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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귀여운 스타일 | 젊은 스타일 | 성숙한 스타일 |
고급 브랜드 | RAVIJOUTR, BRADELIS, AMPHI, NARUE | SALUTE, Wacoal, 뤄르샤(若蔓莎), 오더리(奥黛丽), AUBADE | 비자눠(比价诺), LA PERLA, LIZA CHENG, VANMBO, LA CLOVER, Lightness, VALISERE |
대중적인 브랜드 | PEACH JOHN, EBLIN, SLOGGI, RISA MAGLI, LMIS, 웨이미(维密), E-BRA, 펀디스(芬狄诗) | 웨이미(维密), CALVIN KLEIN, AIMER, 만니펀(曼妮芬), EMBRY FORM, TRIUMP, EVE'S BRA, 스웨얼(思薇尔) | ENWEIS, 페이거베이티 (绯格贝缇), GRACING, SHCER, 구진(古今) |
저가형 브랜드 | LAMIU, 란주리(兰卓丽), 커와이(可娃衣), SIXTHY-EIGHT, BODYPOPS, REAL WILL | COYEEE, LA ISLA, FARM ANL, 수중화(水中花), 두시리런(都市丽人), 스친(思晴) | MOON BASA, 첸나미(千奈美), CHAN UN, 난지런(南极人) |
자료원: CBN data
□ 시사점
○ 중국 여성 속옷시장은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켜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어, 기술력 있는 국내기업들이 중국 온라인 플랫폼 등 판매망과 협업할 여지가 많음.
- 속옷을 포함한 의류제품의 경우 식품 등에 비해 통관이 용이한 측면이 있음.
- 더불어 중국 내에서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관련 제품 판매가 다수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 이를 적극 활용할 필요성이 있음.
○ 중국 내에 진출해 있는 속옷브랜드는 고가의 경우 미국, 유럽산이 많고, 저가는 중국산이 다수 포진해 있으므로 국내기업들은 중고가 시장을 노릴 필요성이 있음.
- 체형이 비슷해 외국산 제품대비 경쟁력 보유
○ 중국은 인구가 많고, 1인당 속옷 지출 규모가 낮은 것 등 향후 시장성을 판단하는데 긍정적 요소가 많아 유로모니터를 비롯한 유력 통계자료에서도 긍정적인 전망치가 잇따라 발표되고 있어 향후 전망이 밝을 것으로 판단
출처: CBNdata, 궈타이쥔안(国泰君安), 여성속옷소비추세보고서(女性内衣消费趋势报告), KOTRA정저우무역관 자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