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정신좀 차려야 하는게 지금 지상파나 종편들 수익모델이 광고에 의존도가 너무 높음20세기방식의 수익모델을 갖고 앞으로 어떻게 방송운영을 하려고..HBO도 보면 전문채널 외에 부가판권 수익이 엄청난데 이쪽으로 고민을 좀 많이 해야함
시청률 잘나오는 드라마도 적자라니구조가 어찌된거여
시청률 안에서도 2049 시청률이 엄청 중요한데 여기서 광고로 수익 뽑아내도 출연자들 출연료가 높다면 그걸로 탕진할수도 있고 그래서 요즘 해외수익으로 거두는 일이 좀 많은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KBS 쪽 프로가 시청률은 높은데 약간 광고 수익이나 해외쪽에서 매우 약해가지고 딱히 대단한 느낌이 안들죠
연애인 출연료 현실화 해야됨. 광고수익은 계속 주는데 출연료는 비이상적으로 높음.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스토브나 김사부도 수익면에서는 망해버렸는데 오히려 지금 반응 안좋고 시청률 저조한 더킹이 이민호빨로 해외에서 터지면 수익면에서는 방송국 입장에서 저 2개의 드라마 보다 더 좋은 드라마가 될수도...
BEP Break Even Point
주연배우 출연료를 좀 낮춰야됨 한사람이 몇억가까이 받고 톱스타는 몇억이상을 받아재끼니 아무리잘되도 적자가 나올수밖에
넷플에 팔거나 해외수출하면 한큐에 해결인데 미스터션샤인도 제작비땜ㅇ 시방새가 편성포기할정도였는데 넷플에서 사가서 제작비 회수함
첫댓글 정신좀 차려야 하는게 지금 지상파나 종편들 수익모델이 광고에 의존도가 너무 높음
20세기방식의 수익모델을 갖고 앞으로 어떻게 방송운영을 하려고..
HBO도 보면 전문채널 외에 부가판권 수익이 엄청난데 이쪽으로 고민을 좀 많이 해야함
시청률 잘나오는 드라마도 적자라니
구조가 어찌된거여
시청률 안에서도 2049 시청률이 엄청 중요한데
여기서 광고로 수익 뽑아내도
출연자들 출연료가 높다면 그걸로 탕진할수도 있고
그래서 요즘 해외수익으로 거두는 일이 좀 많은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KBS 쪽 프로가 시청률은 높은데
약간 광고 수익이나 해외쪽에서 매우 약해가지고 딱히 대단한 느낌이 안들죠
연애인 출연료 현실화 해야됨. 광고수익은 계속 주는데 출연료는 비이상적으로 높음.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스토브나 김사부도 수익면에서는 망해버렸는데
오히려 지금 반응 안좋고 시청률 저조한 더킹이 이민호빨로 해외에서 터지면
수익면에서는 방송국 입장에서 저 2개의 드라마 보다 더 좋은 드라마가 될수도...
BEP Break Even Point
주연배우 출연료를 좀 낮춰야됨 한사람이 몇억가까이 받고 톱스타는 몇억이상을 받아재끼니 아무리잘되도 적자가 나올수밖에
넷플에 팔거나 해외수출하면 한큐에 해결인데 미스터션샤인도 제작비땜ㅇ 시방새가 편성포기할정도였는데 넷플에서 사가서 제작비 회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