이 해제 됩니다.
③ 기존에 저장된 정보 삭제는 다시,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서 [도구 ->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클릭하시면,
④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창 아래 부분에 있는 [비밀번호], [양식 데이터 자동완성] 에 체크하신 후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완료 됩니다.
3. 파이어폭스(Firefox)
①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서 [설정] 창에서 [개인정보] 탭을 열어 방문 기록 항목에서 [사용자 정의 설정]으로 변경 하신후 아래 부분에 [사생활 보호 모드로만 이용] 항목에 체크를 해제 하신후 [검색 및 입력 기록 저장] 항목에 체크도 해제 하면 됩니다.
② 기존에 저장된 정보 삭제는 방문 기록 항목에서 [방문 기록 저장]으로 변경한 후 아래 부분에 있는 [최근 방문 기록 삭제]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③ 모든 기록 삭제 창이 뜨면, 삭제할 기간을 [전체]로 선택한 후 상세 정보를 클릭 하셔서 [폼 입력 및 검색 기록] 을 체크 하신 다음 [지금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완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