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Zhongnanhai의 무기력한 경제 분석: 돈 인쇄 기계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http://cn.ntdtv.com/gb/2023/08/12/a103765543.html
Zhongnanhai의 무기력한 경제 분석: 돈 인쇄 기계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2023년 7월 중국 은행의 대출 규모는 89% 감소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중국 공산당의 돈 인쇄 기계가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개략도. RMB가 표시된 지폐 카운터. (JOHANNES EISELE/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베이징 시간: 2023-08-12 11:48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TD Times, 베이징 시간, 2023년 8월 12일] 중국의 경제 데이터는 계속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중국 중앙 은행은 8월 11일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7월 신규 은행 대출 건수는 3,459억 위안(RMB, 이하 동일) , 6월 89%에서 급격히 하락했습니다. 사회금융 규모 증가액 은 5282억 위안으로 예상보다 훨씬 낮아 외부를 놀라게 했다. 전문가 분석에 따르면 중국 경제는 돈을 빌리고 싶어도 빌릴 수 없고, 중공의 화폐 인쇄기는 빌리고 싶어도 켜지 않는 등 시스템적인 문제가 있다.
"금융 동결, 돈은 빌리고 싶어도 빌릴 수 없다"
중앙은행의 보고서에 따르면 7월 중국 은행들이 발행한 신규 대출 건수는 외부 예상보다 훨씬 낮았으며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한 것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지난 7월 블룸버그가 발표한 전망치는 7800억 위안, 로이터 여론조사 전문가들은 8000억 위안으로 예상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사회금융 규모 증가액은 7월 5282억 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03억 위안 감소해 6월보다 크게 감소했다. M27 통화량은 7월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해 6월 11.3%에서 2022년 4월 이후 가장 적은 증가폭을 기록했다.
성기용 홍콩 소시에테 제네랄 수석 아시아 매크로 전략가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이 소식은 매우 실망스럽고 중국 경제 회복이 여전히 매우 취약하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인민은행이 가까운 장래에 다시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크게 높아졌다고 말했다.
지난 6월 중국 중앙은행은 경기 부양을 위해 기준금리를 10bp 인하했는데, 이는 지난 10개월 만에 처음이다. 업계에서는 연준이 올해 여러 차례 기준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소비자와 기업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차입을 풀어주기에는 역부족일 수 있다.
금융 분석가 '라오만 채널'은 8월 12일 트위터를 통해 중국의 7월 사회적 금융 증액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22년까지 7월 증분 자금 조달 데이터가 1조 위안 안팎을 유지했다고 분석했다. 금액도 1조 위안인데 올해는 5282억 위안으로 절반으로 줄어 전체 금융권을 놀라게 했다.
"금융은 얼어붙고, 돈은 빌리고 싶어도 빌릴 수 없습니다. 이런 현상을 '켜질 수 없는 돈 인쇄기'라고 합니다."
분석: 중국 경제는 시스템적인 문제가 있고, Zhongnanhai는 속수무책입니다
"라오만 채널"은 중국 경제에 부동산 회사의 부채 폭발, 도시 투자 부채의 폭발, 은행 및 신탁 산업의 고통, 지방 정부 수입의 급격한 감소, 혼인 건수 등 시스템적인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6년 사이에 출생아 수는 절반으로 줄었고, 서민의 소비는 급격한 권력 쇠퇴, 내구 소비재 시장의 급격한 위축, 생필품 가격의 급격한 상승으로 스태그플레이션 패턴을 형성했다.
또한 중국 공산당의 대외 관계가 급격히 악화되고 수출이 차단되고 외국인 투자가 차단되었으며 국내 외자 자본이 빠르게 빠져 나갔습니다. 중국 차용인이 사라지고 중국 공산당의 "부채 고정"인 위안화 발행 메커니즘이 실패했으며 돈 인쇄 기계는 원해도 켤 수 없으며 "돈을 닻없이 허공에서 인쇄하는 경로 만 남았습니다. ".
'라오만채널'은 "정부가 위와 같은 어려움에 속수무책이어서 시장 살리기 구호가 모두에게 간파됐다"고 전했다.
최근 중국 공산당 당국은 민간 기업의 발전을 장려하기 위해 자주 회의를 열고 문서를 발행했지만 중국 기업가들은 중국 공산당의 "유령 만 믿는다"는 말을 개인적으로 조롱했습니다.
전문가: 중국의 대침체 도래
지난 며칠 동안 중국 공산당은 일련의 부진한 경제 데이터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여 암울한 경제 전망을 보여주었습니다. 7월 중국의 대외 무역 수출은 14.5% 감소해 2020년 전염병 발병 이후 가장 빠른 감소세를 보였다. 수입도 더 급격하게 감소하여 내수 부진을 지적했습니다.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동기 대비 0.3% 하락해 2021년 3월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생산자물가지수(PPI)는 전년 대비 4.4% 하락해 10개월 연속 하락했고, 2020년 11월 이후 중국의 CPI와 PPI가 동시에 하락한 것은 처음이다.
민간 기업은 투자나 인력 고용에 지출을 줄이고 있으며 중국의 청년 실업률은 영국의 두 배, 미국의 세 배인 기록적인 21%에 달합니다.
옥스포드 대학 중국 센터(Oxford University 중국 센터)의 조지 매그너스(George Magnus)는 8월 11일 영국 "Guardian"에 기사를 게재하여 이러한 데이터가 전달하는 메시지는 중국에 더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경제 및 정치 시스템.
그는 이 모든 것을 중공 바이러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탓으로 돌리는 것은 큰 실수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대부분의 요인은 수년 동안 존재해 왔으며 중국 경제의 근본적인 약점과 더 큰 권위주의적 성격은 이제 동전의 양면과 같아서 돌이킬 수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교 에이켄 경영대학원의 시에 티안 교수는 NTDTV와의 인터뷰에서 이러한 열악한 경제 데이터는 중국 경제가 장기간 지속될 수 있는 심각한 경기 침체를 겪을 것임을 시사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역사상 몇 차례의 경제 위기에서 중국 공산당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외국 자본에 의존했지만 이번에는 탈출구를 찾기 어려울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번 위기에서 서방 자본은 구출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제 그들은 중국 경제 붕괴의 전망을 보았고 그들도 철수하고 있습니다."
(뤄팅팅 기자 종합보도/담당 편집자 원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