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28번과 28-1번 내리는문에 대문짝만하게 턱 붙여놓고 운행하고 있더군요...-_-;;
정확히 10월4일 화요일부터 두동강났던 노선이 기존노선으로 환원됩니다...
그로인해 주안쪽노선이 일부 변경이 되는데 추후 리플로 달아놓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어차피 다시 노선환원시킬걸 왜 두동강을 냈는지 참 아리송하다는...-_-;;
그리고 광명에서 1번버스 타고가다가 22번과 22-1번도 기존노선으로 환원될거라는 현수막을
22-1번이 걸고다니는걸 본거같은데 이건 확실하지않네요...^^;;
버스도색도 다시 환원시켰으면 좋겠는데,쩝...^^
첫댓글 22번과 22-1번은 진짜 합쳐야 합니다. 대체 왜 멀쩡한 노선은 동강내 버려서 시민들을 불편하게 만들었는지 모르겠네요. 그 두 노선 동강내서 은행단지와 신천동 주민들이 동인천 가는데 상당히 불편해졌지요. 물론 합친 후에는 전차량 대형으로 대차 해야 한다고 봅니다.
22, 22-1번 10월 1일날 환원 합니다!! 그러나 대형넣을 정도로 수요는 많지 않구요.. 중형 CNG 차량 투입 예정이나 시에서 제정타령을 하며 지원을 안해줘서 계속 보류중 입니다..
결국 초장거리 노선의 부활이군요...;;;
노선 동강난 낸 이유는 장거리 노선의 경우 배차시간 맞추기 힘들다 하여 배차시간 조정하기 쉽게 하고 버스도 대형차량이 아닌 중형정도 굴리기 위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게다가 인천시도 버스 환승이 되니 굳이 갈라도 된다고 생각했던 거였겟지요;
맞는 말씀이긴 하지만 인천시의 의도는 그게 아니었습니다.. 주안역 발전을 위한 노선분리 였습니다.. --;;
글쎄요 그럼 67-1이나 14-1 시리즈들은 무엇인지;;; 주안역 경유 안하고도 짤린 노선들은 많은데요;;;
제가 주안역 기준 노선만 생각하고 말씀 드렸군요.. 14번 분리는 단국대인님 말씀이 맞습니다.. 허나 67번 분리는 이유를 알수가 없습니다.. --;;
그러게요 67번은 거의 부평구 전용 노선이라 긴편도 아닌데 왜 짤라 논건지;; 삼산 택지개발 때문에 그 수요 감당하려 그러나?
기왕 두 동강 내걸 좀더 노선도 다듬고 아예 다른 노선 번호를 부여 했으면 좋을것을... -1번의 개념을 만들어서 헷갈리게 했다는(두동강 낸 노선중 하나도 -1이 붙지만 일부 7-1 42-1같이 그야 말로 지선 개념으로 쓰이는 노선도 있어서 시민들이 헷갈릴 소지도 충분했다는)
수정해주세요~ 10월 4일은 화요일입니다~(본인 중간고사 첫날)
어쨌든 환원은 축하 할 일 입니다
28번 갈라지면서 배차간격 오히려 늘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67번은 진짜 거리도 얼마 안되는데 괸히 불편하게 나눈거 같다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