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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7월 22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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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크로스 경기 전용차「CRF250R」「CRF450R」의 2010년형 모델을 발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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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da는, 세계 각지의 모토크로스 레이스로 기른 선진 기술을 투입한, 수냉·4 스트로크 엔진 탑재의 모토크로스 경기 전용차「CRF250R」을 전자제어 연료분사장치(PGM-FI※)를 새롭게 채용하는 등 풀 모델 체인지 하는 것과 동시에, 「CRF450R」의 출력 특성이나 조종 안정성 등 전투력을 향상시켜, 2010년형 모델로서 9월 11일(금)에 발매한다.
이번「CRF250R」에서는, 여러가지 사용 환경의 변화에, 보다 치밀에 대응할 수 있는 밧테리레스의 PGM-FI를 새롭게 채용. 엔진을 신설계 해 소형, 경량, 저중심화를 도모하면서, 고출력으로 컨트롤성이 뛰어난 취급하기 쉬운 출력 특성을 실현하고 있다. 또 프레임도 신설계로 해, 소형 경량화하는 것과 동시에 고강성화를 달성. 신설계의 엔진과 프레임에 의해서 PGM-FI를 새롭게 탑재하면서도 2009년 모델보다 경량화를 실현했다. 차체의 저중심화와 스윙 암 연장에 의한 롱 휠 베이스화에 의해서 가속 성능을 향상. 그 외, 전후 서스펜션의 설계 변경이나 PGM-FI채용에 의한 연비 향상에 의해서 연료 탱크의 소형화를 완수해, 라이더가 움직이기 쉬운 날씬한 차체 디자인과도 더불어, 토탈로 대폭적인 전투력의 향상을 실현하고 있다. 「CRF450R」은, 엔진의 PGM-FI의 프로그램 변경에 의한 출력 특성의 향상, 서스펜션의 세팅 변경에 의한 조종 안정성의 향상 등, 각부의 숙성을 도모하고 있다. 차체색에는, Honda 모토크로스 경기 전용차전통의 에크스트림렛드를 채용해, 「Red Honda」을 강렬하게 어필하고 있다. 「CRF250R」「CRF450R」은, 4 스트로크 머신 특유의 폭넓은 출력 특성과 높은 주파 성능등에서 호평을 얻고 있는 Honda의 모토크로스 경기 전용차이다. ※ PGM-FI(Programmed Fuel Injection)는, Honda의 등록상표입니다
●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
CRF250R |
500대 |
CRF450R |
8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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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이커 희망 소매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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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F250R |
724,500엔(소비세 빼기 본체 가격 690,000엔) |
CRF450R |
871,500엔(소비세 빼기 본체 가격 830,000엔) |
|
* |
이 CRF250R, CRF450R는, 도로 및 일반 교통의용으로 제공하는 장소에서는 일절 주행할 수 없습니다. 또, 등록해 넘버 플레이트를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
=CRF250R, CRF450R 2010년형 모델의 주된 변경점=
<CRF250R> ● 엔진
|
Honda 독창의 메카니즘으로 실적이 있는 유니캄바르브트레인 채용의 신설계 엔진을 탑재. 크 랭크 케이스의 얇기화나 윤활 계통을 2 계통화하는 것으로 소형 경량화를 실현. 또, 크랭크 샤프트 위치를 종래 모델에 비해 10 mm인하저중심화를 도모했다. 압축비향상이나 밸브 타이밍의 변경에 가세해 여러가지 환경 변화에 대해 항상 최적인 혼합기를 공급할 수 있는 밧테리레스의 PGM-FI의 채용과 함께, 고출력화와 컨트롤성이 뛰어나는 폭넓은 파워 밴드를 획득해, 연비의 향상을 실현시키고 있다. 또, 초고강도 밸브 스프링의 채용이나, 피스톤에 의해 강도의 높은 알루미늄재의 채용에 가세해 클러치에 특수 표면 처리를 가하는 등 각부품의 내구성의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 ● 새시
|
알루미늄제 트윈 튜브 프레임은, 한층 더 소형 경량화하는 것과 동시에, 고강성화를 실현. 종래 모델에 비해 중심을 8 mm 내려 29 mm연장한 스윙 암의 채용으로 휠 베이스를 16 mm연장해, 가속 성능을 높였다. 프런트 포크는 슬라이드 파이프지름을 48 mm에, 실린더지름을 24 mm에 각각 대경화해, 감쇠력 특성과 강성을 크게 재검토했다. 동시에 리어 서스펜션의 세팅 변경과 대면시켜 승차감의 대폭적인 향상과 보다 높은 주파성을 실현. 또 엔진의 고출력화에 수반해 난방기의 냉각 성능을 향상. 외관 디자인은, 연비 향상에 수반하는 연료 탱크 용량의 재검토에 의해서 낮은 탱크고를 실현하는 것과 동시에, 슬림화 한 난방기 슈라우드, 플랫한 시트 형상에 의해서, 라이더의 체중 이동을 용이하게 해, 공격적인 라이딩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 ● 흡배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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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클리너 박스의 용량 업과 팬 네루의 추가에 의해, 저중 회전역의 드라이버리티 향상을 달성. 종래 모델로 2개 내밀기의 머플러는 경량 쇼트 싱글 타입으로 변경해, 시스템 전체로 850 g의 경량화를 달성하고 있다. | <CRF450R> ● 엔진
|
Honda 독창의 유니캄바르브트레인 기구를 갖춘 엔진을 계속해 채용. 파 워풀하고 취급하기 쉬운 출력 특성은 그대로, 저회전역의 출력 특성의 향상을 목적으로 PGM-FI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고 있다. 또, 엔진 시동시의 부하를 경감하는 오트데콘프렛션시스템을 재검토하는 것으로, 킥 시동시의 하중을 보다 저감 해, 많은 주행 환경하에 있어 엔진 시동을 용이하게 하고 있다. | ● 서스펜션
|
프런트 포크는 오일 씰 형상을 신규로 하는 것과 동시에, 세팅을 변경. 리어 쿠션은 메인 피스톤을 신설계 해 감쇠력 특성을 최적화. 이러한 변경에 의해서 승차감을 큰폭으로 향상시키는 것과 동시에, 험로에서의 비싼 주파 성능을 실현하고 있다. | ● 그 외
|
· |
에어클리너 엘리먼트는 에레먼트스테이의 형상을 개량해, 조립을 용이화. |
· |
스로틀 보디의 아이돌 추진기 노브를 변경하는 것으로, 아이들링 회전수를 보다 세세하게 설정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
· |
HRC제의 PGM-FI세팅 툴(별매)과 접속하는 커플러의 설치 위치를 재검토해, 보다 용이하게 세팅 변경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주요 제원
통칭명 |
CRF250R |
CRF450R |
차명·형식 |
혼다·ME10 |
혼다·PE05 |
전체 길이×전체 폭×전체 높이(m) |
2.187×0.827×1.273 |
2.191×0.827×1.273 |
축거(m) |
1.493 |
1.491 |
최저 지상고(m) |
0.325 |
0.332 |
시트고(m) |
0.955 |
0.954 |
차량 중량(kg) |
102.7 |
106.9 |
엔진 종류 |
수냉 4 스트로크·OHC4 밸브단기통 |
총배기량(cm3) |
249.4 |
449.7 |
내경×행정(mm) |
76.8×53.8 |
96.0×62.1 |
압축비 |
13.2 |
12.0 |
최고 출력(kW[PS]/rpm) |
32.0[43.5]/11,000 |
41.5[56.4]/8,500 |
최대 토르크(N·m[kg·m]/rpm) |
29.4[3.00]/8,000 |
50.3[5.13]/7,000 |
연료 공급 장치 형식 |
전자식<전자제어 연료분사장치(PGM-FI)> (스로틀 보아
50 mm) |
시동 방식 |
프라이머리 킥식 |
점화 장치 형식 |
풀 트랜지스터식 디지털 점화 |
연료 탱크 용량(L) |
5.7 |
클러치 형식 |
습식 다판 코일 스프링 |
변속기 형식 |
상시 서로 맞물림식 5단 리턴 |
변속비 |
1속 |
2.357 |
1.800 |
2속 |
1.888 |
1.470 |
3속 |
1.555 |
1.235 |
4속 |
1.333 |
1.050 |
5속 |
1.136 |
0.909 |
감속비(1차/2차) |
3.166/3.692 |
2.739/3.692 |
캐스터각(번)/트레일량(mm) |
27о09′/116 |
26о52′/114.2 |
타이어 사이즈 |
전 |
80/100-21 51 M |
80/100-21 51 M |
후 |
100/90-19 57 M |
120/80-19 63 M |
브레이크 형식 |
전 |
유압식 디스크 |
후 |
유압식 디스크 |
현가 방식 |
전 |
텔레스코픽식(물구나무 서기 사스) 쿠션 스트로크 310 mm |
텔레스코픽식(물구나무 서기 사스) 쿠션 스트로크 310 mm |
후 |
스윙 암식(프로 링크) 엑슬 여행 320 mm |
스윙 암식(프로 링크) 엑슬 여행 320 mm |
프레임 형식 |
알루미늄 트윈 튜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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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rs125베이스에 탑제할 엔진을 보는도중...
이번에 혼다에서 괴물같은 넘이 나왔군여...@@
250기준..43.5ps(hp) /11,000rpm.....11000회전에 43.5마력이라....@@ (moto usa->32.9 hp)
거기다가...250은 배터리 레스(빳데루 읍씀!)까지...@@
갑자기...스왑 물망에 오른 가카의 나라...로딩 250엔진(다이노 근..20.5마력) 짜리가 머리에서 지워지고 있음...--"""""""
누구는...ohc만으로 32.9 hp이고...누구는...dohc로 20.5마력...
가카!!!!! 같은 일본 사람이면서...점...이런 엔진좀 만들어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