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17(토) 오후 6시
장소: 경기 구리시 수택동 319-1 (왕숙천변 주차장 주소)
회비: 만원+α
참가자:암기왕,딩기링,쓰봉,급웅,조수필,비글이,김상후니
종목: 축구,농구,족구.자전거,400미터 계주..등등
뒷풀이 메뉴: 고기,새우구이, (인원이 적을 경우..게임 없이 바로 뒷풀이로 갑니다..ㅎㅎ)
교통편: 알아서 잘....
잠실역에서 1115-6 타시고 수택주공,남양아이 정류장 하차 (가장 가깝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타고 구리역에서 도보 15분
승용차는 강북강변 타고 오다 토평 삼거리에서 농수산물 방향으로 좌회전후 알아서 잘 찾아오시고
자전거는 강북쪽 한강 자전거 도로 따라 무조건 직진 하면 나옵니다.(한강에서 왕숙천으로 연결)
우천시: 지난번 먹었던 다리 밑으로 이동합니다.
신청:인원수에 맞게 고기를 준비해야 하니 댓글로 참가 여부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토요일 오전까지)
왕숙천:
한강의 제1지류로 길이는 38.5㎞이다. 포천군 내촌면 신팔리 수원산 동쪽 계곡에서 발원해 남남서쪽으로 흘러 남양주시 진접읍을 지나, 진건면과 퇴계원면의 경계를 따라 흐른다. 남양주시와 구리시의 경계를 이루면서 계속 남류하다가 구리시 토평동과 남양주시 수석동 사이에서 한강에 흘러든다.
왕자의 난으로 함흥에 갔던 조선 태조 이성계가 무학대사와 함께 한양으로 환궁하던 중에 지금의 진접면 팔야리에서 8일을 머물렀다고 해서 이 마을을 팔야리라 부르게 되었고, 이 마을 앞을 흐르는 하천을 '왕이 자고 갔다'라는 뜻으로 왕숙천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또는 세조를 광릉에 안장한 후 '선왕이 길이 잠들다'라는 뜻에서 왕숙천이라 명명했다고도 전하며, 김정호가 제작한 〈대동여지도〉에는 '왕산천'이라 표기되어 있다.
유역 내에는 동구릉을 비롯 순강원·휘경원·퇴계원리지석묘·지금동지석묘·가운동지석묘 등의 유적과 봉선사·봉영사·보현사·관음사 등의 많은 사찰이 있다. 또한 하천유역에는 퇴계원공동묘지·서울시립공동묘지·천주교공동묘지·장승공동묘지 등 수많은 묘지들이 모여 있다. 또한 유역 내에는 조선 세조의 능인 광릉(사적 제197호)과 그 주변에 광릉수목원이 있다.
광릉은 조선시대 세조의 묘지로 결정된 뒤부터 소나무·잣나무·전나무 등을 심어 벌채를 엄격히 금지한 국유림보호지구이며, 광릉수목원은 1987년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공원 겸 산림욕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2,800여 종의 식물과 1,600여 종의 동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광릉크낙새(천연기념물 제11호)의 서식지이기도 하다.
첫댓글 아~가고 싶다ㅠ
몰래 나오세요..ㅎㅎ
@암기왕 처가집이 여수라서. . .
자전거 쫌 땡김~ㅋ
저는 갑니다요~~ 근데 저는 공놀이못하니까 옆에서 땅따먹기하고있을께욥
근데 왕숙천의 유래는 왜 올렸쑤? ㅎㅎㅎㅎㅎㅎㅎㅎ
저 참여합니다! 왕숙천에대해 공부를 해야할꺼같네요ㅎㅎ
아마도 그 시간에 섬에 있을듯요ㅠㅠ
오늘 몸이 안좋아서.. 참석 못해요 ㅠㅠ
힝
@비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