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닥㈜ (대표 앤소니 리, www.kodak.co.kr)은 작고 세련된 디자인, 사용 편의성, 강력한 촬영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신개념의 536만화소 디지털카메라 ‘이지쉐어 LS75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실버, 레드, 블랙의 세가지 색상을 지원하는 감각적 디자인의 LS755는 전문가급 슈나이더 크로이츠나흐 C-바리오곤(SCHNEIDER-KREUZNACH C-VARIOGON) 3배줌 렌즈와 21만 화소의 고해상도 2.5인치 LCD를 탑재해 이미지를 보다 선명하게 찍고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카메라 독(Dock)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포토 프레임 독(Dock)은 촬영한 사진 중 마음에 드는 사진을 포토앨범으로 설정하고 올려놓으면 선택한 사진이 카메라 LCD를 통해 슬라이드쇼 형식으로 보여진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포토 프레임 독 또한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한편, LS755는 신세대 트랜드를 반영해 블로그 사용자를 위한 최적화 모드를 제공한다. 인터넷 경매사이트나 쇼핑몰 등에 올릴 제품을 촬영할 때 최적의 사진 품질을 제공하는 옥션모드는 최근 블로그에 자랑하고 싶은 물건에서 음식까지 다양한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트랜드에 맞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또, 블로그용 이미지(320X240) 압축률을 제공해 사진을 찍은 후 PC에서 별도로 사진 크기를 수정할 필요 없이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 수 있다.
이지쉐어 LS755는 사용상의 편의성과 강력한 촬영기능도 제공한다. 어떠한 촬영상황에서도 최적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20여 가지의 장면/색상모드와 사용자가 직접 조절 가능한 다양한 화이트 밸런스 및 실외 촬영시 유용한 반사율 조정 기능을 제공한다.
최고 품질의 사진 촬영을 위해 LCD에 촬영환경에 대한 정보를 히스토그램으로 자세하게 표시하며 촬영된 사진을 검토할 때도 촬영당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지쉐어 LS755는 동영상 편집기능까지 포함해 더욱 강력해진 동영상 모드를 제공한다. VGA 또는 QVGA 모드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 중에도 3배 광학줌을 사용할 수 있다. 줌을 사용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자동포커싱 기능을 제공해 화면의 흐려짐이나 흔들림 없이 선명하게 유지된다.
특히, 일반 스틸컷으로 찍은 사진을 최대 10,000장까지 통합해 동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는 기능과 촬영된 동영상의 앞뒤 트리밍 기능을 카메라 내부에서 가능하도록 지원해 PC로 동영상을 전송해 별도의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줄일수 있도록 했다.
이지쉐어 LS755에는 75년간의 코닥 색상 과학의 결정체인 코닥 컬러 사이언스 이미지 프로세스 칩이 장착되어 있어 풍부한 색상, 정확한 피부톤, 적은 노이즈 및 정확한 노출로 경이로운 이미지 화질을 제공한다.
이지쉐어 LS755는 코닥의 새로운 ‘이지쉐어 v4.0’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보다 손쉽게 사진을 편집, 공유, 출력할 수 있다.
전원으로는 전용 리튬이온 충전 배터리를 사용한다. 저장매체로는 내장 16MB 메모리를 사용하며 추가적으로 xD픽쳐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이지쉐어 v4.0’은 코닥 홈페이지(www.kodak.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닥 홈페이지(www.kodak.co.kr)에서 볼 수 있다.
권장소비자 가격 : 50만원대 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