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머리에 한 방 맞은 것 같았어요.;;
- 조태성
1.
3년 전, 신학부, 대학원생들 공통 교과목 한 학기 강의를 했습니다. 당시 학장님께서 부탁하신 강의는 <가정 사역과 영성 상담>인데요.
가정 사역 주제는 그동안 <결혼예비학교>나 <부부학교>에서 강의했던 부분들을 정리해서 준비했습니다. 첫 강의는 오리엔테이션을 겸하여 목회자가 가정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나누었어요. 강의 마치고 한 학생이 쭈뼛거리며 다가오셔서 말씀하세요.
2.
<교수님~ 오늘 첫 시간인데 강의를 듣다가 충격을 받았어요. 제 머리에 한 방 맞은 것 같았어요. 부끄럽지만 제가 신앙을 핑계로 남편에게 참 소홀했음을 깨달았어요. 그러자 마음이 갑자기 평안해지고요. 남편과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이런 생각이 하나님의 마음이실까요?
남편이 주일 저녁에 자기랑 함께 있는 시간을 가져주면 안 되는지 이야기하며 종종 원망해요. 주일은 오전부터 저녁 예배 찬양팀까지 섬기고 있는데요. 남편이 유독 제가 저녁 예배 섬기러 갈 때 아쉬워해요. 사실 저도 힘들거든요. 마음도 불편해요. 그 봉사 저 말고도 할 사람 많아서 꼭 제가 필요한 것도 아닌데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3.
<저는 당연히 남편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하나님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집사님께서 남편에게 소홀했음을 깨닫고, 함께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생각했을 때 마음이 평안하셨잖아요. 로마서 8장에 보시면 영의 생각, 성령님의 생각은 평안함의 열매가 있어요.
집사님께서 평안의 열매가 있으시니 그 생각이 성령님의 생각이라고 봅니다. 남편이 주일 저녁 만큼은 함께 시간을 보내자고 하는데요. 그걸 뿌리치고 예배드리러 가려고 할 때마다 또 불안하다고 하셨잖아요. 육신적인 생각일 수 있어요.
4.
다만 하던 봉사를 갑자기 그만 둘 수는 없으니 담당 사역자와 상담하셔서 지혜롭게 조율하시면 좋겠고요. 남편과는 그 시간에 무엇을 함께 하기 원하는지 물어보면 어떨까요? 남편이 존중받는다는 느낌을 받도록 물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 그게 좋겠네요. 교수님 말씀 들으니까요. 지금 제 마음이 더욱 시원해지고요. 또 따뜻해지면서 더욱 평안해졌어요.>
5.
결혼예비학교나 부부학교 강의 가운데 종종 이런 고백을 듣는데요. 참 감사해집니다. 물론 목회자든지 성도든지 가정에만 매달리면 안 될 것입니다. 사역과 봉사가 안중에도 없으면 큰일이죠. 다만 균형과 우선순위를 지키면 좋겠습니다.
부부가 서로 열심히 교회를 섬겨도 거기서 서로 만족과 안정감을 얻는다면 그것도 좋지요. 그러나 의견이 다르다면 부부가 서로의 삶과 신앙을 기다려주고, 도와줄 수 있는 배려도 참 중요합니다. 목회자 후보생들이 사역도 중요하지만 가정도 정말 중요한 우선순위임을 뼈저리게 인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6.
오늘도 가정의 중요성을 잘 아셔서 본이 되어주시는 선배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20년차인 저희 부부도 믿음의 가정을 이루고 계신 선배님들을 더욱 본받겠습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나라와지도자를위해기도합니다
#가정사역 #하나님과친밀한연애와결혼 #윤영윤 #베다니출판사 #중보기도 #김진원목사님 #지휼이 #노명자사모님 #이학섭목사님 #김형민목사님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를위해기도합니다
첫댓글 아멘♡
가정의 소중함을 늘 생각하며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더 잘 하도록
힘쓰겠습니다.♡♡♡
아멘아멘 ^^
샬롬 목사님 ^^
너무나 귀한 말씀으로
은혜누리며 감사드립니다 ^^
저도 목사님의 가르침을 듣고 배우며
가정과 남편의 우선순위를 깨달았던 것 같습니다♡♡♡
본분을 다하면서요^^
가족의 삶과 신앙을 기다려주고 우선순위도
잘 지켜나가길 힘쓰겠습니다 ♡♡♡
오늘도 너무나 수고 많으셨고요 ^^
평안한 밤되셔요 목사님 ♡♡♡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미 주님의 사랑으로 가정을 아름답게 섬기시고 본이 되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 목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균형있고 건강한 신앙과 삶에 본이 되어 주시는 목사님을 존경합니다. 저도 본을 받아 균형있고 건강한 신앙과 삶을 힘쓰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애쓰셨습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 형제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균형있는 신앙을 힘쓰시고 믿음의 우선순위를 지키시고자 힘쓰시는 형제님을 통해 늘 감동을 받습니다.
오늘도 일하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은혜로운 말씀 감사합니다. 목사님
저도 가정을 먼저 세워야 함을 인식하면서요. 이룰 가정 안에서 하나님 안에서 화합을 힘쓰기 위해서 계속 기도로 준비하겠습니다.
늘 은혜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