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n-forum.guildwars2.com/topic/108060-more-info-on-strike-missions-balance-and-rewards-in-end-of-dragons
1. 프랙탈 CM에서 미스틱 코인 드랍률
3가지 모든 CM 클리어시 미스틱 코인 획득률 1.92 이여 세부적으론 밑의 수치대로입니다.
98cm = 0.72
99cm = 0.72
100cm = 0.48
2.매일 프랙탈 CM으로 얻을수있는 미스틱 코인 평균 개수
매일 3개의 프랙탈 CM을 28일동안 클리어시 얻는 미스틱코인은 53.76개입니다.
3. 프랙탈 CM 에서 미스틱 코인의 가치가 얼마나 떨어졌는지 수치
98cm 에서 미스틱코인의 가치는 0.72 감소
99cm 에서 미스틱코인의 가치는 0.72 감소
100cm 에서 미스틱코인의 가치는 0.48 감소
4. EOD : 스트라이크 미션에서 미스틱 코인을 얻기가 어렵나?
확장팩에서 4개의 새로운 미션이 추가되서 이 4가지 일반모드 클리어시 40개의 그린 샤드를 얻을수있다.
그리고 일일 보상으로 추가 5개 그린샤드를 추가 , 4개의 미션을 다 클리어시 주간보상에서 25개 추가 샤드를 획득
즉 EOD 미션을 일반난이도로 모두 클리어시 70개의 그린 샤드를 획득
이정도의 양은 EOD 스트라이크 미션 상인한테서 미스틱코인 주당 최대 10개 구입에서 7개를 살수있는 양
2회 플레이시 충분히 주당 10개의 미스틱코인을 구매 가능
5. 스트라이크 미션의 미스틱 코인과 프랙탈 CM에서 미스틱코인이 무엇이 다른가?
EOD:스트라이크 미션에서 한달에 최대 40개의 미스틱코인을 얻을려면 4주 동안 일반난이도 주 2회씩 플레이하면된다.
이에 비해 프랙탈CM 으로 평균 53.76개를 얻기 위해선 28일동안 매일 3개의 CM을 플레이 해야 가능하다.
일반 난이도 스트라이크 미션은 난이도 면에서 유저들의 진입이 훨씬 쉽고 유저들의 미스틱코인을 얻기 위해 노동플레이 횟수가 훨씬 줄어든다.
6. 몇가지 오해 풀기
1) 미스틱 코인의 대부분은 프랙탈 CM에서 나오나?
전체 미스틱 코인의 93%는 로그인 보상에서 획득된다.
나머지 7%는 레이라인이벤트,전장 골드,플레티넘상자,프랙탈 일일상자,미스틱 포지 데일리, 프랙탈 CM에서 나온다
프랙탈CM은 컨덴츠가 어렵고 배타적이라 소규모로 미스틱 코인이 생산된다.
2) 이번 조치가 미스틱 코인이 더 귀해질까?
아니다 , 더 일반적인 아이템이 될것이다. 스트라이크 미션으로 프랙탈 CM모드보다 훨씬 쉽고 더 접근하기 쉬워서 더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 할것이다.
스트라이크미션에서 최대 40개의 미스틱코인을 얻는데 4주간 주당 2회씩 플레이하면되지만
프랙탈cm에서 같은 수치의 미스틱 코인을 얻을려면 3개의 cm을 21일간 플레이해야 얻을수있다.
이는 미스틱코인의 생산을 늘려 오히려 판매자가 늘것이고 이것은 가격을 내리는 조치이다.
3) 더 비싸진 할인된 미스틱 클로버로 인해 미스틱 코인의 소비가 2배로 늘어납니까?
아니다 , 미스틱 클로버를 얻기위해 매주 소비되는 미스틱 코인의 양은 극소수이다.
매주 대부분의 미스틱 코인은 미스틱 포지에서 미스틱 클로버를 얻기위해 직접적으로 소비가 된다.
이번 조치는 미스틱 코인의 공급,소비에 직접적인 영향을 안줄것이다.
4) 이번 조치로 그러면 좀더 캐주얼한 플레이어가 더 쉽게 레전더리장비를 만드는게 쉬워지나?
그렇다. EOD 스트라이크미션을 통해 쉽게 접근하고 일반난이도를 거치고 미션CM 및 레이드로 발전해서 우리는 더 많은 유저가 레전더리 장비를 만들고 즐겼으면 좋겠다.
5) 스트라이크 미션 CM
스트라이크 미션 CM은 EOD 출시후 즉시 플레이 할수없다.
우리가 내부적으로 몇달동안 테스트를 했지만 먼저 유저들에게 일반모드를 공개하고 버그가 있는지 보고 수정한뒤 CM을 출시한다.
미션 CM은 레이드 만큼 어려울것이며 이에 따라 매주 1개의 레전더리 인사이트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첫댓글 이번 설명으로 오히려 왜 CM에서 얻는 미스틱 코인의 양은 엄청나게 작다고 하는데 왜 삭제를 하느냐에 대한 질문만 더 생산
기존 컨텐츠 보상을 줄여 강제로 컨텐츠 이동을 시키는게 문제인데
논점을 벗어나서 '일반 유저들에게는 더 좋은 방향이다'하고 답변을 하니
기존 하드 유저들은 납득하기 어려운 것 같아요.
여기에 더해 만약 보상을 기존처럼 한다면 구 던전에 대한 보상 개선 요구도 나올테니 쉽지 않을 듯
제가 생각하기엔 진짜 고인물들이 코인 1~3개 못먹는다고 크게 타격은 없는데 좀 하드유저를 위한 명예보상같은 이런 보상들이 좀 많이 추가되야 라이트 유저를 위한 변경이라고해도 납득을 할듯
그래도 줬다가 뺏는건 아니지…지금 돌아가는 만렙컨텐츠가 레이드, 프렉, 메타 말곤 없는데 프렉을 건들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