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아주 쉽게 말하면 작용,반작용입니다....170마력으로 움직이려는 엔진의 힘을 바퀴에 전달하기까지 힘이 전달될때 엔진역시 움직이게 됩니다... 이 엔진의 움직임을 위화감 없이 줄여주는 역활을 엔진 마운트가 담당하게 됩니다...엔진이 차체에 단단하게 고정에 되어있다면 움직일때 충격은 고스란히 안에 탄 사람에게 전달되겠죠....허나 엔진마운트가 그 힘을 흡수해 안에서는 편안하게 운전이 가능한것입니다....대신 흡수하는만큼 약간의 출력로스가 생기기 때문에 좀더 손실없는 드라이빙을 즐기고픈 분들은 단단한 우레탄 부싱을 장착하곤 합니다.(대신 운전자에게 엔진 진동을 선사하게 되지요...)
첫댓글 아주 쉽게 말하면 작용,반작용입니다....170마력으로 움직이려는 엔진의 힘을 바퀴에 전달하기까지 힘이 전달될때 엔진역시 움직이게 됩니다... 이 엔진의 움직임을 위화감 없이 줄여주는 역활을 엔진 마운트가 담당하게 됩니다...엔진이 차체에 단단하게 고정에 되어있다면 움직일때 충격은 고스란히 안에 탄 사람에게 전달되겠죠....허나 엔진마운트가 그 힘을 흡수해 안에서는 편안하게 운전이 가능한것입니다....대신 흡수하는만큼 약간의 출력로스가 생기기 때문에 좀더 손실없는 드라이빙을 즐기고픈 분들은 단단한 우레탄 부싱을 장착하곤 합니다.(대신 운전자에게 엔진 진동을 선사하게 되지요...)
저단에서 고알피엠 즐겨쓰시는 분들의 차가 부싱류 열화가 빨리 찾아옵니다....
으흐흐흐 그렇군요. 전 너무 빨리 찾아온거 아닌가요;;; 아,스티커 도착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