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유명한 FLIP 선박이 스크랩으로 보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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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Scripps Institution of Oceanography / UC San Diego
FLIP으로 알려진 인터넷에서 가장 존경받는 특이한 선박 중 하나가 스크랩을 위해 보내졌습니다.
FLIP(Floating Instrument Platform)는 US Office of Naval Research(ONR)가 소유한 독특한 해양 연구 도구로, 이 선박을 운영한 UC San Diego의 Scripps 해양학 연구소 과학자와 엔지니어의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1962년에 진수된 이 독특한 선박은 밸러스트 탱크에 물을 채워 수평 위치에서 수직 위치로 "플립"하도록 설계되어 355피트 길이의 선박이 바다 너울 속에서 거의 움직이지 않고 유지될 수 있습니다. 과학을 위한 귀중한 도구로 만든 것은 바로 이러한 특성이었습니다.
이 선박은 1950년대 후반 스크립스 해양물리연구소(Scripps' Marine Physical Laboratory)에서 설계, 건조 및 운영되었으며, 해양학자들이 많이 찾는 수면 아래 수주에 접근하기 위해 잠수함을 사용하는 것의 비용 효율적인 대안으로 개발되었습니다.
50년의 서비스 수명 동안 FLIP은 해류, 해양 음향, 공기-바다 상호 작용, 해양 포유류 등에 대한 사회의 이해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2021년에 퇴역했지만 특이한 디자인과 과학에 대한 귀중한 공헌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R/P FLIP은 기관 전체 역사의 절반 이상 동안 존재해 왔습니다.”라고 Scripps 해양학 책임자인 Margaret Leinen이 말했습니다. “그것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해양 탐사를 위한 신기술의 중요한 단계에서 건설된 공학적 경이로움이었습니다. FLIP의 많은 발견은 우리 바다를 이해하기 위한 지속적인 최첨단 과학의 발판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작권 스크립스 해양학 연구소 / UC San Diego
FLIP은 실제로 추진력이 없기 때문에 플랫폼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즉, 예인선으로 견인해야 했습니다. 전 세계 대학의 과학자들이 연구 장비를 갖춘 FLIP의 안정성과 엔진 소음 부족은 기조력, 내부 파도 및 소규모 난류를 관찰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FLIP은 원래 거주 공간 없이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개념은 바다 너울에 영향을 받지 않는 소형 보트에 탑승해야 하는 과학자들의 위험 때문에 빠르게 폐기되었습니다. 승선하는 사람들을 수용하기 위해 화장실, 세면대, 이층 침대, 식탁 등 서로 90도 떨어져서 작동할 수 있는 편의 시설을 갖추어야 했습니다.
FLIP의 선원들은 또한 선박의 비정형적인 운항을 위해 특별 교육을 받아야 했습니다. 수평에서 수직으로 완전히 전환하는 데 30분이 걸렸지만 마지막 49초는 새로운 방향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가장 가슴 아픈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2023년 8월 3일 FLIP 견인. 사진 제공 Scripps Institution of Oceanography / UC San Diego
FLIP은 사고 없이 수년간 운영되었습니다. 그러나 1969년에 80피트를 넘는 바다의 너울을 겪으면서 동력을 잃은 후 선원들에 의해 버려져야 했습니다. 이 사건은 선원들이 배에 실리기 위해 물속으로 뛰어들어가야 하는 구조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마지막 연구 항해 이후에도 FLIP은 가끔 소셜 미디어에 게시되는 바이럴 게시물은 말할 것도 없고 계속해서 대중과 언론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FLIP는 8월 3일 마지막 항해를 위해 견인차 스크립스의 니미츠 해양 시설을 떠났습니다. Scripps Oceanography의 관계자는 FLIP의 붐 중 하나를 제거하여 La Jolla의 Scripps Pier에 부착하도록 준비했습니다. 이곳에서 FLIP에 대한 찬사와 Scripps Oceanography의 혁신에 대한 영감으로 연구 장비를 계속 배치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