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OMY DNA
글로벌 3
좋고 싼 제품은 세계 어디서나 통한다
해외에서 먼저 인정한 애터미의 글로벌 성장 전략
2019년 11월 19일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박한길 회장은 '직접판매협회 세계연맹(WFDSA)' 최고 의결기구인 'WFDSA CEO Council' 멤버들 앞에 섰습니다.
WFDSA CEO Council'은 암웨이, 허벌라이프, 메리케이, 뉴스킨 등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 26개사 회장과 CEO로 구성된 업계 최고 경영자 모임입니다.
박회장은 2019년 4월, WFDSA CEO Council 멤버가 되었습니다. 한국 토종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 오너 가운데 WFDSA CEO Council 멤버로 이름을 올린 것은 박 회장이 최초입니다. 애터미의 창업자이자 CEO로서 뿐만아니라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KDSIA) 회장으로서 1조 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 CEO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것입니다.
이날은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애터미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업계 대선배 격인 기업들 앞에서 박 회장은 거침없이 애터미만의 노하우를 공개 하였습니다. 구매원가와 후원수당 등 매출액의 80% 남짓을 사용하는 절대제품 절대가격 전략으로 매년 비약적인 성장을 거두는 비결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처음에는 그들도 반신반의하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비용을 최소화하고 모든 자원을 오로지 품질력 제고에 쏟아부은 애터미의 끈질긴 노력을 이해하게 되자 자신들의 기업에 접목할 방법을 묻는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강연이 끝난 후, 저녁 만찬 시간이었습니다. 자리를 옮겨 식사하려는 박 회장에게 누군가 다가와 어깨에 손을 얹고 말을 건넸습니다. 전 암웨이 회장 더글라스 디보스였습니다.
같이 식사하고 싶은데 괜찮으신가요? 아까 설명하신 애터미의 성장 전략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습니다.
두 사람은 식사 시간 내내 애터미의 성장 과정과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가 처한 현실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박 회장은 2018년에 열린 호주직접판매협회 콘퍼런스에서도 200여 명이 넘는 호주 직접판매업체 CEO 앞에서 네트워크 마케팅의 비전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시 질리언 스테이플턴 호주 직접판매 사무총장은 "우리 업계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선구적인 리더십으로 가득 찬 박 회장의 강연은 매우 깊은 인상을 주었다며 "특히 직접판매가 동종업계 내에서의 경쟁을 넘어 할인매장, 인터넷쇼핑, TV 홈쇼핑 등과 견주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어야만 직판산업의 지평이 넓어질 것이라는 견해는 무척 고무적이고 새로운 개념의 아이디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렇듯 네트워크 마케팅의 후발 주자인 애터미는 세계 무대에서 비즈니스 리더십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직한 신념으로 걸어온 지난 10년 동안 애터미가 성장한 모습이 앞으로 10년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도 재현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글로벌 애터미의 본격적인 시작은 지금부터입니다.
57,58쪽 중에서
2021.06.08
옮김 : 박용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