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은 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index.php?threads/dev-team-2-1-3-patch-is-now-live-with-bonus-content-for-humanoids-and-distant-stars-42f6.1117674/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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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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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럽 GDPR 법규 준수하도록 업데이트(게임 시작시에 한번 관련 법률 내용이 적힌 팝업이 나옴)
* 게임 내에서 사생활 법률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 추가
* 인간, 휴머노이드, 포유류에 새로운 옷과 머리 스타일 추가
* 먼 별 이야기 DLC에서 불가해한 수수께끼들을 추가
* 원자시계 이상현상을 위한 후속 이벤트 추가
* AI 제국이 L-클러스터 개방에 가까워졌을 때 나오는 이벤트 추가
* Ketlings 전용 외교 메세지를 추가
* 불가능한 유기체(Impossible Organism) 이상현상 체인을 동화자와 독자적 하인도 쓸 수 있도록 함
* 불가능한 유기체(Impossible Organism) 이상현상 체인 툴팁과 전용 프로젝트 설명을 덜 모호하게 바꿈
* 새 스팀 정보 공유 기능을 써서 스팀 친구에게 어떤 게임을 하는 지 뿐만 아니라 당신이 하고 있는 제국 이름, 지배윤리, 게임내 날짜를 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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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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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반란군은 수년 동안 상당한 함대 한계용량 보너스를 받아서 용량 초과 유지비를 내지 못해 파산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 구축함과 순양함 이탈 확률을 변경해서 생존확률을 타이탄과 전함 다음으로 높게 하고 코르벳이 가장 낮도록 바꾸었습니다. 'Tis better to be the screen-ee than the screen-or(역주 : 말장난 같은데 해석할 수 없어서 그대로 두었습니다)
* 트래킹 수치가 낮은 무기를 장비한 함선은 금방 도달 할 수 있는 여러 목표 중에서 회피치가 높은 함선을 타겟으로 선택하지 않습니다. (예: 타이탄은 순양함과 전함이 바로 사정거리 바깥에 있다면 주포를 코르벳에 낭비하지 않습니다.)
* Vechtar Zavonia/Mardak Vol 이상현상 생성확률을 낮추었습니다.
* 뇌벌래(Brainslugged) 지도자 생성확률이 줄어들고 뇌벌래 감염 팝이 생기면 추가되는 불만도를 늘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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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딩(역주 : 번역 생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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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ve url strings from NDefines::NInterface to code
* Errors are now logged only once by default, except those logs used in OOS hunting. You can use the "-logall" to log errors every time they appear instead of only o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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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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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잘못하여 AI가 이미 연구한 기술을 다시 연구하는 것을 고쳤습니다.
* 마르닥 정화자(Mardak purgers) 함대가 미사일 탄두에 꽃 부케를 쓰지 않도록 바꿔서 폭격이 제대로 피해를 추도록 고쳤습니다.
* 언비든 포탈이 이차원 침략자가 앵커를 가지고 있는데도 피해를 입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말그대로 플레이 할 수 없다는 오타들을 수정했습니다.
* COUNTRY_UNITY가 유발하는 멀티싱크에러를 고쳤습니다.
* COUNTRY_ENERGY가 유발하는 멀티싱크에러를 고쳤습니다.
* 비상사태 항성기지가 자신들의 위압감에 너무 자신을 가져서 무기 슬롯을 쓰지 않던 것을 고쳤습니다.
* 유전자 전사 군대의 유지비 표시에 오타가 있어 깨진 것을 수정했습니다
* 고대 채굴 드론 관련 평화주의적 설명에 드론이 있는 항성계 대신 고향성계가 나오는 것을 고쳤습니다.
* 게임 법칙에 예외를 두어서 돌연변이 공포 이벤트 등으로 나온 병력이 행성을 점령했을 때 점령당한 행성에 적대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역주 : 이거 오래전부터 있던 버그로 아는데 이제야 고쳐졌네요)
* 에니그마틱 보관소(Enigmatic Cache) 트레잇을 유전자 조작으로 추가할 수 없도록 바뀌서 원래 의도했던 범위를 넘어 모든 행성에 적용하지 못하도록 바꾸었습니다.
* 불가능한 유기체(Impossible Organism) 이벤트에서 니블락(Nivlacs)이 원래 의도했던 수도 행성 뿐만 아니라 빈칸이 남아있는 모든 행성에 뿌려졌던 것을 고쳤습니다.
* 진보된 AI 제국이 원래 가져야 했던 추가 행성을 가지지 못하는 문제를 고쳤습니다.
* 각성 제국이 한 현상 유지 제안을 거절할 때 번역 텍스트가 누락되었던 것을 추가했습니다
* 게임 시작 시에 원시 문명을 금지하는 설정이 게임 내 이벤트에 필요한 문명까지 없에지 않도록 바꾸었습니다.
* 튜토리얼을 활성화하고 첫 접촉하는 외계인이 레비아탄일 때 완료할 수 없는 프로젝트가 생기지 않도록 고쳤습니다
* 군국주의 팩션 요구사항 중에 스케빈저 봇(Scavenger Bot)이 레비아탄으로 취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조용한 L-클러스터에 진입했을 때 알림 이벤트가 나오지 않던 것을 고쳤습니다.
* 군대 침공 관련해서 튕기던 문제를 고쳤습니다.
* 에러 로그 기록할 떄 필요없는 스팸이 나오는 것을 고쳤습니다.
* 화기관제(fire control ship) 부품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것을 고쳤습니다.
* 이제 케틀링(Ketlings)은 건방지게 파괴된 행성에 생성되지 않습니다.
* 하이브마인드면 먼 별 이야기 이상현상 몇몇이 불필요하게 막혔던 것을 이제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바꾸었습니다.
* 소형 사이오닉 실드 수치가 잘못되었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평화 조약을 받아들일 떄 외교 메세지에서 잘못된 제국명이 표시되던 것을 고쳤습니다.
* 매킨토시 유저가 호스트 일 때 멀티싱크에러가 생기던 것을 고쳣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드디어 초계함 너프..!
진작 했어야 할 밸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