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안되는 가격과 기본 이상의 맛
서울 가성비 맛집 추천 / 사진=freepik
서울에는 전국 각지의 별미가 모여 있어, 어떤 곳을 가더라도 새로운 맛집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서울 가성비 맛집은 합리적인 가격과 훌륭한 맛으로 언제나 인기인데요.
예를 들어 3,500원으로 즐기는 따끈한 순대국 한 그릇부터 다양한 메뉴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품질과 가격 모두 만족시키는 서울 가성비 맛집 BEST 3를 소개합니다!
신당 할머니순대국
신당 할머니 순대국 입구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87길 3-1 ▶운영시간 : 11-20시 | 주말 휴무 ▶대표메뉴 : 순대국-3,500원 / 고기안주-3,000원
뜨끈한 국물에 두껍게 썰은 고기와 순대를 넣은 순대국은 한국의 소울푸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신당역 인근에서 수십 년간 자리를 지켜온 신당 할머니순대국은 단돈 3,500원에 이 따뜻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서울 가성비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최근엔 핫플로 떠오르며 MZ세대의 해장을 책임지는 곳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죠.
국밥에는 막창, 오소리 감투, 새끼보 등 다양한 돼지 부속을 넣어 흡사 부산의 고급 돼지국밥을 단돈 3,500원에 즐기는 것만 같습니다.
위생과 서비스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가격 대비 든든한 고기의 양덕분에 만족스러운 한끼 식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신당 할머니 순대국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여의도 두루막국수
5천원 비빔 막국수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9길 7 충무빌딩 1층 두루막국수 ▶운영시간 : 11-14시 | 주말 휴무 ▶대표메뉴 : 비빔 & 물 막국수-5,000원 K직장인을 대표하는 여의도에서 단돈 5천원에 막국수를 맛볼 수 있는 서울 가성비 맛집. 하루 딱 3시간만 영업하는 것으로 보아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K직장인들을 위해 장사하는 사장님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테이블은 4개뿐이지만 회전율이 좋아 금세 자리가 나며, 고명과 넉넉한 양 덕분에 ‘이게 5천 원 맞아?’라는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고소하면서 매콤새콤달콤한 비빔 막국수도 별미인데요.
곱빼기로 주문해도 추가 비용 없이 든든하게 즐길 수 있으니, 서울 가성비 맛집인 여의도 두루막국수에서 배불리 한끼 식사를 맛보시길 바랍니다.
신촌 수제비
신촌수제비 입구 / 사진=다이닝코드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87-8 ▶운영시간 : 10:30-20:30 | 일요일 휴무 ▶대표메뉴 : 수제비-5,000원
1988년부터 현재까지 신촌에 터를 잡고 영업을 이어온 신촌 수제비. 수제비의 가격도 과거에 거스르지 않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믿을 수 없는 가격인 단돈 5천원. 이 가격에 어머니의 손맛이 담긴 직접 빚은 수제비반죽은 쉽게 맛보기 힘들 것 같은데요. 직접 만든 수제비로 쫄깃한 식감을 느끼고 푹 고아낸 사골 육수로 입맛을 다신 후 애호박과 당근으로 마무리.
별다른 기교 없이 국민학교 시절 집에 돌아오면 어머니가 해주시던 그맛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신촌 수제비는 서대문구에 사는 시민들의 따뜻한 가성비 맛집이랍니다. 김밥도 저렴하니 함께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신촌 수제비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