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수색 구간 BRT 개통 안내문.
롯데백화점앞 육교에서 촬영
일산동구청 정류장
버스노선 안내도
정류장 안내기인데 시험운영이라 오류가 발생한다.
아래도 안내기. 역시 시험운영이라 오류가 발생.
마두역 정류장. 이 정류장은 추월선이 없어서 어떤 경우는 5분 가까이 지체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정류장만 봐도 안습... 기차놀이가 예상됨.
BRT 개통으로 인해 유턴이 되는 구간은 거의 없다. 좌회전 금지도
몇몇 군데 있다.
행신초등학교 정류장을 보면서 한컷
아래의 정류장은 82,85 두 노선만 빼고 전부 중앙버스정류장으로 이전했다.
능곡지하차도 위에서 촬영
첫댓글 서울에도 없는 안내기가 있네요?!!!!!!(여기가 더 서울이잖아!!!!!)
서울에서도 2000년도 이전에 종로 지역에서 안내기를 설치한적이 있었는데, 별로 재미를 못봤는지 스리슬적 없어지더군요. 그런다음에 나온것이 ARS를 이용한 위치 안내 서비스 이죠...
마을버스까지 죄다 중앙차로로 진입해 정류장을 점거하며 뒷차의 흐름을 방해합니다. 게다가 그 정류장(마두역)엔 대피선도 없으니 뒷차까지 당연히 운행에 차질을 받지요. 마을버스는 가로변차로로 뺐으면 합니다. 그리고 직행좌석버스는 이번에 중앙차로 개통으로 정차하는 정류장수가 소폭 늘어나 소요시간이 조금 증가하였습니다. 게다가 일반 승용차를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안내가 제대로 안되었는지 간혹가다 중앙차로로 질주하는 차량도 눈에 띄었구요 U턴 장소가 중앙차로구간안쪽에 걸쳐있어 그쪽에 U턴 차량들이 몰리며 흐름을 방해하더군요(백석 이마트앞).오늘 교하에서 연대까지 가는데 개통전보다 소요시간은 15분 더 걸리더군요.;
U턴 장소가 중앙차로구간안쪽에 걸쳐있어 <-- 이건 안쪽에 있는게 아니라 버스전용좌회전과 마찬가지로 버스전용유턴 입니다. 버스회차용이죠. 아직 홍보가 덜된 탓인지 거기서 유턴하는 차들이 꽤있더군요.
부럽네요 ^^ 안산에는 언제 BRT가 들어오는지 ㅡㅡ 현재 안산지역은 BIS1단계구축중입니다. 내년 11월 완공예정
마을버스는 중앙차로에서 제외하는건 기본아닌가?
대부분 그렇지요... 고양시에서도 덕양구구간에서는 마을버스가 안 들어옵니다.
고양시 중앙버스전용차로는 일산대로와 고양중앙로 두 가지가 있으며, 고양시 BRT구간 중 대화역~일산신도시~대곡역 구간은 일산대로 중앙차로 구간으로, 대곡역~수색 구간은 고양중앙로 BRT구간으로 수색에서는 수색로와 연결되고 대곡역에서는 일산대로와 연결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