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급품 싸움에서 승리하라!
- 조태성
1.
오늘 <빛과 어둠의 영적 전쟁> 4번째 마지막 설교를 나눴습니다. 다음 2가지 주제입니다.
_영적인 보급품 싸움에서 승리하라!
_우리는 함께 싸웁니다.
인류의 역사는 전쟁의 역사입니다. 전쟁에서 이기기 위한 가장 중요한 공통 전략, 전술이 있어요. 도시와 국가의 주요 시설부터 파괴합니다. 방송국, 발전소, 군부대 시설부터 파괴합니다. 이때도 전쟁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보급입니다. 전쟁 중에는 상대방의 보급 물자를 제거하거나 보급을 차단하려고 힘씁니다.
2.
군인들을 먹일 양식이 없으면 전쟁을 더이상 수행할 수 없어요. 그래서 적군은 반드시 보급품을 약탈하고자 기를 씁니다. 보급 부대를 테러합니다. 특공대를 조직하여 상대방 진영의 보급 창고를 테러해요. 불태우고 폭발시켜요.
2019년 9월 말 거제도로 가족 여행을 갔어요. 이순신 장군의 3대 해전 중 하나인 한산도 대첩(명량, 노량해전과 더불어 3대 해전) 장소를 방문했었지요. 그중에 명량해전은 세계 4대 해전으로 유명합니다. <전쟁의 역사>라는 책을 쓴 2차 세계대전의 유명한 전쟁 영웅이자 장군이었던 버나드 로 몽고메리는 이순신 장군의 해전들, 전투들을 위대하게 평가합니다.
3.
“신에게는 아직 열두 척의 배가 있사옵니다.”
이렇게 선언하고 12척의 배로 수백 척의 배를 무찌른 것도 대단하지만요. <전쟁의 역사>라는 책에서는 다른 것을 높이 평가합니다. 이순신 장군은 진정으로 전쟁을 할 줄 알았다는 겁니다. 전쟁의 승패를 가를 분기점, 흐름을 가져오는 방법을 알았음을 그 책에서 아주 높이 평가했어요.
그것이 바로 보급품을 싣고 나르던 배들을 지나가지 못하게 싸워서 군량미를 끊어버린 것입니다. 내륙에 있던 일본군이 고립되어버린 겁니다. 그렇게 겨울을 맞이한 왜군은 추위를 이기지 못하고 도망가게 됩니다.
4.
우리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도 치열한 영적 전투가 종종 발생합니다. 교회 성도님들이 서로 삐지게 만듭니다.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 영적 전투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때 마귀와 사탄의 세력들도 언제나 같은 전략을 사용합니다. 영적 보급품을 차단하고자 노력하지요. 즉, 고립시키려고 노력합니다. 부디 고립되지 말고 영적 보급품을 챙기자고요! 가장 핵심적인 영적 보급품 가운데 3가지를 기억하면 좋겠어요. 바로 말씀과 기도, 성도의 연합(교회)입니다.
5.
이토록 중요한 영적 보급품은 위대한 영적 무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마귀는 하나님 나라의 위대한 영적 보급품이자 무기인 말씀과 기도, 연합을 빼앗고자 노력합니다. 영의 양식인 말씀을 차단합니다. 예배 가운데 설교를 통해 선포되는 말씀을 멀리하게 만들고요. 말씀과 이혼하게 만듭니다.
영의 호흡인 기도에 게을러지게 만듭니다. 기도가 부담스럽게 느껴지게 만들어요. 기도의 능력을 의심하게 만들어요. 기도와 이혼하게 만들지요.
6.
특히, 성도의 교제로 연합하지 못하도록 엄청 노력합니다. 어찌하든지 고립되게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모이고 싶지 않은 생각과 마음을 심어주고자 애써요. 영적 리더를 신뢰하지 못하게 만들어요. 목회자를 통해 말씀하시는 위로, 격려, 교제를 멀리하게 만들어요. 나를 위해 기도해주며 격려해주는 성도님들을 멀리하게 만듭니다.
<우리는 함께 싸웁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고 영적 전투 현장에 서 있습니다. 중요한 진리가 있습니다. 우리는 혼자 싸우지 않는다는 진리입니다. 내 옆에 영적 전우들이 함께 서 있어요.
7.
내가 너무 힘들어서 믿음의 방패를 떨어뜨리면요. 옆의 영적 전우들이 자기들의 믿음의 방패로 불화살을 막아줍니다. 내가 말씀의 검을 놓치거나 들고 있을 힘이 없을 때도요. 옆의 영적 전우들이 자신들의 크고 작은 말씀의 검들로 대신 싸워줄 것입니다.
때로는 내 옆의 영적 전우가 힘들 때가 보일 겁니다. 대신 믿음의 방패와 말씀의 검을 들고요. 함께 전투에 동참해주는 것이 성도의 책임입니다. 그러므로 교회로 함께 부름 받은 우리는 영적 전투가 치열할수록 모이기를 힘쓰면서 고립을 피합시다.
8.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엡4:3)
말씀처럼 힘써서 모여야 모일 수 있습니다. 그냥은 모이기 쉽지 않아요. 그래서 <힘써 지키라>라고 하신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영적 보급품을 중요하게 여기고요. 마귀의 전략을 말씀대로 대처하는 우리 모두의 삶에, 이미 승리하신 예수님의 승리가 반드시 나타남을 믿습니다. 할렐루야~!
#나라와지도자를위해기도합니다
#NEWLIFE새생명교회 #중보기도 #지휼이 #노명자사모님 #이학섭목사님 #김형민목사님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를위해기도합니다
첫댓글 은혜로운 말씀 감사합니다. 목사님
저도 기도와 말씀, 그리고 교회 (연합)에 힘쓰면서요. 특히 영적 가족들을 위해 대신 믿음의 방패를 들어드릴 수 있는 자녀 되기 위해서 힘쓰겠습니다.
오늘도 은혜로운 말씀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안한 밤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사랑으로 연합과 섬김을 힘쓰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감동을 받습니다.
평안한 밤 보내시고요.
주님의 축복을 전합니다.^^♧
샬롬♧^^ 목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전쟁중에는 보급품이 생명이듯이 말씀과 기도, 성도의 교제와 연합을 생명 같이 소중히 여기며 힘쓰고요.
영적 가족분들을 위해 기도하기를 쉬지 않고 주님의 사랑으로 봉사와 섬김을 힘쓰겠습니다.
오늘도 예배 인도하시느라 너무 애쓰셨습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 형제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신앙의 기초와 기본을 힘쓰시는 형제님을 통해 예수님께서 승리의 영광을 받고 계시니 감사해집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밤 보내셔요.
주님의 축복을 전합니다.^^♧
아멘아멘 ^^
샬롬 목사님 ^^
너무나 귀한 말씀으로 은혜누리며 마음깊이 감사드립니다 ^^
이순신 장군처럼요.
영적 전투를 할 줄 아는 자가 돼서 영적인 보급품 싸움에서 승리하길 힘쓰며
영적가족분들과
함께 싸우며 믿음의 방패를 들어야 함을
마음깊이 새깁니다^^
평안하시고 쉼있는 월요일 되셔요 목사님 ♡♡♡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깨어있는 신앙으로 본이 되어주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감동을 받습니다.
승리의 간증이 더욱 풍성하심을 믿습니다.
평안한 시간 보내셔요.
주님의 축복을 전합니다^^♧
아멘♡
영적 전투에 대해 4주간 배워서 감사합니다.
영적 보급품 싸움에서 승리하고요. 함께 싸우며 나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