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이 나는 시기와 3세까지 삶
생후 3~5개월이 되면 젖니가 나오기 시작하는데 이때 아이는 잇몸이 간지러워 자꾸만 입으로 무언가를 가져가 빨거나 씹으려는 행동을 합니다 이럴 때는 거즈 손수건으로 잇몸 마사지를 해주면 가려움증도 완화되지만 유아용 치발기를 이용하면불편한 잇몸 개선을 아이 스스로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이들이 젖니 나는 시기까지를 천상의 삶 또는 전생의 삶이라고 합니다. 이 시기에는 어떠한 인공적인 학습을 강요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글자나 셈도 가르치지 않은게 좋습니다. 이 보다 중요한 건강한 삶을 이끌어 갈 건강한 생활 습관을 몸에 배게 하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지식보다 지혜가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식(知識)과 지혜(智慧)는 그 의미가 완전히 다릅니다. 지식은은 외부적 정보의 축적으로 야팍한 꾀, 분노, 망상, 분별 등이 주가 되어 전쟁을 하고 살생을 하며 남을 미워하고 배반하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지혜는 인간의 내면에서 우러나는 밝은 빛으로 모든 존재를 살리는 힘을 말합니다. 지혜 속에는 파괴, 살생, 미움, 편가르는 일이 없습니다. 따라서 전쟁이 없고 평화가 넘치며 자연을 따라 순리대로 살게 됩니다.
아이가 태어나 6세까지는 자연스럽게 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아이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신경회로나 세포의 기본적인 선별, 도태, 가지치기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지는 때는 6세 정도까지라고 합니다. 6세 이전에 너무 많은 것을 머리에 집어 넣으려고 하는 우리 부모들이 깊이 새겨 들어야 할 자연법칙입니다.
첫댓글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