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국가인증우수쇼핑점 선정
엔터식스(대표 김상대)는 코엑스점,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부산스펀지점 4개점이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하는 ‘국가인증우수쇼핑점’에 선정됨과 동시에 중국관광청에서 인증하는 ‘중국관광청 서비스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가인증우수쇼핑점’은 서류 심사 및 전문가와 외국인 평가단의 현장 심사를 거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정한 기준(상품 신뢰성 및 다양성, 매장 서비스 및 청결, 정찰제 판매 및 외화 사용, 종사원의 친절한 서비스 등)에서 합격점을 얻은 쇼핑점을 선정하는 인증제도이다.
또한 ‘중국관광청 서비스품질인증’은 중국관광청이 주관하는 인증제도로 중국관광객이 외국 여행시 불공정 및 강제여행과 쇼핑관행으로부터 중국 관광객을 보호하기 위하여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쇼핑점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엔터식스는 이번 2가지 인증 획득을 계기로 사후면세제도, 은련카드 사용 등 기존 서비스와 함께 앞으로 내,외국인 관광객이 더욱 편리하고 품격 높은 쇼핑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이라 밝혔다.
엔터식스 전략기획실의 임종현 부장은 “이번 인증 준비 기간 동안 고객의 입장에서 당사의 서비스 체계를 세심하게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며, “국가인증우수쇼핑점의 신뢰도에 손색이 없도록 갈수록 증가하는 외국인 관광객 뿐만 아니라 내국인 고객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과 서비스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중국경제신문 채세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