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쎈사람입니다.
지난 5월 9일 우크라이나 “Kiev”에 도착하여 머문지 벌써 10일이나 되었고 현재까지 키에브에서 1번, 하리코프에서 2번의 트레이닝 세션을 가졌습니다.
먼저 우크라이나에 대한 인상을 말씀드리자면 이렇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우크라이나”라는 나라는 “김태희가 밭을 매고 송혜교가 소 여물을 준다”고 할 정도로 미녀들이 많은 나라로 유명하죠.
제 생각은 현재까지 7개국을 팔씨름투어 하면서 가장 지내기 좋은 나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유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째는 러스탐바바에브,타라스이바킨,안드레이푸쉬카,세르게이 토카에브,올레그 조크,알텀 타노브, 알렉세이 세미렌코 등 세계 탑레벨 선수들이 모두 우크라이나 출신입니다.
둘째는 물가가 정말 저렴합니다. 한 끼 괜찮은 식사는 2천원, 숙소는 하루 4천원이면 해결됩니다.
마지막은 제 눈을 의심할 정도로 미녀들이 많습니다. = “테스토스테론 증폭” ㅋㅋㅋ.
다음으로 우크라이나 팔씨름 환경과 선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크라이나 팔씨름협회는 1992년도에 창설되었고 1994년에 첫 번째 네셔널대회가 열린이후 현재까지 매년 네셔널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현재 우크라이나에서 활동하는 팔씨름 선수들은 대략 300명 정도로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습니다. 과거 정부에서 팔씨름에 대한 복지가 현재보다 좋을 때는 선수들이 더욱 많았지만 현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하여 경기가 전체적으로 좋지 않아 팔씨름 복지 또한 굉장히 열악한 상태이기 때문에 선수들이 팔씨름을 그만두는 안타까운 상황이라고 합니다.
선수들은 월드챔피언쉽에서 우승 했을 경우 정부로부터 700$(과거 2500$)의 상금을 받습니다. 하지만 선수들이 월드챔피언쉽/유로피언챔피언쉽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있어도 탑클래스 선수들 제외한 대부분은 개인경비로 대회를 참가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Rustam Babayev, Ruslan Babayev와 같은 레전드급 선수들이 팔씨름을 그만두게 되었다고 합니다. Rustam Babayev를 만나서 통해 들은 말 중 현재까지 머릿속에서 맴도는 한마디가 있는데 그가 이렇게 언급하였습니다. “No money no Motivation”
“레전드급 선수들도 돈 때문에 팔씨름을 그만두는 마당에 아마추어 레벨에서도 허덕이는 내가 과연 5~10년 뒤에도 개인경비를 퍼부어가며 팔씨름을 붙잡고 있을까?”, “돈 때문에 좋아하는 것을 포기하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인가?” 등 Rustam Babayev 선수가 내뱉은 한마디가 미래에 대해서 상상하고 스스로에게 질문을 하게 만들더군요.
하지만 저는 “팔씨름”이라는 스포츠가 금전보다 훨씬 값어치 있는 것이라는 것을 믿기 때문에“돈”이 이유가 되어 그만두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우크라이나에서 제가 이제까지 만난 선수들 중 3명만 소개를 해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첫 번째 선수는 “Kalyazin Anton” 입니다.
우크라이나에 도착하여 가장 먼저 만난 선수입니다.
나이는 38세, 경력은 자세히 모르겠고 작년 월드챔피언쉽에서 –100kg 오른팔 2위를 차지한 강력한 선수입니다. 이 선수가 키에브에 있는 팔씨름클럽과 연결시켜주어 무사히 팔씨름 세션도 갖고 트레이닝 방법도 배웠습니다. 희소식은 이 선수와 프루드닉이 절친한 사이라 곧 프루드닉도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선수는 “Taras Ivakin”입니다.
Top roll master라 불리는 팔씨름계의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나이 38세, 현 체중100kg. 1995년에 팔씨름을 시작하여 1998년에 월드챔피언이 되어 그 이후로도 3번 더 월드타이틀을 차지하였고 더불어 7번의 유로피언 챔피언 타이틀, 2번의 Nemiroff 챔피언출신입니다.
이 선수와 어렵사리 컨택해서 겨우 만났지만 현재 직업군인이라는 타라스의 직업특성 때문에 트레이닝을 중단한지 1년 되었고 타라스가 다른 시티로 군대훈련을 가는 바람에 아쉽게도 트레이닝 세션은 갖지 못했습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1년 후 다시 컴백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그의 컴백이 무척 기대됩니다!!!!!
세 번째 선수는 “Rustam Babayev”입니다.
본인의 체급(-85kg)에 비해 굉장히 작은 키, 작은 손을 가진 선수이지만 이 모든 핸디캡을 극복하고 자신의 체급은 물론 그 위의 체급선수들까지도 굴복시킨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나이는 33세, 현 체중 88kg, 직업은 퍼스널 트레이너로 1998년(당시 16세) 생일파티 때 재미로 했던 팔씨름 경기가 계기가 되어 자신이 팔씨름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 때부터 팔씨름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양 팔 모두 10회씩 월드챔피언/유로피언 챔피언이자 9번의 Nemiroff, 2번의 A1 챔피언입니다. 현재까지 이 선수와 두 번의 팔씨름 세션을 가졌고 이 선수와 3번의 트레이닝 세션을 갖는 댓가로 50$를 그에게 지불하였습니다. 팔씨름 투어를 하면서 세션 비용으로 처음 돈을 지불 해보지만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선수와 트레이닝 세션을 갖으면서 새로운 트레이닝 방법도 배웠고 특히 테크닉을 많이 배웠습니다. 하지만 절대 비밀을 누설하지 않기로 러스탐과 약속하였기 때문에 비밀로 간직할 생각입니다. ㅋㅋ
내일은 Kharkov에서 머무는 마지막 날로서 특별히 Rustam Babayev 선수에게 부탁하여 현재 신부님이 되어버린 전설적인 팔씨름 선수 “Ruslan Babayev” 선수와 함께 마지막 트레이닝 세션을 갖고 Kiev로 다시 이동하여 프루드닉 선수와 만남을 가질 계획입니다.
동영상은 트레이닝의 극히 일부분과 선수들 영상 위주로 편집하였습니다.
그럼 프루드닉 선수와 만남을 갖고 우크라이나 제 2탄을 작성 해 업로드 해드리겠습니다.
2014 유로피언챔피언쉽 -70kg 3위 vs 본인
우크라이나 암레슬러
우크라이나 암레슬링 코치과 본인
Kalyazin Anton” 선수와 본인.
케틀벨 또는 원판이 아닌 덤벨로도 이렇게 훈련이 가능하다는걸 우크라이나에서 발견하였습니다.
암레슬링 클럽
Top roll master, Taras Ivakin 선수와 본인.
러스탐 바바에브가 근무하는 피트니스 사진1
러스탐 바바에브가 근무하는 피트니스 클럽 사진2
전설적인 선수, Rustam Babayev과 본인. 그리고 암레슬러.
Armwrestling on newspaper in kazakhstan
Armwrestling on newspaper in kazakhstan 2
첫댓글 형석이 열정에 정말 존경스러워ㅎ홧팅
멋지게 사시네요 ㅎ 몸 조심히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저는?“팔씨름”이라는 스포츠가 금전보다 훨씬 값어치 있는 것이라는 것을 믿기 때문에“돈”이 이유가 되어 그만두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굿
우크라이나마저... 안타까운 현실이네
존경합니다....
진짜 카자흐스탄은 팔씨름에대한 열정이 신문까지 실릴정도로 우리나라는 아직 멀었네여 벼륙신문에도 안실리니 ㅎㅎ 멋지십니다 ^^
카자흐스탄에서 TV에 팔씨름이 중계되는건 기본입니다
진짜 멋있네요 ㅎㅎ
여자선수 정말 쎄다~ 마지막에 러스탐의 응원도 멋지네~^^
정말 멋지다.ㅎ 박지성 급인데 ㅎㅎ 후배들을 위해 길을 잘 열어 놓고 있는 듯.ㅎ
멋있는 형석이ㅋㅋ화이팅이다 근대 형석아 경량급 여자선수 왼손 얼마나 쎄니? 나랑 비교하면ㅋㅋㅋ
매번 새로운 세상을 보여 주시네요!!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여자들도 저렇게 쎄군요.
보고도 믿기지 않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장사들이 많은가 봅니다.
파워리프팅 기록도 어마한데 안타깝게도 나라가 힘들군요.
으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멋지다 정말ㅎㅎ
러스탐이나 루슬란급이 그만두다니...안타깝네요
지금은 러시아국적이지만 제가알기론 데니스와 보에보다역시 우크라이나 출신인데 그지역에 뭔가 팔씨름신의 가호가깃들어있나보네요 ㅎㅎ 불세출의 여럿스타들의 나라라니 나중에 원정출산이라도 생각해봐야겠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형석아 정말 고맙다~!!
글이 너무 잼있어서 아껴서 읽었네요 타라스 진짜 좋아하는 선수입니다 팔씨름이 신문에 실리다니 대단합니다 그리고 형석님 대단합니다 멋져요 타라스가 키가 꽤 크나봐요 190되어보이네요
형석이 쵝오 ~!! ㅎ
푸쉬카는 못뵈시는건지 ㅎㅎ 아쉽네요
"대한민국 팔씨름 화이팅!!!!"
정말 수고 많어.. 마음은 항상 같이 있꾸만....
꼭.. 한번 같이 떠나보고 싶다!!!^^
정말 최고내요~^^ 귀한 리뷰 매번 감사드립니다~^^
신선합니다!!! 우리나라도빨리 팔씨름을 티비에서 !!정말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