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2를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패치입니다.
sfall 과 호환됩니다. 다만 아래 "문제 해결"섹션에 Sfall 사용자 필수 코스를 참고해주세요.
설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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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폴아웃2에 압축풀기
압축을 풀고, "Fallout2_High_Resolution_Patch_v4.0.0.exe"를 더블 클릭하면
현재 폴아웃2가 설치된 폴더에 압축이 풀립니다.
주의: 이 패치의 이전 버전이 설치되어있다면, 파일을 덮어씌울 것인지 물어봅니다.
모두 덮어씌우십시오.
스텝 2. "fallout2.exe"가 "f2_res.dll와 디스플레이 설정"을 불러오도록 패치하기
"f2_res_Config.exe"를 더블클릭하세요. 대화창 하단에 위치한 "Enable" 버튼을 클릭하여 고해상도 패치를 적용합니다.
그리고 원하는대로 디스플레이 설정을 한 후 "Done"버튼을 클릭하여 마칩니다.
이제 바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게임 내 메인메뉴 옵션에서 들어갈 수 있는 "Screen Settings"창에서 또 해상도와 다른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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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려진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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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모드에서 창크기를 조절하면 인터페이스가 안 보이는 등 그래픽 문제가 생길 수 있음. 대부분 문제가 있는 인터페이스를 닫았다 열면 문제가 사라짐. (예시/ 영상이 재생중일때 창크기를 조절하면 자막이 잠시 안 보일 수 있음)
~Direct Draw 7 모드일때, 게임 내에서 전체화면모드나 창모드로 바꾸면 오류가 생길 수 있음. 뭐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기는지 모르겠지만, DDraw7모드에서 그런 변경을 할 때는 "F2_res_Config.exe"를 사용하는게 좋음. DirectX 9 모드에서는 이런 문제가 없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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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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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This application has failed to start because d3dx9_31.dll was not found".
고해상도 패치는 DirectX "10월 2006 버전"또는 상위 버전이 필요합니다. 마소홈페이지에서 최신 DirectX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하세요. Windows 98 유저는 10월 2006 버전이 마지막 버전이기 때문에 그걸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게임 내 메뉴에서 해상도를 설정하고나니 폴아웃2가 실행이 안 됩니다.
"f2_res_Config.exe"에서 다른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해보세요. 디스플레이 설정은 "f2_res.ini"를 노트패드 등의 텍스트 편집기로 임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 패치 그래픽 모드가 계속 0 "Basic Mode"로 제멋대로 설정됩니다.
Sfall의 그래픽 모드가 적용되어 있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고해상도 패치 그래픽 모드를 사용하려면 먼저 sfall의 그래픽 모드를 해제하세요.
"ddraw.ini"를 텍스트 편집기로 열어서 [Graphics]섹션에 Mode=0 설정을 하면 됩니다.
Sfall 모드 사용자 필수 코스.
Sfall 그래픽 모드를 창모드나 전체화면으로 설정해놨다면,
GraphicsWidth와 GraphicsHeight를 고해상도 패치의 Width, Height값과 동일하거나 더 높게 설정해야합니다.
이 설정을 안 하게 되면, Sfall이 비율을 높이지 않고 줄여버려서 화면이 뿌옇게 됩니다.
또 영상이 제대로 재생되도록 하려면 Sfall 그래픽 모드를 1.36 또는 그 상위 버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Options'버튼을 눌렀더니 'Screen Settings' 버튼이 안 보여요.
~"f2_res_Config.exe"를 실행해서 위에 설치 방법 섹션의 Step 2를 다시 진행하세요. 고해상도 패치가 제대로 설치되었다면 창 하단에 "The Hi-Res Patch is Enabled"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Enable"버튼이 클릭되지 않는다면,
~"f2_res.dat" 데이터 파일이 폴아웃2가 설치된 폴더에 있는지 확인하고, 패치를 재설치해보세요.
~폴아웃2가 영어 외의 버전이라면 메뉴 텍스트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tras'폴더의 'ScrnSet.msg' 파일을 "<폴아웃2 설치 경로>\data\text\<언어 폴더>\game\"경로에 복사하세요.
~DirectX 버전이 맞지 않아 생기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상위 "문제 해결" 섹션의 Error: "This application has failed to start because d3dx9_31.dll was not found"를 참고하세요.
업데이트 로그
V4.0.1 29/09/12
Fixed some dodgy code that may have been causing a crash when entering a map after adjusting hi-res settings.
Removed the need to hold down a key when scrolling map view area. Scrolling is now disabled when another panel
has focus, e.g. opening the in-game menu.
For Fog Of War - Made Misc objects always visible as with Walls and Scenery.
Added preliminary support for GVX's Chinese conversion.
V4.0.0 22/09/12
Fixed a bug in my world map code causing keyboard commands to fail.
Fixed the pause screen for the hi-res patch.
Fixed the vertical centring of windows when the main game window is not visible.
Modified the wide interface-bar console to handle multibyte characters.(For GFX's Chinese conversion)
Added the option to play the game in greyscale.(Pixote's idea)
Added options to add Fog Of War elements to the game.
Added new Graphic Output modes DirectDraw7 and DirectX9.
Added the option to play in a resizable window.
Added a basic scaling option.
Overhauled the inGame Settings menu, adding some more options previously hidden in the f2_res.ini.
Added new graphics for the dialog screen which have had a border added. (Art Created by Continuum)
Adjusted Main-menu to work with sfall's new ability to move menu buttons and text.(For Fallout1 in Fallout2 engine conversion)
Replaced the f2_res_patcher.exe with f2_res_Config.exe to edit hi-res settings outside of the game.
Various other small fixes and code edits.
V3.0.6 01/02/12
Fixed a potential bug which may cause the splash window to not close.
Fixed a problem with world map scrolling at 640x480 resolution.
Added Russian language translation of ScrnSet.msg to the Extras folder.(Translated by Drobovik)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