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경부선 서울-부산 까지 왕복으로 무궁화호 ktx 전기기관차까지 몇편인가요??
★철도승무원꼭되자★ 추천 0 조회 443 07.06.04 23:24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6.05 00:08

    첫댓글 부전역에는 전차선이 없어서 아예 ktx가 오지도 못한답니다 . ^^

  • 작성자 07.06.05 00:48

    헐 그러면 일반열차중디젤하고 새마을호 밖에 정차를 안하겠네요. 전기기관차도 전차선이 필요하니 부산역말고는 안오는거네요 전차선을 못만드나요??

  • 07.06.05 07:42

    동해남부선 같은 경우에는 , 전차선 공사 위해서 선로를 새로 공사해야하는 구간이 좀 있다고 들었어요, 해운대-송정 구간도 새로 정비해야하고... 복선화 공사도 해야하고. 그리고 전주를 달기 위해선 시간이 좀 걸리겠쬬 .

  • 작성자 07.06.06 00:17

    전차선을 다는데 비용이 총 얼마인가요??

  • 07.06.06 13:40

    제가 경부선 전차선 공사하는 곳에서 일했는데 황간-아포간요, 총 비용이 3조였던가 . 어쨌든 좀 많이 들었답니다. 전차선만 다는게 아니라 , 장력주 , 접지단자도 달아야되고 , 프라겟트, 빔설치 등을 같이하니깐 많이 든답니다. 전차선 공사를 한다고 해서 전차선만 다는게 아니라 부수적인것도 많이 드는게 전차선 공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