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 의원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외국인 주민 지원 정책 강화 지역사회 통합 발전기여
정철 전남도의원(장성1,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0일에 열린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은 지방자치의 발전과 주민 복지를 위해 헌신한 지방의원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전국에서 선발된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이 참여했다.
정철 의원은 '전라남도 외국인주민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외국인주민과 지역사회 간의 통합을 촉진하고, 다문화 가족 및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실질적 지원 체계를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해당 조례 개정은 외국인 주민의 복지 향상과 권익 보호를 목적으로 하며, 전남 지역의 사회적 다양성과 포용성을 높이는 데 중대한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번 수상은 정철 도의원의 정책적 역량과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적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으로, 전라남도의회의 의정활동 수준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철 의원은 “이번 상은 외국인주민과 도민들이 함께 만들어 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성과 조화를 이루는 정책을 발굴해 전라남도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더보기: 정철 의원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정철 전남도의원(장성1,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0일에 열린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은 지방자치
www.miraenews.co.kr
#전남도의회 #장성도의원 #장철의원 #의정정책대상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