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 앞둔 주일 저녁 수험생 15명에게 신부님께서는 그 어느때보다 정성과 진심을 다해 안수를 주셨는데, 안수식 다음날 새벽미사에는 특별히 수능100일기도 7명 수험생들과 안수식에 참여한 모든 수험생들을 위하여 기도지향으로 미사를 봉헌하셨습니다.
수능 당일 D-Day!
대한민국의 모든 시스템도 멈추게 하는 대학 수학능력 평가 시험당일이 되었습니다.
7시 28분..시험장으로 가는 길에 "띠리리" 문자가 옵니다. 이 아침에 무슨문자일까 했더니.. 신부님의 "새벽기도와 제대초사진"에 대한 문자이십니다;; 신부님께서 새벽부터 내내 기도를 하시고 부모들께 신부님의 기도를 전하고 싶으셨던 듯합니다. 100일기도를 하는 수험생들 뿐만 아니라 수험생 안수식에 참여한 모든 수험생들을 기도지향을 두고 기도하셨다고 합니다.
저녁 6시까지 부모들이 자유롭게 오가며 기도 하시라고 하십니다. 초들은 9일기도 시작일부터 한번도 깎은 적이 없기 때문에 초 몇개가 꺼질수 있다며, 촛농을 비우는 당부도 잊지 않으셨네요.. 수험생 아들을 내려주고 얼른 다른 수험생부모님들께 신부님의 기도를 전하였습니다. .
출근전 잠시라도 성전에서 기도하고 가야겠다 싶어 성전에 들렀는데 성전에 앉으니 제대앞에 밝혀진 초가 오늘 시험을 치른 아이들 한명 한명의 미래를 밝혀줄 빛으로 보였습니다.
오후 1시 "띠리리" 두번째 문자가 옵니다. 신부님께서 오전~정오까지 두번째로 모든 수험생들을 위해 기도한 때의 사진과 기도하신 제대모습을 영상입니다.
점심시간에 짬을 내어 성전에 오길 잘한 듯합니다. 시험을 치르며 견뎌내고 있을 아이에게 지혜와 용기와 인내와 평화를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렸습니다.
그 누구보다 수험생을 위해 쏟아주신 정성과 신부님의 기도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기도와 응원으로 모든 수험생들이 오늘 시험 잘 치뤄냈으리라 믿습니다.
무엇보다 결과의 좋고 나쁨을 떠나 오늘의 이 시간이 앞으로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축복의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도드립니다.
은총이신 주님!
주님께서 능동본당 수험생들의 미래를 좋은 길로 인도해주심을 믿습니다. 아멘!
첫댓글 수험생과 부모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신부님의 기도가 더해져 더욱 의미가 컸던 시간이었을것 같아요. 수능날이 마침 반모임 날이라 반원들과 함께 수험생과 부모님들을 위해 주모송 바쳤답니다~🙏🏻
신부님 기도 감사드립니다
초 하나하나 보면서 기도하셨을 신부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올해는 시험 보는 자녀가 없음에도 이런 정성과 마음에 감사드릴 수 밖에요~ 모든 수험생들 앞으로 기다리는 시간이 답답할 수도 있겠지만 끝까지 힘을 기울이시도록 제마음도 얹어봅니다^^
이제 수능이라는 한고비를 넘었습니다.
수험생들은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주님께서 우리 수험생들과 끝까지 함께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신부님의 기도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주님
제 자녀에게 지혜와 용기와 인내와 평화와 선한의지를 주시고 학창시절 동안 지은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소서.
주님께서 제 아이의 미래를 좋은 길로 인도해 주심을 믿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