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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화촌중학교21회 동창회 원문보기 글쓴이: 김춘근
2023년 상반기 최대 중고차 낙폭 공개하니 최악의 20종은 전기차다 2023년 중고 전기차 가치가 돌처럼 떨어졌다: 상반기에 가장 큰 중고차 낙폭을 공개하며 최악의 20종은 모두 전기차(EV)다 Used electric car values have dropped like a stone in 2023: We reveal the biggest second-hand fallers in the first half of the year - and the worst 20 are all EVs 🌏EXCLUSIVE: We reveal which three-year-old used cars have deflated most in value between Jan-June 2023. 독점: 2023년 1월-6월 사이에 가치가 가장 많이 하락한 3년 된 중고차를 공개한다. 🌏All 20 of the biggest fallers are electric vehicles while the most significant risers are all combustion engined. 최대 폭락 20개는 모두 전기 자동차이며 가장 중요한 상승 차는 모두 내연기관 엔진이다. 🌏Cap hpi director of valuations, Derren Martin, explains the reasons why EV second-hand prices are down. Cap hpi(잉글랜드 리즈의 정보서비스업체) 평가 이사 데렌 마틴이 전기차(EV) 중고 가격이 하락한 이유를 설명한다. 🌏READ MORE: Falling used electric car values means more damaged EVs are written off as uneconomical to fix. 더 읽어보기: 중고 전기차 가치 하락은 더 많은 손상된 전기차(EV)가 수리하기에 비경제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By Rob Hull, Motoring Editor For Mailonline & This Is Money Published: 06:00 BST, 8 July 2023 | Updated: 09:04 BST, 8 July 2023 일부 전기 자동차 소유자는 중고 배터리 모델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폭락함에 따라 올해 이미 차량 가치가 수천 파운드나 급락하는 것을 목격했다. This is Money와 공유된 독점 수치에 따르면 연초 이후 모든 연료 유형에 걸쳐 가격이 가장 크게 하락한 2023년 상반기 20대의 중고차는 모두 전기차다. 이는 일부 중고 전기차가 휘발유 등가물보다 구매 비용이 더 저렴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새 전기차를 구입하기 위해 노스를 통해 비용을 지불한 사람들에게는 나쁜 소식이지만 전기 자동차 소유에 저렴한 방법을 원하는 운전자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올해 지금까지 가장 큰 가격 하락자의 카운트다운이다. 전문가에게 중고 전기차 가치가 왜 그렇게 놀라운 속도로 급락하는지 설명해달라고 요청했다. Some electric car owners have seen the value of their vehicles plummet in value by thousands of pounds already this year as demand for second-hand battery models continues to crash. Exclusive figures shared with This is Money show that all 20 second-hand cars that have deflated most significantly in price since the start of the year across all fuel types are EVs - while not a single one appears in the list of the 20 biggest value risers in the first half of 2023. It means some second-hand EVs are now cheaper to buy than their petrol equivalents - bad news for those who paid through the nose for a new one but great for drivers wanting an affordable way into electric car ownership. Here's the countdown of the biggest price fallers so far this year - as we ask experts to explain why used electric car values are nosediving at such an alarming rate. 🍀 The 10 used cars suffering the worst price deflation in the first six months of 2023 are all electric vehicles. In fact, the entire top 20 are EVs. Find out which are worst impacted. 2023년 상반기에 최악의 가격 디플레이션(하락)을 겪은 중고차 10대는 모두 전기차다. 실제로 상위 20위 전체가 전기차다. 어떤 것이 가장 큰 영향을 받는지 알아보십시오. We've teamed up with car valuations provider cap hpi to exclusively tell you which models are the biggest price fallers and risers in 2023 so far. This isn't a measure of depreciation - when a car becomes less valuable due to its increasing age and mileage - but an analysis of deflation over the last six months. That means we have compared the average price of a three-year-old car with 30,000 miles on the clock on 1 January to what the price of a three-year-old, 30,000 example was six months later on 30 June. The analysis is only inclusive of mainstream models - so no supercars, niche small-production vehicles or odd-ball motors. 2023년 한계에 못 미치는 가격 디플레이션(하락)을 겪은 폐차 10대는 모두 재활용한다. 실제로 상위 20위 전체가 싸다. 어떤 것이 가장 큰 영향을 받을까요? 우리는 자동차 평가 제공업체인 cap hpi(잉글랜드 리즈의 정보서비스업체)와 협력하여 지금까지 어떤 모델이 2023년에 가장 큰 가격 하락 및 상승인지 알려준다. 이것은 연식과 주행거리 증가로 인해 자동차의 가치가 떨어지는 감가상각 측정이 아니라 지난 6개월 동안의 디플레이션 분석이다. 즉, 1월 1일 30,000마일을 주행한 3년 된 자동차의 평균 가격을 6개월 후인 6월 30일에 3년 된 30,000마일의 차량 가격과 비교했다. 분석에는 주류 모델만 포함되므로 슈퍼카, 틈새 소형 생산 차량 또는 이상한 모터는 포함되지 않는다. 중고차 가격 하락폭 20위권 전체 전기차 Electric vehicles account for all 20 of the biggest used car price fallers Cap hpi는 지금까지 올해 최대 가격 상승 및 하락 20개를 제공했으며 후자의 목록은 전기차로만 구성된다. 다음은 상위 10종 카운트다운이며 아래 별도 영역에 11위에서 20위까지 최대 하락을 포함했다. Cap hpi provided the 20 biggest price risers and fallers for the year so far, and the latter list is made-up exclusively of EVs. Here's the top 10 countdown, and we've also included the biggest decliners from 11 to 20 in a boxout below. 복스홀 목카이(2020년-현재) - 32.0% 감소 10. Vauxhall Mokka-e (2020-present) - down 32.0% 2023년 1월 1일 평균 가치(3년, 30,000마일): £21,650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1 January 2023: £21,650 2023년 6월 30일 평균 가치(3년, 30,000마일): £14,713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30 June 2023: £14,713 6개월 가격 하락: £6,938 6-month price fall: £6,938 🍀The Vauxhall Mokka-e certainly stands out with its bold looks and funky colour combinations. But that has been enough to protect it from sizable deflation, with three-year-old models shedding almost £7,000 of their value in the last 6 months. 복스홀 목카이는 대담한 외관과 펑키한 색상 조합으로 확실히 눈에 띈다. 그러나 그것은 지난 6개월 동안 3년 된 모델이 거의 7,000파운드의 가치를 떨어뜨린 상당한 디플레이션(하락)으로부터 그것을 보호하기에 충분했다. Vauxhall's Mokka Electric is without question one of the most unique-looking electric SUVs on the market, with boxy proportions and short overhangs that's unlike anything else on the market. With an official range of up to 209 miles, it's not the furthest-travelling model on a single charge, but good enough for those who aren't regularly enduring long journeys on Britain's motorway network. Cap hpi's data shows that values are down some 32 per cent in the last year alone, with a three-year-old car with average mileage deflating from £21,650 at the beginning of 2023 to just over £14,700 by the mid-way point - that's a loss of almost £7,000. 복스홀의 목카 일렉트릭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시장에서 가장 독특한 모양의 전기 SUV 중 하나이며, 박스형 비율과 짧은 오버행은 시중의 어떤 제품과도 다른다. 최대 209마일의 공식 범위로 한 번 충전으로 가장 멀리 여행하는 모델은 아니지만 영국의 고속도로망에서 정기적으로 긴 여행을 견디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충분하다. Cap hpi의 데이터에 따르면 평균 마일리지가 2023년 초 21,650파운드에서 중간에 14,700파운드 이상으로 줄어드는 3년 된 자동차와 함께 작년에만 가치가 약 32% 하락했다. 포인트 - 그것은 거의 7,000파운드의 손실이다. 폭스바겐(폴크스바근) 이-골프 (2014-2020년) - 32.6% 감소 9. Volkswagen e-Golf (2014-2020) - down 32.6%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1 January 2023: £19,350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30 June 2023: £13,050 6-month price fall: £6,300 🍀The e-Golf was Volkswagen's attempt to electrify its most popular models before launching the 'ID' range of vehicles. With deflation of 32.6% in the last 6 months, it's among the 10 used cars suffering the worst loss in value so far in 2023. 이-골프는 폭스바겐(폴크스바근)이 'ID' 제품군을 출시하기 전에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을 전기화하려는 시도였다. 지난 6개월 동안 32.6%의 디플레이션(가치 하락)으로 2023년 지금까지 최악의 가치 손실을 입은 10대 중고차 중 하나다. Long before Volkswagen launched its 'ID' electric car range, the German manufacturer was retrofitting its most popular combustion-engined models with batteries and motors to drive with zero emissions. The e-Golf is one of those vehicles, using the Mk7 Golf as the platform. The initial 115hp version launched in 2014 managed just 118 miles between charges. However, Volkswagen improved it in 2017, with the updated model getting 136hp and an increased battery range to 188 miles. Yet the demand for these cars has going into reverse in 2023. A three-year-old model at the start of the year would have set you back almost £20,000 but now is worth a fraction over £13,000 - that's deflation of 32.6 per cent. 폭스바겐이 'ID' 전기 자동차 제품군을 출시하기 오래 전에 독일 제조업체는 가장 인기 있는 내연기관 엔진 모델을 배터리와 모터로 개조하여 배기 가스 없이 운전했다. e-골프는 Mk7 골프를 플랫폼으로 사용하는 차량 중 하나다. 2014년에 출시된 초기 115hp 버전은 충전 간격이 118마일에 불과했다. 그러나 폭스바겐은 2017년에 이를 개선하여 업데이트된 모델이 136hp를 얻고 배터리 범위가 188마일로 늘어났다. 그러나 이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2023년에 역전될 것이다. 연초에 3년 된 모델은 거의 20,000파운드를 되돌려 놓았지만 지금은 13,000파운드를 약간 넘는 가치가 있다. 이는 32.6%의 디플레이션(가치 하락)이다. 르노 조이 (2019-현재) - 32.7% 감소 8. Renault Zoe (2019-present) - down 32.7%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1 January 2023: £14,857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30 June 2023: £9,993 6-month price fall: £4,864 🍀Renault's Zoe is among the top 10 biggest value fallers across all used cars in 2023. In the first half of the year, a three-year-old example has shed almost £5,000 of its price, which is a decline of 32.7% in 6 months. 르노의 조이는 2023년 모든 중고차에서 가장 큰 10대 가치 하락 차 중 하나다. 상반기에 3년 된 예의 가격이 거의 5,000파운드 떨어졌는데, 이는 6개월 만에 32.7% 하락한 것이다. If you're on the hunt for a small - relatively affordable - EV for nipping around town, the Renault Zoe is likely high on the shopping list. It's had a number of updates over the years but remains one of the best compact car packages there is. However, it hasn't been able to escape painful deflation in the last six months. By the mid-point of 2023, a three-year-old Zoe is worth almost £5,000 less than it would have been on 1 January. In fact, you can now pick one up for less than £10,000. 시내를 돌아다닐 수 있는 비교적 저렴한 소형 전기차를 찾고 있다면 르노 조이가 쇼핑 목록의 상위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 수년간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지만 여전히 최고의 소형차 패키지 중 하나다. 그러나 지난 6개월간 고통스러운 디플레이션(가치 하락)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2023년 중반까지 3년 된 조이의 가치는 1월 1일보다 거의 5,000파운드 낮아졌다. 사실, 이제 10,000파운드 미만으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현대 아이오닉 (2016-2022년) - 33.1% 감소 7. Hyundai Ioniq (2016-2022) - down 33.1%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1 January 2023: £18,425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30 June 2023: £12,325 6-month price fall: £6,100 🍀First launched some 7 years ago, the Hyundai Ioniq was a pretty good early effort by the Korean marque. Offering almost 200 miles (official) on a full battery charge, it out-performed most rivals on the market pre-2020. But values have dropped a lot in the last 6 months alone. 약 7년 전에 처음 출시된 현대 아이오닉은 한국 브랜드의 꽤 좋은 초기 노력이었다. 완전 충전 시 거의 200마일(공식)을 제공하는 이 제품은 2020년 이전 시장에서 대부분의 경쟁 제품을 능가했다. 하지만 지난 6개월간에만 가치가 많이 떨어졌다. Hyundai's Ioniq was one of the Korean brand's first mainstream fully-electric models it sold in showrooms - alongside a conventional and plug-in hybrid variant. With a maximum range of 194 miles, lots of space in the back and a reasonable boot, the Ioniq is not a bad option for second-hand EV buyers on a budget. And if you want a three-year-old example, you will only have to pay just over £12,000 for one today rather than close to £18,500 at the start of the year. This is because the value of these EVs have dropped 33.1 per cent in the opening six months of 2023. 현대의 아이오닉은 기존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함께 쇼룸에서 판매한 한국 브랜드 최초의 주류 완전 전기 모델 중 하나였다. 최대 194마일의 주행거리, 넉넉한 뒷좌석 공간, 합리적인 부츠(트렁크)를 갖춘 아이오닉은 예산이 한정된 중고 전기차 구매자에게 나쁜 선택이 아니다. 그리고 3년 된 견본을 원한다면 연초에 18,500파운드에 가까운 것이 아니라 오늘 12,000파운드 이상만 지불하면 된다. 이는 이러한 전기차의 가치가 2023년 첫 6개월간 33.1% 하락했기 때문이다. 닛산 리프 (2017-현재) - 33.2% 감소 6. Nissan Leaf (2017-present) - down 33.2%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1 January 2023: £18,725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30 June 2023: £12,538 6-month price fall: £6,188 🍀The used value of a 3-year-old Nissan Leaf has deflated by a third in the last 6 months alone as the Sunderland-assembled EV is among the biggest fallers of 2023 so far. 3년 된 닛산 리프의 사용 가치는 지난 6개월 동안에만 1/3 감소했다. Assembled in Britain and among the most popular electric cars since it first hit showrooms, Leaf has been a success story for Nissan, not least with the arrival of the second-generation car just over half a decade ago. Depending on battery size, customers were promised a range of 168 to 239 miles between charges for a practical hatchback that could easily accommodate a small family. But used values are falling dramatically in 2023 as a result of slumping demand for used EV models. At the beginning of the year, a three-year-old model would have cost £18,725 but by the end of June has slipped to just £12,500. 영국에서 조립되고 쇼룸에 처음 등장한 이후로 가장 인기 있는 전기 자동차 중 하나인 리프는 적어도 5년 전에 2세대 자동차가 출시되면서 닛산의 성공 사례가 되었다. 배터리 크기에 따라 고객은 소가족이 쉽게 수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해치백을 위해 충전 간 168~239마일의 범위를 약속받았다. 하지만 2023년에는 중고 전기차 모델에 대한 수요가 급감하면서 중고 가치가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다. 연초에 3년 된 모델의 가격은 18,725파운드였으나 6월 말에는 12,500파운드로 떨어졌다. 현대 코나 일렉트릭 (2018-2022년) - 33.5% 감소 5. Hyundai Kona Electric (2018-2022) - down 33.5%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1 January 2023: £22,238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30 June 2023: £14,794 6-month price fall: £7,444 🍀Owners of 3-year-old Kona Electric models will have seen their EVs drop in value in 2023. Deflation since the beginning of the year has seen the second-hand price of one these slip by almost £7,500. 3년 된 코나 일렉트릭 모델의 소유자는 2023년에 전기차의 가치가 하락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연초 이후 디플레이션(가치 하락)으로 인해 중고 가격이 거의 7,500파운드 하락했다. Hyundai has recently launched an all-new electric Kona, but the first-generation car was a very good platform to start from. Owners could - with modest driving techniques - eek up to 300 miles out of the compact SUVs between charges, which is mightily impressive for an EV at the lower end of a market dominated by premium prices. However, it seems demand for second-hand variants isn't what it was last year. At the beginning of 2023, you would have needed to pay over £22,200 for a three-year-old Kona Electric. But today, the same-age car can be hand for less than £14,800. 현대는 최근 완전히 새로운 전기 코나를 출시했지만 1세대 자동차는 출발하기에 아주 좋은 플랫폼이었다. 소유자는 겸손한 운전 기술을 사용하여 충전 사이에 소형 SUV에서 최대 300마일을 힘낼 수 있다. 이는 프리미엄 가격이 지배하는 시장의 저가형 전기차에 매우 인상적이다. 그러나 중고품에 대한 수요는 작년과 같지 않은 것 같다. 2023년 초에 3년된 코나 일렉트릭을 구입하려면 22,200파운드 이상을 지불해야 했다. 그러나 오늘날 같은 연령의 자동차는 14,800파운드 미만으로 손에 넣을 수 있다. 푸조 e-208 (2019-현재) - 33.7% 감소 4. Peugeot e-208 (2019-present) - down 33.7%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1 January 2023: £18,615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30 June 2023: £12,340 6-month price fall: £6,275 🍀The Peugeot e-208 supermini has deflated in value by almost a third since the beginning of the year, according to cap hpi. cap hpi(잉글랜드 리즈의 정보서비스업체)에 따르면 푸조 e-208 슈퍼미니는 연초 이후 거의 1/3 가격이 하락했다. The e-208 might be small, but with a claimed range of 224 miles between charges it can go for longer. Yet owners of Peugeot's electric supermini have seen the value of their cars deflate substantially in the last six month as a result of the fall in demand for used EVs. A three-year-old example with 30,000 miles on the clock would have cost £18,615 at the start of the year but by the half-way point is £12,340 - that's a loss of 33.7 per cent. e-208은 작을 수 있지만 충전 간격이 224마일이라고 주장하면 더 오래 갈 수 있다. 그러나 푸조의 전기 슈퍼미니 소유자는 중고 전기차에 대한 수요 감소로 인해 지난 6개월간 차량 가치가 크게 하락했다. 30,000마일을 주행한 3년 된 견본은 18,615파운드의 비용이 들었지만 절반이 지나면 12,340파운드가 된다. 이는 33.7%의 손실이다. 복스홀 코르사-이 (2019-현재) - 33.7% 감소 3. Vauxhall Corsa-e (2019-present) - down 33.7%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1 January 2023: £17,300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30 June 2023: £11,463 6-month price fall: £5,838 🍀The value of a 3-year-old electric Vauxhall Corsa-e has dropped by over £5,800 in just 6 months, making it the third fastest-declining used model in Britain today. 3년 된 복스홀 코르사-이 전기차의 가치는 불과 6개월 만에 5,800파운드 이상 하락하여 오늘날 영국에서 세 번째로 빠르게 감소하는 중고 모델이 되었다. Holding joint third in the biggest used car fallers of 2023 is the Vauxhall Corsa-e - which shares the bottom step of the podium with its sister car, the Peugeot e-208. Despite the recent success of the Corsa model line - including topping Britain's new-car sales chart in 2021 and coming in second last year - the Corsa-e wasn't among the 10 best-selling EVs last year. And demand for used examples seems to be dwindling, as the value of a three-year-old version with 30k on the clock is now £5,800 lower than it was at the beginning of 2023. 2023년 가장 큰 중고차 추락에서 공동 3위를 차지한 것은 복스홀 코르사-이로, 자매 자동차인 푸조 e-208과 연단의 최하위 단계를 공유하고 있다. 2021년 영국 신차 판매 차트 1위, 지난해 2위를 포함하여 최근 코르사 모델 라인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코르사-이는 작년에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EV) 10대에 포함되지 않았다. 그리고 시계에 30k가 있는 3년 된 버전의 가치가 2023년 초보다 5,800파운드 낮아졌기 때문에 중고 모델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고 있는 것 같다. 기아 쏘울 EV (2014-2019년) - 36.7% 감소 2. Kia Soul EV (2014-2019) - down 36.7%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1 January 2023: £18,100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30 June 2023: £11,450 6-month price fall: £6,650 🍀The first-generation Soul EV represents the early dawn of electric cars on our roads. And with a 132-mile range, it's not one for taking on long journeys often. And second-hand buyers are now starting to swerve it as values have fallen 36.7% in 2023 alone. 1세대 쏘울 EV는 전기차의 이른 아침을 대표한다. 그리고 132마일의 범위로 장거리 여행을 자주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그리고 2023년 한 해에만 가치가 36.7% 하락하면서 중고 구매자들은 이제 방향을 틀기 시작했다. There's a newer Soul EV on the market but it hasn't suffered quite the same level of deflation as its predecessor, which very much represents the early dawn of electric cars on the UK market. With a range of just 132 miles between charges, it's fair to say the Soul isn't a battery vehicle for frequent long trips. A spike in demand for this relatively affordable EV in recent years has now seen values come down again with a bump. A 36.7 per cent bump this year alone, in fact, as the average second-hand price is down to £11,450 at the end of June compared to £18,100 at the start of January. 시장에 더 새로운 소울 EV가 있지만 영국 시장에서 전기차의 이른 새벽을 대표하는 이전 모델과 같은 수준의 디플레이션(가치 하락)을 겪지 않았다. 충전 간격이 132마일에 불과하므로 소울이 장거리 여행을 위한 배터리 차량이 아니라고 말하는 것이 타당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가격이 다시 하락했다. 올해에만 평균 중고 가격이 1월 초 18,100파운드에서 6월 말 11,450파운드로 떨어졌기 때문에 올해에만 36.7% 상승했다. 시트 미이 일렉트릭 (2019-2022년) - 40.0% 감소 1. Seat Mii Electric (2019-2022) - down 40.0%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1 January 2023: £14,500 Avg value (3-years old, 30k miles) on 30 June 2023: £8,700 6-month price fall: £5,800 🍀Seat's Mii Electric is a compact city car offering up to 162 miles of range. But used buyers don't seem to be scrambling to get their hands on one, with 2023 used values down 40%, cap hpi figures show. 시트 미이 일렉트릭은 최대 162마일의 범위를 제공하는 소형 도시 자동차다. 그러나 중고 구매자는 2023년 중고 가치가 40% 하락한 한 대를 손에 넣기 위해 서두르지 않는 것 같다. If you're in the market for a green urban runaround, the Seat Mii Electric makes a solid choice on paper. The sister model to the VW e-Up and Skoda Citigo e iV has a claimed range of 162 miles on a single charge and is bundled-up into an attractive city car package with lots of equipment and build quality. Production only ended last year but used values have gone into freefall in 2023. The average three-year-old car with 30,000 miles on the clock would have set buyers back £14,500 at the start of the year - today you can get one fitting the same description for £8,700 - a loss in value of £5,800, or 40 per cent. 녹색 도시 주행 시장에 있다면 시트 미이 일렉트릭이 확실한 선택이다. 폭스바겐 e업 및 스코다 시티고 e iV의 자매 모델은 한 번 충전으로 162마일의 범위를 주장하며 많은 장비와 빌드 품질을 갖춘 매력적인 도시 자동차 패키지에 묶음으로 제공된다. 생산은 작년에 끝났지만 사용 가치는 2023년에 자유 낙하했다. 평균적으로 30,000마일을 주행할 수 있는 3년 된 자동차는 연초에 구매자에게 14,500파운드를 되돌려 놓았을 것이다. 오늘날 당신은 8,700파운드에 동일한 설명에 맞는 자동차를 얻을 수 있다. 5,800파운드의 가치 손실, 또는 40%. 가장 큰 중고차 가격 하락 목록(11-20) - *그리고 전체 전기 자동차다 List of the biggest used car price fallers (11-20) - *and ALL are electric vehicles 11. Peugeot e-2008 (2019-present) from £20,900 to £14,360 - down 31.3% 12. DS DS3 Crossback E-Tense (2019- present) from £20,100 to £13,813 - down 31.3% 13. Volkswagen ID.3 (2020-present) from £28,000 to £19,450 - down 30.5% 14. Kia e-Niro (2018-2023) from £25,260 to £17,640 - down 30.2% 15. MG ZS EV (2019-present) from £17,950 to £12,675 - down 29.4% 16. BMW i3 (2013-2022) from £21,325 to £15,300 - down 28.4% 17. Volkswagen e-Up (2013-2022) from £15,400 to £11,050 - down 28.3% 18. Tesla Model S (2013-present) from £49,900 to £35,892 - down 28.1% 19. MG MG5 EV (2020-present) from £17,925 to £13,050 - down 27.2% 20. Honda e (2020-present) from £20,925 to £15,575 - down 25.6% 테슬라는 모두 어디에 있습니까? Where are all the Teslas, we hear you ask? While not one Tesla model features in the top 10 list of fastest depreciating cars for 2023 so far, there is good reason for this. Values of the US brand's relatively expensive EVs dramatically declined in the final months of 2022. That means much of the value drop was recorded before 1 January 2023. However, looking at 12-month data and Elon Musk's motors are prominent among the biggest price deflators. A year ago, a three-year-old Model 3 with 30,000 miles of the clock would have been changing hands for £40,400, cap hpi says. Today, the value of a Model 3 fitting that description is just £27,625 - a loss of £12,775 (or 31.6 per cent) in 12 months. In the last year, Model S used prices are down £17,200 (or 28.6 per cent) and Model X down £16,383 (24.8 per cent), the valuations experts tell us. Model Y doesn't feature because it hasn't been on sale for three years and therefore there isn't data available. 지금까지 2023년 가장 빠르게 감가상각되는 자동차 상위 10개 목록에 테슬라 모델이 하나도 포함되지 않았지만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미국 브랜드의 상대적으로 비싼 전기차의 가치는 2022년 마지막 달에 극적으로 하락했다. 이는 가치 하락의 상당 부분이 2023년 1월 1일 이전에 기록되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12개월 데이터와 일런 머스크의 모터를 보면 가장 큰 가격 디플레이터 중 눈에 띈다. 1년 전, 30,000마일의 시계를 가진 3년 된 모델 3은 40,400파운드에 주인이 바뀌었을 것이라고 cap hpi는 말한다. 오늘날 그 설명에 맞는 모델 3의 가치는 27,625파운드에 불과하다. 12개월 동안 12,775파운드(또는 31.6%)의 손실이다. 작년에 모델 S 중고 가격은 17,200파운드(또는 28.6%) 하락했으며 모델 X는 16,383파운드(24.8%) 하락했다. 모델 Y는 3년 동안 판매되지 않았기 때문에 기능이 없다. 따라서 사용 가능한 데이터가 없다. 2023년 중고차 가격 하락폭 상위 20위권이 모두 전기차인 이유는? Why are the top 20 biggest used car price fallers in 2023 all electric cars? Derren Martin, cap hpi's director of valuations explains why EV values have dropped like a stone this year. This is Money: What's triggered the used price fall? Derren Martin: Electric vehicles have suffered a difficult period in the used car market. For a number of reasons they dominant any list of the biggest fallers in value over the last six months. Initially, many EVs were particularly expensive in comparison to petrol and diesel equivalents, sometimes the same model being £10,000 more with electric propulsion. Secondly, range anxiety remains an issue, or at least concern on where consumers are going to charge and how long it will take on longer journeys – the cold weather over the winter not helping as this generally diminishes the available range. Thirdly, there is the cost to charge. With prices of electricity having increased and fossil fuels reducing over winter months, it became as expensive to charge your EV as to fill up your ICE [internal combustion engine] car, particularly if not predominantly charging at home. Finally, supply levels of electric vehicles increased in the used market. Cars written on three or four year contracts are now coming back in volume and are not being matched by demand. TiM: What will happen to used EV values for the rest of the year? DM: Consumer demand has improved, but many dealers remain wary of buying EVs for stock. A number of EVs now do look far more reasonably priced and the retail data shows that certain models are now selling far quicker than others. For example, the Tesla Model 3 is now selling at an average of below 30 days whereas, other EVs such as the Vauxhall Corsa Electric and Mokka Electric, Mini Cooper Electric, Renault Zoe and Nissan Leaf all see average days to sell at over 65 days. However, a number of EVs continued to drop heavily in value. After nine months of value drops, some of the more aspirational and premium models are now attainable to more consumers that are interested in an EV. As a result, some models at the lower end of the price spectrum, particularly if the electric range does not compare favourably with others, are dropping in value, as they are simply too close to more aspirational vehicles. There is also the situation where some EVs are now far cheaper than ICE equivalents and still not selling in enough volume to halt values from dropping, for example the Golf and Mokka Electric variants sit some £4,000 to £5,000 below the similarly powered petrol variant. Demand needs to improve as more of these cars enter the used market. Cap HPI의 평가 이사인 데런 마틴은 올해 전기차 가치가 돌처럼 떨어진 이유를 설명한다. 이것이 돈이다 중고가격 하락의 원인은? 데런 마틴(Derren Martin): 전기차는 중고차 시장에서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그들은 지난 6개월 동안 가장 큰 가치 하락자 목록을 지배했다. 처음에는 많은 전기차가 휘발유 및 디젤 등가물에 비해 특히 비쌌으며 때로는 동일한 모델에 전기 추진 장치가 있으면 10,000파운드 더 비싸다. 둘째, 범위 불안은 여전히 문제이거나 적어도 소비자가 어디에서 충전하고 장거리 여행에 얼마나 오래 걸릴지에 대한 우려다. 일반적으로 사용 가능한 범위가 줄어들기 때문에 겨울의 추운 날씨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셋째, 충전 비용이 있다. 겨울 동안 전기 가격이 인상되고 화석 연료가 감소함에 따라 특히 집에서 주로 충전하지 않는 경우 전기차를 충전하는 것이 ICE[내연 기관] 자동차를 채우는 것만큼 비싸다. 마지막으로 중고 시장에서 전기차의 공급 수준이 증가했다. 3년 또는 4년 계약으로 작성된 자동차가 이제 대량으로 돌아오고 있으며 수요와 일치하지 않다. TiM: 남은 연도 동안 중고 전기차 값은 어떻게 됩니까? DM: 소비자 수요는 개선되었지만 많은 딜러들이 재고를 위해 전기차를 구매하는 것을 경계하고 있다. 이제 많은 전기차가 훨씬 더 합리적으로 가격이 책정되고 소매 데이터에 따르면 특정 모델은 다른 모델보다 훨씬 빨리 판매되고 있다. 예를 들어 테슬라 모델 3는 현재 평균 30일 미만으로 판매되고 있는 반면 복스홀 코르사 일렉트릭, 목카 일렉트릭, 미니 쿠퍼 일렉트릭, 르노 조이 및 닛산 리프와 같은 다른 전기차는 모두 평균 판매 일수가 65일 이상이다. 그러나 많은 전기차의 가치가 계속해서 크게 떨어졌다. 9개월간의 가치 하락 이후, 이제 전기차에 관심이 있는 더 많은 소비자가 더 열망하는 프리미엄 모델 중 일부를 얻을 수 있다. 결과적으로 가격 스펙트럼의 하단에 있는 일부 모델, 특히 전기 범위가 다른 모델과 비교되지 않는 경우 더 열망하는 차량에 너무 가깝기 때문에 가치가 떨어지고 있다. 또한 일부 전기차는 현재 ICE 등가물보다 훨씬 저렴하지만 여전히 가치 하락을 막을 만큼 충분한 양으로 판매되지 않는 상황도 있다. 더 많은 자동차가 중고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수요가 개선되어야 한다. 지금까지 2023년에 최대 중고차 가격 상승 20종 중 하나를 소유하고 있습니까? 힌트: 전기 자동차는 없다... Do you own one of the 20 biggest used car price risers* in 2023 so far?* Here's a hint: none are EVs... 🍀BMW's 2 Series Convertible is the used model that has jumped up most in value in the last six months, according to cap hpi data. cap hpi 데이터에 따르면 BMW의 2 시리즈 컨버터블은 지난 6개월 동안 가치가 가장 많이 오른 중고 모델이다. 1. BMW 2 Series Convertible PETROL (2014-2021) from £16,655 to £19,590 - up 17.6% 2. Vauxhall Mokka PETROL (2012-2020) from £11,514 to £13,418 - up 16.6% 3. Mercedes-Benz SL Class (2012-2020) from £39,250 to £45,425 - up 15.7% 4. Mazda MX-5 (2015-present) from £14,065 to £16,146 - up 14.8% 5. Hyundai i30 (2017-present) from £12,294 to £14,027 - up 14.1% 6. BMW 4 Series Convertible DIESEL (2013-2020) from £20,094 to £22,888 - up 13.9% 7. BMW Z4 Roadster (2018-present) from £26,410 to £30,033 - up 13.7% 8. Volkswagen California (2017-2019) from £45,300 to £51,433 up 13.5% 9. Subaru BRZ (2012-2022) from £19,075 to £21,650 - up 13.5% 10. Vauxhall Mokka DIESEL (2012-2019) from £11,646 to £13,213 - up 13.4% 11. Suzuki Baleno (2016-2019) from £8,006 to £9,056 - up 13.0% 12. Smart ForTwo Cabriolet (2015-2019) from £10,246 to £11,420 - up 11.5% 13. Audi A5 Cabriolet DIESEL (2016-2020) from £24,050 to £26,797 - up 11.4% 14. Volvo V40 (2012-2019) from £14,083 to £15,661 - up 11.2% 15. BMW 2 Series Convertible DIESEL (2014-2021) from £16,391 to £18,191 - up 10.9% 16. Mitsubishi ASX (2010-2020) from £12,150 to £13,475 - up 10.9% 17. Mazda CX-3 (2015-2020) from £14,929 to £16,561 - up 10.9% 18. BMW M4 (2014-2020) from £33,732 to £37,391 - up 10.9% 19. Volkswagen Polo DIESEL (2017-2020) from £13,400 to £14,850 - up 10.8% 20. Dacia Sandero (2013-2021) from £6,918 to £7,612 - up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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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화촌중학교21회 동창회 원문보기 글쓴이: 김춘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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