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정용운 상주.의성,군위,청송 국회의원 후보 공천 확정
▲더불어민주당 (상주.군위.의성.청송) 국회의원 예비후보
정용운 상주시 민주단체협의회 공동대표가 오는 4.15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상주,군위,의성,청송지역 국회의원 후보로 공천을 받아 출마한다
정용운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상주,군위,의성,청송지역 단수 공천신청으로 후보로 확정되어 28일 오후 상주시 선관위에 등록을 마쳤다.
▲더불어민주당 상주,군위,의성,청송지역 국회의원 예비후보
정 예비후보는 지역 소상공인으로 열린우리당 시절부터 시민운동가로 지역 민주시민사회 영역을 확장하는데 앞장 서왔으며 이정백 상주시장 인수위와 최근 도시재생위원회에서 책임있는 역할까지 두루두루 폭 넓은 삶을 살아왔다고 자부한다며 시민의 고통을 눈높이에서 함께 해결 할 수 있다며 자신감을 내 비쳤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인하여 지역 경제가 직격탄을 맞아 소상공인들과 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하루빨리 이를 극복하고 이번 사태를 교훈 삼아 지방중소도시에 맞춤형 전염병 의료체계를 세워야 한다고 말하고
지역의 유휴공간을 격리시설로 이용하고 관내 시립,공립 의료기관에 지역 환자를 수용. 치료할 수있도록 활용하는 시스템 구축을 해 내겠다고 밝혔다.
정윤운 예비후보는 ▲문재인대통령후보선대위 국가균형발전특보 및 경북유세본부장(2017) ▲열린우리당 상주시당협 위원장(2005) ▲민선6대 상주시장직 인수위원(2014) 등을 지냈으며, 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김광수 상주시장 재선거 예비후보. 코로나19 예방 방역 활동 실시
미래통합당 김광수 상주시장 예비후보는 28일(금) 상주시외버스터미널과 상가 등을 돌며 시민들이 이용 하는 공동이용시설을 방문하여 2시간 여 동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활동을 실시하였다.
김 예비후보는 청정지역인 상주시가 코로나19 발생으로 시민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며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방역활동을 하게 되었다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예방 습관으로 하루빨리 코로나 전염병을 퇴치하자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상주시장재선거 조원희 후보 공천 확정
▲더불어민주당 상주시장 재선거 후보
상주시장 재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출마한 조원희 예비후보가 25일 더불어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 추천관리위원회로부터 공천을 확정 받았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25일 전국7개기초단체장 보궐선거구 대해 상주시장후보 조원희후보를 공천하고 경기도 안성시등 전국6개 선거구는 경선지역으로 발표했다.
상주시장후보로 공천을 받은 조원희후보는“중앙당의 공천확정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펼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고 공천소감을 밝히면서도”시민건강이 최우선이다“
자신의 평소 시민을 대하는 철학으로 현재 코로나19로 불안감에 고통을 받고 있는 대구경북시도민들이 하루빨리 안정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 뿐만 아니라 경북도와 상주시등 지방정부가 보다 신속하고 엄중한 조치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노고를 아끼지 않는 공무원, 의료진등 에게도 감사함을”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