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지스타 한달이나 남았지만 방송에 지스타 이야기 나왔길래...
예전에 일 때문에 지스타 기간에 거기 갔었는데 루시아님 행사가서 피방 죽순이만 하다 오실까봐 정보 공유합니다.
1) 지스타는 벡스코(일산킨텍스 비슷한거)에서 열립니다. 광장 맞은편으로 센텀시티라고 신세계백화점이랑 대형 쇼핑몰이 있어서 가볍게 시간 보내려면 거기 가 있으면 됩니다.
2) 지스타 기간에 행사장 밖은 춥고 행사장 안은 찜통입니다. 외투 안에 반팔 입으셔도 될 정도일거에요.
3) 숙소를 어디에 잡아줄지 모르겠는데 보통은 해운대쪽에 잡아줄겁니다. 해운대에서 벡스코 이동은 호텔앞 택시 타고 가시면되고. 벡스코에서 부산역이나 해운대에서 부산역은 택시 절대 비추입니다. 루시아님 멀미 성향이면 지옥의 코스입니다. 부산이 원래 차도 밀리고해서 한시간 이상 타게됩니다. 걍 쿨하게 부산역에서 지하철타고 갈아타서 센텀시티역에 내리면 정면이 벡스코입니다. 해운대 - 센텀시티역도 지하철 이동 금방이긴한데 택시로는 더 금방이라... 근데 예감으로는 짐 때문에라도 택시 타시긴하실듯;; /애도
지스타 마지막날 올라오시는거면 지스타 부근에서 택시 안잡힙니다. 모든 행사팀들이 택시 불러서 부산역 가거든요. 기차시간 맞추려면 그냥 소속사에 말해서 렌트카 이동하시거나 지하철 타세요.
4) 벡스코 주변은 맛집 별로 없습니다. 그냥 센텀시티몰가셔서 푸드코트가세요.
5) 저녁에 행사 끝나면 보통 행사팀이랑 회식이 아니라면 해운대서 노시면 됩니다. 단! 해운대 해변 포장마차 음식은 맛도 없고 바가지니까 드시지 말고 그냥 해운대 먹자골목 가세요. 꼼장어 볶음 추천!! 아침엔 돼지국밥 추천!! 해운대 주변 숙소라면 해운대역까지 사잇길은 다 걸어다니는 반경입다. 지스타 기간에는 해운대는 다 지스타 행사 내려온 사람들이 밤새 점령합니다. 그게 다 추억이니까 제발! 피씨방 가는 시간 줄이고 낮엔 돌아다녀보세요 :) // 하지만 난 지스타 갔다가 밤새 피씨방 갔지... 후후
6) 낮에 일정 없으시면 해운대 남쪽에 조선호텔 뒷편 동백공원까지 산책해보시는거 추천. 해운대 맛집들은 다른 부산 시청자분들이 차차 추천해주시리라 생각합니다.
7) 해운대 빵집 옵스 라고 있는데 여기 명물입니다. 서울 백화점 몇군데에도 입점하긴 했는데 본진 갔으면 한번 가볼만합니다.
아 근데 지스타 마지막 간게 10년전인 아재라서 지금은 더 멋지고 좋은거 많을거에요. *^^*
첫댓글 꿀팁
근데 스울사람들은 돼지국밥 힘들어하던데 사장님은 드실수 있을라나
좋아하신다고 말하셨어요 ㅎㅎ
예전에 부산가서 엄청맛있게 먹었던곳이야기도 해주셨구요
정보 감사합니다
벡스코 특 집에서 15분거리
오오 혹시나 저도 가게 된다면 참고하겠습니다
정보 감사해요~
지스타.. 사장님만 보고 가기엔 너무 먼 그곳...ㅠㅠ
오호 꿀정보네용
대연동 ㅡ경성대부경대역이 제일놀기좋고 가깝구저렴하구 맛집이많아요
광안리는볼거리는있지만 많이비싼편입니다
숙소는 대연동잡으시고
지스타는 일반입장시 8시전에는가셔야 편하게입장하실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