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프로페시아 복용중에 있구요..
간이 안좋아진것같아서 밀크시슬에 대해 찾아보다가.. 의문이 생겨서 질문 올립니다.
프로페시아가 독성이 강하다고들하죠... 대부분은 간에서 대사된다고 설명서에 나와있구요..
간보호제로 밀크시슬을 같이 복용하는경우가 많다던데...
밀크시슬이 간보호효과도 있고 해독효과도 있다고 나오는데요..
해독효과가 있다면... 프페의 독성을 해독할수있다는 말인데..
그렇다면 프페효과가 경감하지 않을지 의문이 듭니다..
약이 독하다면... 그 독함 자체에 치료효과가 들어있는거라고 생각하는데..
그 독성을 없애는 다른 약을 먹는다면... 기존 약의 효과는 떨어지지않을지요?
단순추측 의견은 말구요... 약사님등... 잘아시는분들이 답변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프페로 효과를 보고있었는데.. 밀크시슬복용후(1주일쯤 전부터) 머리빠지는 수가 급증해서올리는 질문입니다.
첫댓글 프로페시아는 독성이 강하지 않습니다. 프로페시아가 먹으면 큰일 나는 약도 아니구요. 그리고 프로페시아의 작용기전과 밀크시슬의 작용기전이 완전 다르기 때문에 서로 + - 효과가 날 수가 없습니다. 밀크시슬 복용 후 부터 머리 빠지는 수가 급증하는 것은 다른 원인이 있는 거지 밀크시슬이 프페의 효과를 - 시켜서 그렇다고 절대 볼 수 없습니다. 제가 이 부분은 의사선생님에게 확인을 하고 말씀 드리는 거구요. 그렇게 따지면 간의 독소 제거에 좋은 음식이나 식품들이 전부다 프페의 효능을 떨어트릴 수 있다는 얘기인데 맞지 않습니다. 서로 중화되는 반응 자체가 일어나질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