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麒麟) 그 긴 목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칼럼니스트/海垣, 이경국)
동물의 모습은 늘 재미가 있고 싫증조차 나지 않는 구경거리다. 생김새와 음직임이 다르기에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한다.
동물가운데 키가 가장 크고 목이 긴 놈은 기린이다. 동물원에 가면 자세히 살펴 보먄서 관찰하는 버릇이 생겼다.
맹수가 공격을 가하면 기린은 달리는 것만이 능사다. 뒷발질을 하면 왠만한 동물은 나가 떨어진다. 초식동물은 온순하다. 치아 자체가 날카롭지 않다.
따라서 기린은 누워서 잠을 자지 않는다. 일어 서기도 전에 맹수로부터 목을 공격당하기 때문이다.
기린은 선채로 짧게 잠을 자는 것이 생명을 유지하는 유일한 비책이다. 목이 길어서 머리를 어깨에 걸치고 자야되는 숙명의 기린이다.
긴 다리로 달리기는 명수이다. 36계 줄행랑의 도사인 셈이다. 임신기간도 무려 410일이나 된다. 인간에 비하여 훨씬 길다. 코뿔소가 560일로 생각보다 긴 편이다.
동물의 임신기간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본다. 인간은 어머니 자궁속의 266일이 일생에서 가장 편안한 때라고 한다. 부모은중경의 인간의 생기는 과정은 정말 신비롭기 짝이 없다.
초원지대(사바나)에 살던 기린이 동물원에 같히어 있는 모습을 보면 여간 안타깝지 않다.
상상의 동물 4가지 가운데 기린이 있다. 이는 동물원의 기린과는 다른 것이다.
용, 봉황, 해태, 기린이다. 이 가운데 용은 12지간에 속해있다. 신화나 전설처럼 상상의 동물이 있어야 인간사회는 묘미가 있다고 본다.
기린은 그 모습이 다이나믹하다. 상상의 동물인 기린을 목이 긴 기린으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아서 한번 거론해 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