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 자금 | ㅇ 기업별 보유 콘텐츠의 추가 개발, 시장 기반형 개선, 수익모델(BM) 개선 등에 소요되는 자금 지원(협약기간 : 10개월 이내) * 선정 시, 평가 결과에 따라 정부지원금 차등 지원 〈 정부지원금 한도 및 지원기간 〉 사업화 자금 | 지원기간(공통) | 최대 3억원 한도 | 협약 후 10개월 이내(~’21.4월) | 〈 총 사업비 구성 〉 정부지원금 | 창업기업 대응자금 | 현금 | 현물 | 총 사업비의 70% 이하 | 총 사업비의 10% 이상 | 총 사업비의 20% 이하 | * 현물은 창업기업 대표자 본인 및 사업화 수행에 직접 참여하는 기 고용인력의 인건비, 사무실 임차료, 보유 기자재 등으로 부담 〈 사업비 구성 예시 〉 총사업비 | 정부지원금 | 창업기업 대응자금 | 현금 | 현물 | 429백만원 | 300백만원 | 44백만원 | 85백만원 | 100% | 70% | 10% | 20% |
| 정부지원금 최대 3억원 |
구글플레이협업 프로그램 | ㅇ 기업별 목표 시장 진출을 위한 구글플레이 협업 서비스 지원 구분 | 지원개요 | 교육 | 신규 유저 확보, 글로벌 진출, 마케팅 등을 위한 구글 세미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온라인 문의 채널 운영 | 컨설팅 | Top10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구글 컨설팅(글로벌 진출, 앱 퀄리티 개선 등) 제공 | 마케팅 |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홍보 캠페인,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모션 등 마케팅 지원 | 투자 | 국내외 VC 및 퍼블리셔 연계 Demo Day 개최 | 기타 | G-STAR 2020 창구 공동관 참가지원, 창구 네트워킹 행사 등 기타 서비스 지원 |
| [붙임1] “창구 프로그램 개요“ 참고 (P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