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김용석기자] 목포도서관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유아 및 학생을 대상으로 '2025. 겨울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1인 최대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유아 로봇’ 등 유아 프로그램 ‘로블록스 루아 코딩’ 등 창의융합 프로그램, ‘점토와 목재DIY 미니어처’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 ‘환경과 에너지 과학실험’ 등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등 총 22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규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인공지능을 활용해 파워포인트를 제작하는 ‘인공지능과 PPT 마법사’, 이론과 실전으로 나만의 전략을 키우는 ‘체스’, 펜으로 바른 손글씨와 그림을 그리는 ‘바른체 손글씨와 펜 드로잉’, 공간·시간·생각정리를 위한 ‘정리정돈과 자기관리’, 성인과 같은 요리법을 활용해 다양한 요리실습을 하는 ‘나도 흑백요리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2025년 1월 11일부터 2월 27일까지이며 모든 강좌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이 부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운영기획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담당자는 “이번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즐거운 놀이와 학습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