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보트는 전기 자전거보다 효율적입니다'
https://www.swissinfo.ch/eng/-our-boats-are-more-efficient-than-electric-bikes-/48725968
우리 보트는 전기 자전거보다 효율적입니다'
MobyFly 프로토타입은 74km/h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125km의 범위를 가집니다. 모비플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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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
MobyFly의 CEO 겸 공동 창립자인 Sue Putallaz는 무공해 "수중익선"을 통해 수상 운송 시장에 혁명을 일으키고 기후 문제를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콘텐츠는 2023년 8월 11일 - 09:00에 게시되었습니다.2023년 8월 11일 - 09:006 minutes
필립 모니에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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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경제포럼(WEF)에서 권위 있는 상을 막 받은 푸탈라즈가 제네바 호수 기슭에서 SWI swissinfo.ch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SWI swissinfo.ch: 귀하의 보트는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하며, 아마도 미래에는 수소 연료 전지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 정도면 에너지를 크게 절약하기에 충분합니까?
수 푸탈라즈: 물론입니다! 수중익선은 기존 보트에 비해 에너지를 70% 절약합니다.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수중익선이 올려져 있기 때문에 물과 항력과의 거의 모든 마찰이 제거됩니다. 즉, 전통적인 배의 선체는 물을 밀어내는 반면, 우리 배의 매우 얇은 포일은 물을 가르고 있습니다. 주어진 거리에서 승객당 에너지 소비 측면에서 당사 제품은 45km/h로 이동하는 전기 자전거보다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SWI: 배터리 제조를 포함하여 귀사 제품의 전체 수명 주기를 살펴보면 귀사의 환경 기록은 어떻게 됩니까?
SP: 매우 긍정적입니다. 에너지를 거의 소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우리 보트는 CO2 배출이나 악취가 발생하지 않고 물에 미네랄 오일이 배출되지 않고 파도가 발생하지 않으며 식기세척기만큼 조용합니다(약 64데시벨).
수 푸탈라즈
SWI: 어떤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까?
SP: 우리는 통근자와 관광객 모두가 사용하는 빠른 페리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페리 노선이 10,000개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에비앙[프랑스]과 로잔 사이의 노선입니다. 이미 매년 2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배를 타고 이동하며, 이는 항공과 동일한 수입니다. 우리의 잠재 고객은 Lake Geneva General Navigation Company와 같은 운송업체입니다.
Geneva Inventions Show DR 에서 그녀의 "수중익선" 모터 중 하나 앞에서 Sue Putallaz
SWI: 무배출 보트 부문이 강력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SP: 물론입니다! 한편으로 법안은 CO2 배출량의 3% 이상을 차지하는 해상 운송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염을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예를 들어 2030년부터 로잔에서 이 금지령이 시행되는 스위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게다가 공공기관 입장에서는 새 도로를 건설하거나 교량을 건설하거나 철도 노선을 확장하는 것보다 새로운 고속 페리 노선을 설정하는 것이 훨씬 더 이익이 됩니다. 게다가 우리 보트는 전기 자동차와 동일한 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므로 투자가 훨씬 더 수익성이 있습니다.
SWI: 단기 및 중기적으로 어떤 재무 수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까?
SP: MobyFly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회전율, 수익성 또는 시장 점유율이 아니라 운송 시장을 무공해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데 기여하는 것입니다. 저의 열망은 언젠가 우리 기술이 800인승 대형 선박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SWI: 귀사 의 제품은 언제 출시될 예정입니까?
SP: 제네바 호수에 이미 프로토타입이 있습니다. 우리의 첫 상업용 보트는 2024년에 인도될 것입니다. 12~2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길이는 10m, 최대 속도는 약 70km/h입니다. 그 다음에는 길이가 20미터(60~120인용), 길이가 30미터(300~350인용)인 더 큰 보트를 인도할 것입니다.
SWI: 파리의 세느 강과 루가노 호수 프로젝트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일본에서 유니버설 엑스포 2025를 위한 타당성 조사를 수행했습니다.
SP: 우리는 매우 수출 지향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ort-Valais의 Valais 지자체와 함께 우리는 이 지역을 개방하는 데 도움이 될 제네바 호수에 대한 시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ue Putallaz는 2020 DR 에서 MobyFly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SWI: MobyFly는 특히 일본에서 여러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WEF의 '기술 선구자'로 막 선정되었습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어떤 전망을 열어 줍니까?
SP: 무엇보다도 이 상은 우리에게 국제적인 인정과 신뢰를 줍니다. 또한 잠재 고객에게 더 큰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물론 상업적 성공은 투자자 유치에도 도움이 되며, 이는 우리 제품의 성장과 국제 마케팅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단계입니다.
우리는 특히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이 선정한 200 기술 선구자 중 하나로 선정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많은 문을 열어주고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2023년 6월 말부터 중국에서 WEF 행사에 참석하고 2024년 1월에는 다보스에서 참석할 예정입니다.
SWI: 무공해 보트를 개발하고 있는 Vaud 기반 회사인 Almatech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SP: 우리는 서로를 알고 있지만 지금은 함께 일하지 않습니다. MobyFly는 이미 첫 번째 보트를 물 위에 띄웠고 첫 번째 상용 사전 제작을 준비하고 있으므로 더 발전된 성숙 단계에 있습니다. 보다 일반적으로,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스위스에 있는 우리 분야에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있다는 사실은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우리 지역에서 진정한 전문 지식 센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WI: 상당한 재정 및 상업적 자원을 보유한 대기업이 귀하의 제품을 모방하고 시장을 장악하는 데 따르는 위험은 무엇입니까?
SP: 그들은 항상 시도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우리의 주요 혁신 중 일부는 특허로 보호됩니다. 반면에 비행 소프트웨어와 같은 특정 전략적 구성 요소는 단순히 복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가장 복사하기 어려운 것은 서로 다른 기술을 함께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사내 노하우입니다. 이 대기업들이 우리를 모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우리를 인수하는 것입니다.
SWI: 당신의 보트는 전통적인 보트보다 더 수익성이 있습니까?
SP: 초기 투자 측면에서 우리 보트는 동일한 동력의 전통적인 보트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당사 제품의 운영 비용은 낮은 에너지 소비 덕분에 훨씬 낮습니다. 또한 보트의 유지 보수 비용은 최소입니다. 기존 보트의 경우 운영 비용의 20% 이상에 비해 운영 비용의 5% 미만입니다.
SWI: 앞으로의 주요 과제는 무엇입니까?
SP: 이러한 유형의 기술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너무 커서 MobyFly와 그 경쟁업체의 주요 과제는 제조 공정을 산업화하여 대량을 매우 빠르게 생산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사무엘 자베르그 편집. Thomas Stephens가 프랑스어에서 번역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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