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로힘 하나님께서 내리시는 축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성경 인물 다윗과 압살롬의 관계를 통해
알 수 있는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사무엘하에서는 다윗의 아들 압살롬이 아버지를 대적하고 반역을 일으킨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압살롬은 아버지인 다윗이 거하던 성을 차지하고 대신들과 함께 아버지를 죽일 모략을 궁리합니다.
그동안 다윗은 나라의 질서를 회복하기 위해 압살롬에게 군대를 보내지요.
그때 다윗은 모든 군장에게 이런 명령을 내렸습니다.
왕이 요압과 아비새와 잇대에게 명하여 가로되 나를 위하여 소년 압살롬을 너그러이 대접하라
사무엘하 18장 5절
그러나 에브라임 수풀에서 벌어진 전투는 치열했고, 압살롬을 따르던 무리가 다윗의 군대에게 대패하고, 압살롬은 결국 요압의 창에 죽임을 당했습니다.
아들의 죽음을 전해들은 다윗은 마음이 찢어지는 듯 아픔에 아들의 이름을 부르며 울부짖었습니다.
내 아들 압살롬아 내 아들 압살롬아 내가 너를 대신하여 죽었더면, 압살롬 내 아들아 내 아들아…
사무엘하 18장 33절
왕좌를 가로채고 틈만 나면 아버지 등에 비수를
꽂으려던 패륜아 압살롬.
하지만 다윗은 그를 ‘소년 압살롬’이라 부르며
군장들에게 너그러이 대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아들이 철없는 행동을 뉘우치고 돌아오기를
간절히 바랐습니다.
결국 돌아오지 못하고 목숨을 잃은 아들의 소식에
아버지 다윗은 ‘내가 너를 대신하여 죽었더면…’
하며 애통해했습니다.
자신을 죽이려 했던 원수를,
자신보다 더 사랑하는 부정(父情)은
마치 하나님의 사랑을 닮아있습니다.
저희가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
히브리서 8장 5절
이 땅에 있는 것들이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이듯,
이 땅의 아버지의 사랑은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는 그림자입니다.
하늘에서 우리는 하나님께 압살롬같은 패륜을 저지른 죄인이었고, 이런 죄인인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신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죄값을 대신해서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다윗은 아들을 대신하여
‘내가 죽었더면..내가 죽었더면..’ 하고
애통해했을뿐이지만
하나님께서는 애통해할뿐만 아니라
진정 우리를 대신해서 죽음의 길을 걸어가셨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이사야 53장 5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빌립보서 2장 8절
하나님께서는 십자가 희생으로 죄사함의 약속이 담긴 새언약을 세워주셨습니다.(마태복음26:26-28,누가복음22:19-20)
그러나 이 새언약 절기가 종교 암흑세기에 교회가 세속화 됨으로 폐지되었습니다.
이대로라면 자녀들이 죄를 사함받고 천국에 돌아올 수가 없기에 아버지께서는 다시 한번 이 땅에 오셨습니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번째 나타나시리라
히브리서 9장 27-28절
아버지 안상홍님께서는 자녀들인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다시 한번 이 땅에 오셨습니다.
모든 절기가 폐지되고 이방종교의 교리가 섞여진 불법이 만연한 세상.
이런 세상에서 진리를 다시 회복시키기까지 안상홍님께서는 초림 때보다 훨씬 더 긴 세월을 복음전하는 시간으로 채우셨습니다. 고된 석수일을 병행하시며, 밤에는 자녀들에게 주실 생명책자를 쓰셨습니다. 노구에도 한 자녀 한자녀 찾아 산길을 오르셨습니다.
두번씩이나 이땅에 오셔서 자녀를 살리시려 희생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리는 아버지의 사랑을 깨닫고 이제는 회개하는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비록 지난날에는 압살롬처럼 아버지를 대적한 죄인이었을지라도 이제는 아버지의 사랑을 깨닫고 회개하고 돌아갑시다.
본 게시글은 watv 성경말씀 홈페이지 글을
인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s://watv.org/ko/bible_word/young-man-absalom/
첫댓글 자신의 목숨을 노린 반역자였던 압살롬을 아들이라는 이유로 용서하고 사랑했던 다윗왕을 통해 하늘에서 하나님을 반역한 죄를 지은 우리를 사랑하셔서 이 땅까지 와주신 안상홍님의 희생과 사랑을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그 사랑과 희생을 잊지 않고 항상 감사드리며 회개의 삶을 사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아멘! 죄인된, 그리고 탕자된 우리를 위해 목숨도 아끼지 않으시고, 희생해주신 아버지 안상홍님께 진정 감사드립니다.
우리를 죽음 앞에서도 끝까지 사랑하여 주신 하늘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세상 어느 누가 우리를 이토록 사랑해주실까요? 죽기까지 우리를 사랑해주신 하늘 부모님께 진정 감사드립니다.
다윗왕을 통해서 아버지 안상홍님의 사랑과 희생을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 죽음도 귀히 여기지 않으신 아버지 안상홍님께 감사드립니다~
아멘! 죄인된 우리를 살리기 위해 모든 죄짐 대신 짊어지시고 죽기까지 희생하신 아버지 안상홍님께 진정 감사드립니다.
패역한 이 자녀를 싫어버리지 아니하시고 끝까지 사랑하여주심에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아멘! 죄인된 자녀를 미웁다 하지 않으시고 희생으로 살려주시고 사랑해주신 아버지 안상홍님께 진정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을 배반했던 죄인이지만 다시 생명을 주시기 위해 이땅에 오신 안상홍님께 감사드립니다~
죄인 된 자녀들을 구원 하시러 이 땅에 임하신 하늘아버지 하늘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