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예배는 22시 30분경에 마칩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수요예배와 금요철야, 주일예배는 창세기 말씀 중심으로 설교하십니다.
하나님 아버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수요예배 순서♥
인도자: 유재분목사님
* 기도: 권영일 안수집사
* 찬양대 찬양: 권영일안수집사, 임태희권사
통일찬송가: 138, 185, 219, 94, 521
복음성가: 주여 어찌 하오리까, 사람을 보며
* 사도신경
* 찬송가: 262
* 오늘의 말씀 봉독 창세기 44: 16~28
* 기도
* 말씀선포: 풍성한 보상으로 갚아 주시는 하나님
* 기도
* 주기도문
넉넉히 갚아주시는 하나님. 풍성히 갚아 주십니다.
1.더 많은 것을 보상 받습니다.
바로의 대단한 선심. 요셉의 총리 역할을 훌륭하게 잘 수행했기 때문 입니다. 모든 가족을 이끌고 애굽으로 이주하라고 합니다. 풍성하게 먹고 살게 해준다고 합니다. 자신 뿐만 아니라 아버지와 형제들 모두 잘 되게 하십니다. 바로를 사용하신 것입니다. 형제들에게 보복은 커녕 구원의 길을 열어준 요셉입니다. 요셉의 순종으로 인한 하나님의 보상이요 섭리 입니다. 보이지 않아도 일하시는 하나님이 보이십니까? 하나님의 사람은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느헤미야는 성전 재건 등 하나님이 좋아하는 일을 잘했습니다. 하나님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낙심을 왜 하십니까? 하나님과 아무 상관 없는 행동 입니다. 믿을 것은 오직 하나님 뿐이 없습니다. 하나님만 좋은 것을 주실 수 있는 분입니다. 느헤미야는 기도하라고 우리에게 당부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믿어야 합니다. 내가 약속을 지켰을 때는 주시라고 떼를 써도 됩니다. 그릇이 되어야 합니다. 지킬 수 있는 용사가 되어야 합니다.
2. 더 많은 것을 나누게 하시는 하나님
요셉은 주고 나누는 기쁨을 누리고 있습니다. 자신의 재산을 가지거나 증식한다는 말은 어디에도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요셉은 넘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요셉은 사명을 잘 감당했기 때문에 바로의 마음에 잘 들었습니다. 하나님은 필요에 따라 공급해 주십니다. 그 받은 것을 나누라는 말씀입니다. 야곱의 기쁨. 요셉이 살아서 총리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야곱의 상처가 치유되고 모든 가족의 기쁨이 되었습니다. 이 보다 더 좋은 일이 있을까요? 요셉의 순종으로 인하여 기쁨을 맛보게 되는 것입니다. 가족과 그 이웃에게 까지도 그 은혜가 흘러 가는 것입니다. 이웃의 고통을 외면하지 말고 그들에게도 복음을 전하여서 구원 받고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은혜받은 사람들이 도와야 합니다. 작은 순종도 기억하시고 갚아 주십니다. 풍성한 열매를 주셔서 이웃과 나누게 하십니다. 하나님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성경사진, 성화, 사진 출처: 네이버, 사랑의사다리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