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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옥 옥기 감정 古玉鉴定
소스: 동북아문물역사연구원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옥에 대해 표형기를 운용하고 피감정기를 대조하는 것이다.표지판을 세우고, 관찰하고, 섭렵하고,축적, 총결산, 피드백, 부정, 세련됨반복, 대조 등의 과정이 진위를 가린다.
중국어 나고옥 감정 도구 표형기와 피감정기 포함 의가 옥기의 진위를 판별하여 부단히 서다표·관찰·총화·피드백 등의 방법고옥흔적감정 등에 관한 증서고옥감정
카테고리
1 감별 방법
2 고옥을 모조하다
3 감별의 팔찰
무엇이 고옥인가?
고옥은 옛 사람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옛 사람의 마음을 반영한 옥조각이다.너, 나, 그가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나오는 것 같거나 이론적으로 나오는 것.현대 옥조각과 모조옥조각은 이런 특징을 갖추지 못했다.옥이 노는 것은 문화적 함량이다. 고대로 갈수록 좋다. 모조품이 많으니 눈이 부셔라!
감정이란 무엇인가?
쉽게 말해 표식기와 피감식기로 대비한다는 것이다.실제는 좀 복잡해야 하며, 경과해야 한다: 표적을 세우고 관찰해야 한다.섭렵, 축적, 총결산, 피드백, 부정, 세련, 반복, 대비.매 단계마다 잘못된 길로 들어설 가능성이 있다.
자기부정이 진보의 관건이라면 몇 사람은 용기가 있고 능력이 있다.자신의 실수에 대해, 자신을 잘 지킬 수 있는마음가짐이여. 다수가 잘못된 길로 들어서는 것은 결코 이상하지 않다.열 마리의 늙은 소도 끌어오지 못한다.
깨달음은 거기에서 온다.
어떤 이는 경지라 하고, 어떤 이는 혜근이라 한다.한 사람이 한평생 할 수 있는 일이면 충분하다.바로 너의 깨달음이 그렇게 하는 것이다.사람들은 아주 많이 운명지어져 있다.세는 일에 뒤죽박이다.이는 지적·문화적 수준과 관계없이 불복할 것이 없고, 불복할수록 더욱 깊이 빠져든다.깨달음은 너를 인도하는 하나님의 손이다.
아는 것과 못하는 것 사이
고옥을 가지고 노는 사람 중 다수는 평생 입도하지 못한다[90%].일부 사람들은 두 칼[10%]에서 벗어나지 못한다.100분의 1도 안 되는 사람이 손에 잡히는 것, 즉 95% 이상의 정확도로 판단하기 어려운 사람만 있는 게 현실이다.다만 바꿀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은 일방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소장자의 어려움
일반 소장자들의 가장 큰 어려움은 표형기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이다.박물관의 전시품은 사용할 수 없다.스칼라가 길어야 하므로 스칼라가 됩니다.긴밀히 접촉하라. 진품 조각을 우습게 보지 마라. 그것은 긴 눈의 이기이다.맹목적으로 스승을 모시는 것이 두 번째 잘못인데, 그의 스승은 길을 잘못 들었다.
전문 인사의 흔한 오점
전문가에게는 정형외과적 당혹감이 없다.하지만 그들은 시장에 민감하지 않다.고귀한 모조품은 연구가 부족하다.가짜만 아는 게 왜아니, 진짜가 왜 진짜인지 더 잘 알 수 있을 거야.전문직 종사자가 높고 낮음이 있는 것은 매우 정상적이다.[위 댓글이 전문가와 선생님에게 미움을 사지 않았으면 합니다]
눈이 긴 것이 묘한가?
있다고도 할 수 있고 없다고도 할 수 있는 것은 도를 깨닫는 과정이 각각 다르기 때문이다.개개의 특징. 없대요 마오타이주 때문에맛은 아무도 확실히 말할 수 없다.술 한잔을 함께 마시는 사람의 표현도 제각각이다.감정은 장인의 서술로, 문화가 별로 없는 농민도 좋은 안목이 있다.정보는 직관적이고, 이론이 많으면 가능성이 있다.좋은 일이기도 하고, 사족을 붙일 수도 있다.일부 고급 문화인들이 틀에 박히지 않는 이유다.
줍다
많은 사람들은 그가 백, 팔십 위안을 주고 대국보를 샀고, 또 이치를 짜냈다고 이야기한다.증거로 말하자면. 믿으세요.한 번 해 봤자 감히 가볍게 말하지 못한다빠뜨리다, 파는 것보다 파는 것이 더 낫다.그는 아마 너에게 싸게 줄 것이다.그것은 그가 집에 돌아갈 여비가 없는 것이다.그는 물건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이런 일은 너무 어렵다. 초보자는 절대 며느리를 꿈꿔서는 안 된다. 요것먼 길을 가는 하나님의 손이다.
고옥감정의 절차
전문 검정은 대개 단대에서 시작하여, 교과서에 문장에 대한 연구가 많고, 정통학이다.사람은 그 피해를 많이 받는다. 비전문가는 진위를 많이 따진다시작. 그러나 길은 다르다.
감정에는 이러한 몇 가지 단계가 있다: 포장, 침식, 옥질, 형신, 부식, 문식,칼자국. 한 손으로 멀리 훑어보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다.이것은 대략적인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감식이 매우 엄밀하다.미시적이지 않으면 사건을 종결시킬 증거가 없다.[그래서 돋보기 사용법을 익혀야 하는 감정]
a,고옥포장은 말하자면 산화막인데,또 소프트포장과 하드포장으로 나누어진다.포장의 수중에 떫은 맛이 있다아) 하드 포장은 눈에 띄게 유리빛이 난다.연하고 딱딱한 포장은 일정한 조건하에서 서로 바꿀 수 있다.손 장기 플레이나 약액 침포는 모조 포장을 할 수 있다.경험자는 구분할 수 있다.내추럴한 상태의 부재료에도 가방은 있고풀은 일반적으로 경도가 비교적 높다.
b.심식은 내심과 외심으로 나눌 수 있는데, 내심은 일정한 조건하에서 생기는 결정질 쇼트닝이다.소나무, 흰 솜[옥 안의 불순물은 스며들지 않는다.더러움이다.외심은 외부 매체의 침입이다.내심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발전하고 외심은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발전하여 서로 촉진하여 석회화에 이른다.외침이 없는 고옥은 옥질이 좋다.아마 내심도 잠자는 것이 좋지 않을 것이다.침식 상태는 옥질 밀도 분포, 결정의 부스러기 상태 및 외부 매질의 성상과 관련이 있다.마치 떠오른 듯 정말 침침하다.심진도 진심을 끊을 수 없다.
c,옥질:
신장과 톈위(田玉) : 가장 아름답고 문화탑재량이 큰 옥의 일종이다.상나라 이후의 귀족 기물로는 이 옥을 많이 선택했다.오늘날의 러시아에 의하면옥분자의 구조가 일치하여 기기가 밭재료인지 러시아재료인지 판별할 수 없다.러시아 음식은 산재료가 많고, 화전 음식은 자재가 많다.서한과 밭 재료의 품종이 가장 완전하고 품질이 가장 좋으며, 흔히 황옥과 양지옥을 볼 수 있다.등. 랴오닝성 수린옥: 홍산문화기물에는 이 옥을 많이 쓴다.고옥은 다재다능하고 섬세하다.[수린과 전황옥의 구별 주의]
하남독산옥: 주로 두 가지 색이 있는데, 백청색과 백록색, 백청색을 많이 모방한다.옛날 그릇과 백록색은 주로 모조품들을 막아낸다.옛날 기물에서는 이 옥을 보기 드물다.
지방옥: 각지에서 지방옥을 생산하는데, 반석반옥이 많다.고고기, 양제기, 흔히 볼 수 있다.장기 등.
아프간 옥 : 밀도가 높고 경도가 낮아 유리처럼 생겼다.옛날 기구는 이 옥을 보기 드물다.
유리요기:요기 장식물[다전국]이 다량 출토되었다.말하자면 우스갯소리인데, 지금은 요기를 옥처럼 만들어 많은 전문가가 친다.안.[일반적으로 경도를 시험하는 방법은 반드시 고옥감정에서 삭제하여야 한다.고옥은 포장이 있어 파괴할 수 없다.]
d, 형신:
신이 예술의 혼이라면 옛 사람의 혼은 지금의 혼과 다를 것이다.그러므로 아무리 훌륭한 장인이라도 옛 사람의 혼을 흉내 낼 수 없다.이 혼은 진품 중에서 깨달으리라 독선하지 말라
e, 부식:
어떤 매질은 옥 표면에 부식 작용을 한다.흙 속의 옥기의 부식 흔적은 대부분 점상분이다천, 하늘의 별이나 별의 집중과 같다.연속편상이 아닙니다. 한묘의 철기는 썩어서 만들어진 황산철, 아황산철로 옥에 가장 많은 부식작용을 합니다.
f, 문장식:
문장이 변화무쌍하고 모방하기 쉬우므로 진위 여부를 판단하는 근거로 삼는 것은 적절치 않다.문장에 대한 이해는 대를 끊는데 도움이 된다.
g, 칼 자국:
칼자국의 연구는 고옥의 감정과 그 중요한 작용을 한다[칼자국이 칼공이 아님을 주의한다].] 칼자국 연구는 우선 기계를 좀 파악해야 한다.상식, 예를 들면 축, 축자켓, 회전속도, 동축도, 박동, 편진, 전동타구, 비전동타기구, 구조특징, 차이.진화 과정 등을 다구하다.
(1)다기구 진화는 동축도를 다반 중심과 회전축 중심의 오차라고 약술한다.고동은 타반이 한 바퀴 돌 때마다 위아래로 움직이는 것이다.치우침은 타반이 한 바퀴 돌 때마다 그 평면을 벗어나는 오차다.현재 기계 반지는 오차가 있지만, 고대 기계 반지는 오차가 더 크다.이론적으로 말하면 옥보다 다구가 먼저 나타나야 하고, 다구가 없으면 옥기가 없다.기계가 생기고 나서야 고난도의 옥기 가공이 가능해졌다.샤프트는 샤프트의 지지대인 샤프트와 샤프트가 마찰되는 샤프트에서 회전한다.회전:옛날에는 수동, 지금은 전동으로 느리고 빠르게 수백 배 차이가 난다.출토된 관상·주상옥기는, 아마 축과일 것이다.축커버. 상대 이전의 축커버와 축커버옥석기가 많고, 상주가 많다.놋그릇은 한나라 이후 단조가 많다.후한의 철기.다기구 정밀도가 크게 향상되어 가공 능력이 뚜렷하게 증강되었다.이것은 축과 축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커버의 배합에다가기계 가공공에 나타나다예술적 성능과 기계 반지의 구조 정밀도; 기계 반지의 품종 등.한나라 때 정교한 고부조가 출현한 것은 결코 아니다이상하다, 이것은 중국옥이다기사상 획기적인 것페이지. 당송 시대 다기구조·정밀도·종류는 더 완벽하지만 돌파구는 적다.청대까지 이어져, 다기구의정확도가 비로소 또 새로운 것이 생겼다진보. 현대 전동타기구는 정밀도가 높고 속도가 빠르다.빠르고, 칼이 더 단단하며, 이송력이 크고, 절삭력이 강하기 때문에 칼자국이 굵고, 그루터기가 자주 나타난다.또 현대가 정교하기 때문에민첩하고 세밀한 작업도 적지 않다.이런 종류의 모조품은 원가가 반드시 높다각 항목을 모두 모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모방은 없고 연구만 제대로 되지 않는다.
(2)칼자국 감별기의 반지 성능상의 차이는 반드시 공예방법의 차이로 칼자국의 특징이 다르다.그것을 파악하면 고옥감정의 이기(利器)를 파악하게 된다.이곳은 전통적인 고옥 감정 이론의 단점, 즉 칼자국 연구 이론의 부재이기도 하다.전국 이전의 다기구들은 대동소이하여 보통 조가공만 할 수 있었다.세세한 부분은 모두 수작업으로 가공한 것인데, 그 때의 수작업 칼은 한 칼에 흰 자국을 한 개만 긁어낼 수 있고, 한 국소에는 천만, 만 개의 칼이 들어가 시간과 인력의 투입을 알 수 있다.머리카락처럼 가는 음각선은 자세히 보아도 칼질을 많이 해서 완성된다.이렇게 공예는 자연스럽고 정밀하고 정연하다.다만 장기가 비교적 거칠고 구멍과 가장자리가 마감되지 않았다.한대의 기물 다흔과 수공의 칼자국이 뒤엉켜 공예 능력이 대폭 향상되었다.당 이후의 기물은 타흔이 주를 이루며, 다구의 진보에 따라 기물 표면의 흔적이 변화되었음을 알 수 있다.[고옥은 광택이 있어도 겉에 칼자국을 내기에 충분하지 않다.]그루터기와 칼자국이 굵은 것은 현재 전동공구의 소행이다.칼자국이 없는 것은 모던한 광택이고, 국화 가죽 모양은 과화학적인 광택이다.드릴 내벽에 칼자국이 뚜렷한 것은 전동 드릴의 소행이다.타흔과 전동공구흔적의 차이는 실천 속에서 점차 파악할 수밖에 없다.
생갱·숙갱·반옥
출토 후 처리되지 않거나 반장(玩的場)을 생갱(生;)이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숙갱(坑出土)이라 한다.반옥은 나라 사람들이 옥을 가지고 노는 전통이다.판:옥을 손에 쥐고 논다.신옥과 노옥을 모두 반반하는데, 반반한 옥은 윤택하고 아름다우며, 반후고옥은 신옥보다 변화가 더 크다.그래서 일부는 반고옥을 찬성하지 않았다.반과(过的高)의 고고옥(高古玉)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 정도인데, 이는 항대(港臺)의 풍토와 관련이 있다.자신의 심미적으로 옥조각을 감상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자신의 심미적으로 고옥을 감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표본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옥은 보존하기 좋고, 문화 탑재량이 많다.모두의 노력을 거쳐서, 감정된 문제는 반드시 밝은 미래가 있을 것이다.고옥 감정 논란이 많은 만큼 권위 있는 사람들은 원인을 많이 찾아야 한다.
감정인 자격인증
현재 감정인증이 난무하는 추세일 뿐만 아니라 자격인정 자체가 방향성의 오류를 범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증절차는: 수업료를 내고 \"완료학시\"증권을 발급합니다. 대오류!경력, 학력, 명성 모두 인증 기준이 아니다.책에 있는 것은 검정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특히 지금의 교과서. 마오타이주의 맛은 말하면 그대로다.인증은 탁상공론이 필요 없다[어떤 사람은 탁상공론을 할 수 있다]. 실전 실전, 진짜 솜씨로 말해야 한다. 자격 인증이 해결되지 않으면 모든 것을 말할 수 없다.감정 인력 자격 인증 기준은 하나 감정 평가 정확해 실물 -----.
감별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고대 옥” 한대 이전의 미영을 위해 옥기 등의 박물관, 고대 등에서 온 홍콩과 대만 모두 옥 컬렉션 수집가를 좋아해 한대 이전의 고대. 높은 옥기그렇다면 어떻게 옥에 대해서는 초보적인 고대?감정을 가하다
1.
우선 숨어 진지하게 정독하다 옥 그릇, 많이 읽고, 고대의 관련 학술 전문 저서 이 옥 저서 지식이 풍부한 응집하고 있다.책이 추천한 바는 저서인 청을 상징한다. 고대 등 사진에 대한 옥 옥(嶺南人物考)시대, 고대의, 용도, 이름과 설명이 상세한 사이즈를 정확하고 제도하고 고증하고 해석하다 참고 가치가 있다. 꽤나한편'편집장을 지낸 양 아저씨가 중국 미술 전집, 미술·옥기 출판사의 허베이 성'을 중국 주간'전집 옥기의 '남'샘, 고대, 옥기들의 쇼'내일은 중국 고대의 이익에 따르면 문 넓게 벌린 옥기의 홍콩 전문가, 옥기(민경련)사담의 고대 고대를 감별하다 옥 옥을 민간 호신 》 、 《 옥이 나 원금 보장형 》 、 《 대만 》 、 《 이 선생의 전문가 감정'야경꾼'등 책 전집 옥기, 모두 가지고 올 수 있고 진지하게 음미하다. 자세히 읽다
2.
직접 접촉이 중요할 수밖에 없는 일반인은 유리 박물관 사이에 두고 보면 손에서 최대한 많은 지상의 각 문을 살펴보다. 고대의 옥만질 수 있는 많은 차이가 있다. 그 중의 느낄 수 있다.옥은 정말 노후하고 소재 옛 옥기, 외모, 무거운 촉감이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고개를 떨구다, 색 가방을 많이 해보고 있다. 깔끔하고 윤택하게 풀을 먹이다.이들은 새로운 느낌을 자아냈다. 없어 옥
3.
시기가 되면 이미 나타나고 있다 송대의 옥으로, 당시에는 모조품만 위조한 닭의 피를 풀은 무지개, 이후 청나라에 상황이 갈수록 많아지고, 조작 기법에 있는 이도 적지 않고 “혁신”, “개는 옥”, “옥 양”처럼 “옥 바람” 등, 사람을 속는다.
4.
현재 시장에서 이미 나온 옥으로 합성한 고압을 거쳐 가루 인공 색상과 옥처럼 위조한 경도와 감별을 근사 할 때는 전 옥 각별히 유의하다.
5.
정말, 옛날에는 흙 옥, 물에 석회·은 고개를 떨구다 시체, 피가 스며 나오다 고개를 떨구다, 구리, 주사의 표면에 산화 등에 모조품의 층, 어떤 것은 기름에 튀긴 반점을 담그고, 어떤 것은 쓰는 중에 어떤 이는 화덕 약물의 화학. 순식간에 잠겨이런 점에서 진짜와 가짜의 색깔, 광택, 두께의 차이와 차이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6.
옥기 표면의 조각선 단면은 V자형, 반원형, U자형 등으로 현대 기계공의 특징이다.
7.
조각된 선의 홈부 표면의 껍데기는 색깔, 포장 등이 일치해 진품으로 잠정 판단되는데, 선의 홈부 양쪽에 모도가 터지는 현상이 현대 '기계공' 제작의 특징이다.
고옥감정방법
1.
공예흔적 감정
고옥 공예에 대해 이야기하면 주로 고옥 가공 공예이다.이전부터 신석기 시대까지의 고대 수공 및 반자동화 공법과 근대 전동추구 공법 및 샌드백, 샌드박스 광택 공법의 두 가지 큰 측면을 빼놓을 수 없다.신석기시대 말기에 이미 수동추구가 발명되었는데, 광택용 해옥사, 수피륜추, 면, 삼베륜추 등은 구멍을 뚫는 것이 대부분 나팔모양이고, 긴 구멍은 쌍으로 뚫어 만든 것이 특징이며, 구멍은 가운데가 가늘고 양끝이 넓으며, 구멍벽은 굵기가 같지 않은 나선무늬를 볼 수 있고 표면이 매끄럽다.기계 구멍 벽은 비교적 잘 정돈되어 있고, 촘촘하고 균일한 나선 무늬가 남아 있으며, 또한 구멍 가장자리에서도 붕소 파편이 발견된다.이것은 천공 감정의 중요한 방법이다.전국철기 발명 이후 천공은 비교적 정연했지만, 공벽의 나선무늬는 기계적인 공벽의 나선무늬와 달리 촘촘하고 균일했다.신석기 시대와 상주간에는 옥사(玉沙)·수피(皮皮) 등을 많이 사용했다.10배 또는 20배 돋보기 아래에서 굵기의 불균일을 관찰할 수 있으나, 비교적 매끄러운 가는 오목선, 간혹 무질서한 오목선도 있습니다. 기계적 연마나 옛 방법을 본떠 연마하는 것과 같은 비교적 평행한 가는 오목선과 구별됩니다.이런 공예는 고옥의 진위를 감정하는 중요한 방법 중의 하나이다.또한 주요 감정 방법이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찰을 바랍니다.실물을 관찰하고 많이 비교하고 강조해야 한다:확대경을 사용해야 감식을 관찰할 수 있다.
이.산화감정
이것도 고옥을 감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방법 중의 하나이다.산화란 옥이 각종 자연환경에서 공기, 물 및 기타 물질과 일어나는 화학변화를 말한다.산화는 석회화 정도의 경중이 다른 닭뼈 현상, 구멍 뚫림, 반점 식각 현상, 산화가 심해져 가루 형태로 변하는 세 가지 현상이 있다.광물학적으로 옥기는 질량의 치밀도가 다르고 다른 물질도 섞여 있어 오랜 화학작용에 의해 질량이 약한 부분, 특히 옥기 표면에 다른 정도의 침식으로 형성된 작은 구멍이 생길 수 있으며, 입이 작은 배가 크고 돋보기 아래에서 구멍 안의 화학변화로 형성된 반짝이는 결정체를 관찰할 수 있다는 점은 현재 어떤 방법으로도 위조할 수 없다.또 하나는 산화 상황이 비교적 무겁다. 보통 옥기 표면에 석회화하여 흰 반점을 형성하는데, 정도의 경중은 같지 않지만, 자연히 옥기의 일부 또는 전부를 덮고, 정도가 가볍고, 표면에는 여전히 광택이 있으며, 심하면 침식하여 분말로 된다.중요한 점은 옥이 약한 부위는 보통 산화가 심한데 가짜 옥기를 태우면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현재 산류 물질로 위조된 옥기를 침식하는데, 그 표면은 통상 넓은 면적의 울퉁불퉁한 침식을 보이며, 구멍과 반점이 뚜렷하다.세공은 다 녹아버렸다고 할 수 있다.이렇게 처리한 고옥은 그 식공은 항상 외대리가 작고, 결정체가 없으며, 얼룩덜룩한 모양을 하고 있다.이런 방법은 천연 산화로 만들어진 옥을 가공한 자국을 볼 때 산화가 보편성을 갖는지 여부에 주목해야 한다.
3. 응결물 감정
포장은 일반적으로 옥이 각종 환경에서 다른 물질에 의해 옥기 표면에 달라붙어 형성되는 물질을 말하며, 주로 세 가지 형태가 있다: 첫째, 토양 중의 가용성 광물 응결물, 둘째, 옥기 표면에 묘토나 썩은 잡물이 달라붙는다; 셋째, 전래품의 오염이다.이 몇 가지 물질은 모두 매우 미묘하고 색깔이 같지 않은데,보통 다년간의 실물 관찰에 의해 얻어진다.출토품의 포장은 옥기 표면에 응결된 물질로, 이 물질은 확대경 아래에서도 얼룩무늬를 나타내며, 어떤 것은 미네랄이 녹아서 형성되고, 어떤 것은 투명한 모양이고, 어떤 것은 묘토이다.어느 쪽이든 자연스럽고 단단하게 뭉쳐 있고 무덤 냄새도 동반되는데, 어떤 냄새는 설거지를 해도 여전히 남아 있는 것도 냄새의 위변조를 가리는 중요한 방법이다.가기는 그렇지 않다. 포장이 느슨하고, 무덤 냄새가 나지 않으며, 투명한 미네랄이 없다. 설령 흙에 포장이 견고하다고 하더라도, 젤라틴과 같은 물질의 소행이다. 불에 타거나 씻으면 바로 알 수 있다.고옥을 가느다란 철사로 감아 수개월 또는 수년에 걸쳐 흙 속에 넣고 꺼내면 적갈토록이 옥에 맺히는 것이 유행이다.그러나 고옥은 철과 같은 물질과 함께 보관·매장되는 경우가 드물고, 옥검구(玉具具)의 종류만 그렇다.이런 위조품이 의외로 한 곳에 있다일부 경매장이 나타났고 옥기에 철사로 감은 흔적이 역력했다.말도 안 돼!
4. 예술수준 검정
가장 모방하기 어려운 요소이기도 하다.중국 옥기제작 공예사에서는 시기마다 특징이 뚜렷한 예술양식이 있고 시기마다 다른 예술양식이 있으며, 또한 시기마다 성숙한 예술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성숙하지 못하거나 성장중인 예술도 있다.각 시대, 각 지역의 옥기 공예 수준을 익히는 것은 고옥을 감정하기 위한 선결 조건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옥기 이론 서적뿐만 아니라 옥기도록 및 박물관, 수집가의 실물 자료도 많이 볼 것을 요구한다.또 "어떤 역사 문제에 대한 연구 판단, 결론도 당시의 구체적 역사적 조건과 사회문화 속에서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고대의 옥기 예술 수준 중에서, 성숙한 예술은 오늘날 모조하기 어려운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그러한 예술 수준이 높은 옥기들은 모조하기 더 어렵고 감정도 비교적 쉬우며, 바로 유형무신이다.한나라의 옥인물·말·수류, 특히 둥근 조각 작품과 같이, 그러한 둥글고, 꽉 차며, 매끄러운 선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복제하기 매우 어렵다.기술 함량이 높은 대형 작품일수록 원조 작품, 그릇 모양이 복잡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감정하기 쉬워진다.제작이 어려워 허점을 남기 쉬운 반면 기형이 단순하고 예술 함량이 낮은 옥기는 모조가 쉬워 감정하기가 더 어렵기 때문이다.
5. 심색 감정.
심색감정은 고옥이 오랜 시간 동안 각종 보관환경에서 접촉한 기물 사이의 색변화를 학습하고 이해하는데, 실제는 실물현상으로 그것이 만들어내는 자연질에서 색변화로 이어진다.우리는 보통 "친색"이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 고옥이 붉은 칠기 안에 보관되어 있으면 붉은색 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은 칠은 검은 친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황토 속에 매장되어 있으면 황갈색 친을 만들 수 있습니다.강백색 등불 아래에서 관찰하면, 심색은 보통 옥의 접촉 부위가 약하거나 자연분해, 소매치기 등의 부위에서 생긴다.그리고 조리나 갈라진 틈을 따라 넓게 침투하여 심하면 통기(全器)에 침투할 수 있는데, 이것을 만침(())이라 하며, 플레이한 후에는 색이 선명하고 대부분 회백색에서 붉은색으로 변색된다.중요한 점은: 보통 진품은 비교적 단일한 색을 띤다; 색이 비교적 어둡고 어지러운 색과 선명한 색상은 의심할 만하다.진품은 설령 옥에 이치와 균열이 있더라도 접촉 부위가 아니므로 반드시 침색이 있는 것은 아니다.화학적 또는 물리적 방법을 사용하여 심색을 모방하는 것은 보통 만심이다.국소침도 있는데, 침색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 옥의 약하거나 갈라진 틈에서 반드시 불을 지르는 것은 아니다.이는 강백색 조명 아래서 관찰하면 알 수 있다.그러나 첨단 기술의 연옥이 있다레이저를 수리하거나 소매치기를 하다심색을 위조한 것. 또 하나는 옥의 보관환경이 건조하거나 옥질이 촘촘해 심침이 없다는 것이다.
6. 냄새 감지
이런 방법은 비교적 파악하기 어렵고, 옥기의 매장 환경에 따라 냄새도 달라지는데, 대부분 무덤 냄새, 흙 비린 냄새, 그리고 전생의 냄새가 난다.일반적으로 옥기의 냄새는 최근에 출토된 것이 가장 강하지만, 이 냄새를 익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노요도자기 특히 최근에 출토된 도자기의 냄새를 많이 맡는 것인데, 특히 전국과 한나라의 토기가 중요하며, 그 냄새는 같은 무덤에서 출토된 옥기와 같다.이 방법은 최근에 출토되거나 최근에 출토된 옥기에 한하여 위조 출토된 고옥을 감별하는 데 특히 영험한 것으로, 무덤 냄새는 물론 오히려 코를 찌르는 화학 냄새나 단순한 흙냄새가 난다.이런 방법은 우리가 많이 실천하고 비교해야 얻을 수 있다.다만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흙과 잡동사니가 있는 옥기는 아침저녁으로 출토되더라도 반드시 무덤냄새가 나도록 하고 물에 담그거나 입김을 불면 그 맛이 더 크며, 반대로 냄새가 나지 않으면 반드시 가짜라는 점이다.
고옥을 모조하다.
고옥의 조작 방식은 밀도가 높다선언하지 않은 것은, 이하가 고대에 있다.옥이 감상한 책에 정리된 13종의 고옥 조작 수법을 참고할 만하다.
고옥장매장옥토중유색광물이 스며들어, 일컬어지다.피가 옥에 스며드는 것을 본떠 만든 것으로, 돼지의 피와 황토와 진흙 속에 옥을 넣을 수 있는데, 일정 시간이 지나면 흙이 피를 물어뜯는 모양이 된다.。
출토된 고옥은 대부분 흙녹이 있다흙 녹을 모방해야지, 그렇지 않다.접착제를 바른 옥기를 황토흙에 묻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황토녹을 닮아간다.
낡은 것을 새것처럼 만들고, 혼신을 새것으로 만들다.법:옥은 보이는 것이 있다.신옥은 위조범들이 신옥을 낡은 옥처럼 만들지 못했기 때문에 새 옥처럼 보이게 밀랍을 입혀 콘크리트를 새 옥처럼 보이게 했다.
두 가지 방법으로 고옥을 만들 수 있다검은 반점은 그 하나가 된다.뜨거운 옥을 참빗에 얹고 불에 타면서 밀랍기름을 만진다.둘째는 옛 법으로 옥을 만들고 그 옥을 물에 적신 낡은 솜으로 감쌌다.불에 천천히 굽고, 목화물이 마르면 검은색으로 뼛속까지 물에 담근다.
옥은 흙 속에 파묻히면 자제를 받을 수 있다어두컴컴하고 건조하여, 쉽다.수은담으로 오인되다.
늘 기름만 들어, 이런 방법은 꽤 많다.오래되었는데, 전하는 바에 의하면 송나라에서 왔다고 한다.전해 내려오는 것이지만, 고옥을 본떠 만든 사람은 홍광초로 즙을 내어 즙을 내어 새옥의 결 사이에 재워 대나무 가지 불에 굽는다.이런 방법으로 만든 피심옥은 종종 전문가의 눈을 현혹시킬 수 있다.
기름을 쳐내고, 색을 입히고, 눈을 부라리다.빛이 옥근리 속으로 스며들다.눈치가 비슷하고 이런 식으로 하면 날씨가 맑을 때는 색깔이 비교적 선명하지만 흐릴 때는 색깔이 약간 흐려 보인다.탁하다.
녹을 두드리는 것은, 이런 방식이 유래한 것이다.건륭제 때, 장철이었다.부스러기 무침 옥기 재료는, 식초로 담금질하여, 습한 지하에 두었다가, 며칠 후에 꺼내어 교통 요로 지하에 묻었다가, 새 옥은 곧귤껍질 무늬, 흙반점, 피가 스며든 자국이 나타납니다.
머리를 삶고 새옥을 불에 굽다회백색, 이런 모조품으로닭뼈가 하얗게 되면 그 위에 반드시 불에 탄 후에 금이 간다.
빛깔이 좋은 옥을 불양에 두다다리에서 몇 년 후에 옥이 된다.기에 핏자국이 생겨 자세히 보지 않으면 이미 눈이 어두워지지만,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보면, 고옥의 온정함 못지않게 이런 식으로 고옥을 짓는다 하여 일컬어진다'양옥'이다.
동물로 만든 고옥도 있다방법은 개를 죽이는 것이다.죽어서 옥을 개 뱃속에 넣고 길 밑에 묻었다가 몇 년 후에 꺼내면 화반무늬가 생기는데, 이 옥은 새옥의 얼굴을 하고 있는 것 같다.빛깔과 다듬은 흔적이 '개옥(色玉(玉玉)'이라 불린다.
오매로 옥을 만들다.매옥"이라고 할 때 선택해야 한다.질감이 푸석푸석한 옥을 골라 진한 오매수에 삶으면 물이 씻겨 내려간 색이 나타나며, 그 위에 색을 입혀 '물웅덩이옥'을 만들 수 있다.
풍옥, 진한 회반죽과 까마귀로매실을 삶은 옥을 꺼내다풍설 속에 방치하여 옥문에 금이 가게 하고, 옥질이 촘촘하게 갈라지면 아주 작아져 고옥과 유사한 소털무늬를 만들 수 있습니다.중고옥의 소털 무늬는 굵기가 고르지 않다.
감별의 팔찰
고옥감정의 '팔찰'
팔찰은 다음을 포함한다.
1.직물 섬유 자국을 조사하다.
적지 않은 고옥이 그대로 사람에게 방치되어 있다몸에, 혹은 감싸거나직물 중. 일정한 온습도와 압력에 의해 섬유와 안료가 벗겨져 기물의 표면에 단단히 부착된다.그래서 거울 아래, 심지어육안에도 빨강 파랑 초록 등의 색깔의 직물 섬유가 보이고 경위가 뚜렷하다.
2. 곤충의 충란을 살피다.잔체
고옥의 틈바구니에 많다.
3. 물때를 살피다
지질 및 대기 조건에서 비교적 좋다.안정된 상태에서 묻다장지의 지하에는 항상 미세한 잠류가 있어, 졸졸 흐르는 것이 끊이질 않고, 일년 내내 흐르고, 옥의 표면을 침윤·침식하여, 유동상의 깊고 얕은 것을 형성한다.얕은 물때.
4. 식물의 뿌리줄기 자국 확인
어떤 식물의 뿌리와 줄기에 구멍이 있는지 없는지는 없다.들어가는 특성, 식물 알백색 신진대사로 분해된 산성 물질은 기물의 표면에 침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적층 관계의 근수염 모양의 자국이 선명하게 보인다.。
5. 탄화흔을 관찰하다
옛사람에게는 뜸을 뜨는 풍습이 있었다.불에 탄 옥그릇에는 생물이 있다.탄소의 부착과 침투는 점·면분포를 나타내며, 왕왕 매우 깊어 없앨 수 없다.
6. 액막이 광물의 잔해를 조사하다.(고대 장속습)
자연계의 일부 광물은 살육이 있다.균, 구충, 방부제고대인들은 악귀를 물리치는 효능이 있다고 여겨 무덤과 거처에 두었다.이 때문에 일부 고옥은 적철광, 주사되었다.수황과 같은 광물 분말을 감싸거나 물들이면 돋보기나 심지어 육안으로도 기물의 표면이나 틈새에 남아 있는 광물 입자를 볼 수 있으며, 수화합성과 약산작용에 의해 치색이온이 표리로부터 점차적으로 변한다.옥기 속으로 깊숙이 스며들어 현란한 빛깔을 자랑한다.고고학적 발견에 의하면, 지금으로부터 2만 년 전의 산꼭대기 동굴 사람들은 대량의 적철광 가루를 동굴 속에 뿌렸다.석회암으로 만든 구슬도 심미적 필요에 따라 붉은색으로 염색했다.우리나라 전국과 한나라의 대형 묘소에는 항상 대량의 주사와 주사에 의해 선홍색으로 물든 옥기가 있는데, 예를 들면 월왕묘와 같다.
7.틈새 체크,구멍 내충채운 자갈
지표에는 대량의 이산화규소가 있다유와 탄산칼슘계 광물존재, 액체 또는 고체 상태의 자갈 형태로 존재하며 움직일 수 있으며, 빈 공간에 규소 매듭, 판 매듭을 지어 질기다.물줄기를 따라 틈새로 들어간 작은 돌멩이 하나라도 솎아내기 어렵다.
8. 드릴 자국을 살피다
드릴이 등장한 이래, 드릴 비트의 기초원래는 원뿔이나 마름모꼴이다상. 인력이기 때문에 압력이 적고, 드릴 속도가 느리며, 불균일하고, 진자가 느리며, 드릴 자국이 왕복, 상대적으로 평행한 운동 태세로 나타난다.고르지 못한 선무늬가 생기다.현대의 나선형 드릴은 고속, 등속 회전으로 인해 평행한 드릴 자국이 생기지 않습니다.신석기 시대 이석기 시대에는, 그 굴흔이 고대에 금속 드릴을 사용한 굴흔과 상이하다.특징 같다.
요컨대, 고옥을 감정하고 평가하다.세밀한 관찰도 필요하다.미시적인 것뿐만 아니라 본질과 전체의 진실성을 파악해야 하며, 절대 편개전반으로 국소를 확대하거나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하나하나의 사소한 일처리의 가능성을 배제하고, 나아가 귀납과 연역, 추리를 통해 감성과 이성을 최대한 결합해 사고하고 판단해야 최대의 진정성을 얻을 수 있다.
고옥 감정 6시 방법
근년에 고고옥의 모조품이 되었다.수준이 끊임없이 향상되고, 아울러또한 옛사람이 고옥을 감정했다는 일부 이론을 돌파하여, 위조 여부를 판별하는 작업에 새로운 난제를 가져, 많은 박물관 수집가들이 고옥에 대해 감히 묻지 못하게 하였다.츠, 어떤 것은 모든 것을 의심하고, 어떤 것은 일방적으로 확대된 것은 일부 높은 모조품을 긍정한다.최근의 고급 모조품에 직면하여, 과거와 현재의 일부 고옥을 감정하는 방법은 이미 고옥의 변별에 적합하지 않다.지금 우리는 기존의 감정 이론에 머무르지 말고, 객관적 실제로부터 출발하여 모조품의 다른 특징에 대하여 과학 연구를 진행하고, 시장에 깊이 들어가 끊임없이 총결산할 필요가 있다.주관적인 추리, 고증, 추측에 의존하지 않고 과학적, 객관적, 전면적인 분석 감정을 실천하는 것이다.특히 이 선생님의 다년간의 수집 경험과 시장 경험을 높이 평가하다총 6가지 평가 방법을 함께 배워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I. 공예 흔적 감정
고옥 공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주로 고옥 공예이다.옥가공 공예. 없는 것 없다.그 밖에 두 가지 큰 방면이 있는데, 하나는 청나라 이전부터 신석기 시대까지의 고대 수공 및 반자동화 공예이고, 다른 하나는 근대 전동추구 공예 및 모래이다.파우치, 샌드박스 광택 공정.신석기시대 말기에 이미 수동추구가 발명되었는데, 광택용 해옥사, 수피륜추, 면, 삼베륜추 등은 구멍을 뚫는 것이 대부분 나팔모양이고, 긴 구멍은 쌍으로 뚫어 만든 것이 특징이다.구멍은 가운데가 가늘고 양끝이 크며, 구멍 벽에는 굵기가 다른 나선무늬가 보이며 표면이 매끄럽다.기계 구멍 벽은 비교적 잘 정돈되어 있고, 촘촘하고 균일한 나선무늬가 남아 있으며, 또한구멍 가장자리에서도 붕소 조각이 발견된다.이것은 천공 감정의 중요한 방법이다.전국철기 발명 이후 천공은 비교적 정연했지만, 공벽 나선무늬는 기계적인 공벽 나선무늬와 달리 촘촘하고 균일했다.신석기 시대와 상주간에는 옥사(玉沙)·수피(皮皮) 등을 많이 사용했다.10배 또는 20배 돋보기 아래에서 굵기의 불균일을 관찰할 수 있으나, 비교적 매끄러운 가는 오목선, 간혹 무질서한 오목선도 있어 기계적 연마나 옛 방법을 본떠 연마하는 것과 구별되는 비교적 평행한 가는 오목선이런 공예는 고옥의 진위를 감정하는 중요한 방법 중의 하나이다.주요 감정 방법이기도 하고,여러분이 실물을 많이 관찰하고 비교하기를 바라면서, 반드시 돋보기를 사용해야 감정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산화감정
이것도 고옥을 감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방법 중의 하나이다.산화란 옥이 각종 자연환경에서 공기, 물 및 기타 물질과 일어나는 화학변화를 말한다.산화에는 석회화 정도의 경중이 다른 닭뼈 현상, 구멍 뚫림, 반점 식각 현상, 산화가 심해져 가루 형태로 변하는 세 가지 현상이 있다.광물학적으로 볼 때 옥기의 질량은 치밀도가 다르고 다른 물질도 섞여 있어 오랜 화학작용으로 질량이 약한 부분, 특히 옥기 표면에 다른 정도의 침식으로 형성된 작은 구멍이 생길 수 있으며, 어떤 입구는 아랫배가 크고 돋보기 아래에서 구멍 안의 화학변화로 형성된 반짝이는 결정체를 관찰할 수 있다는 점은 현재 어떤 방법으로도 위조할 수 없다.또 하나는 산화 상황이 비교적 무겁다. 보통 옥기 표면에 석회화하여 흰 반점을 형성하는데, 정도의 경중은 같지 않지만, 자연히 옥기의 일부 또는 전부를 덮고, 정도가 가볍고, 표면에는 여전히 광택이 있으며, 심하면 침식하여 가루로 된다.중요한 점은 옥이 약한 부위는 보통 산화가 심한데 가짜 옥기를 태우면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현재 산류 물질로 위조된 옥기를 침식하는데, 그 표면은 보통 넓은 면적의 울퉁불퉁한 침식을 나타내며, 구멍과 반점이 뚜렷하여 추공이 다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렇게 처리한 고옥은 그 식공은 항상 외대리가 작고 결정체가 없으며 반점 형태를 띤다.이런 방법은 천연 산화로 만들어진 옥을 가공한 흔적이 있는 것으로 보아 산화가 보편성을 갖는지 여부에 주목해야 한다.3. 응결물 감정
포장은 일반적으로 옥이 각종 환경에서 다른 물질에 의해 옥기 표면에 달라붙어 형성되는 물질을 말하며, 주로 세 가지 형태가 있다: 첫째, 토양 중의 가용성 광물 응결물, 둘째, 옥기 표면에 묘토나 썩은 잡동사니, 셋째는 전래품의 오염이다.이 몇 가지 물질은 모두 매우 미묘하고 색깔이 같지 않은데,보통 다년간의 실물 관찰에 의해 얻어진다.출토품의 포장은 옥기 표면에 응결된 물질로, 이 물질은 확대경 아래에서도 얼룩무늬를 나타내며, 어떤 것은 미네랄이 녹아서 형성되고, 어떤 것은 투명한 모양이고, 어떤 것은 묘토이다.어느 쪽이든 자연스럽고 단단하게 뭉쳐 있고 무덤 냄새도 동반되는데, 어떤 냄새는 설거지를 해도 여전히 남아 있는 것도 냄새의 위변조를 가리는 중요한 방법이다.가기는 그렇지 않다. 포장이 느슨하고, 무덤 냄새가 나지 않으며, 투명한 미네랄이 없다. 설령 흙에 포장이 견고하다고 하더라도, 젤라틴과 같은 물질의 소행이다. 불에 타거나 씻으면 바로 알 수 있다.고옥을 가는 철사로 감아 수개월 또는 수년에 걸쳐 흙 속에 넣고 꺼내면 적갈토록이 옥에 맺히는 것이 유행이다.그러나 고옥은 철과 같은 물질과 함께 보관·매장되는 경우가 드물고, 옥검구(玉具具)의 종류만 그렇다.이런 가짜가 일부 경매장에 나타나기도 하고 옥기에 철사로 감은 흔적이 역력하다.말도 안 돼!
4. 예술수준 검정
가장 모방하기 어려운 요소이기도 하다.중국 옥기제작 공예사에서는 시기마다 특징이 뚜렷한 예술양식이 있고 시기마다 다른 예술양식이 있으며, 또한 시기마다 성숙한 예술이 있을 뿐만 아니라 미성숙하거나 성장중인 예술도 있다.각 시대, 각 지역의 옥기 공예 수준을 익히는 것은 고옥을 감정하기 위한 선결 조건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옥기 이론 서적뿐만 아니라 옥기도록 및 박물관, 수집가의 실물 자료도 많이 볼 것을 요구한다.또 "어떤 역사 문제에 대한 연구 판단, 결론도 당시의 구체적 역사적 조건과 사회문화 속에서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고대의 옥기 예술 수준 중에서, 성숙한 예술은 오늘날 모조하기 어려운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그러한 예술 수준이 높은 옥기들은 모조하기 더 어렵고 감정도 비교적 쉬우며, 바로 유형무신이다.한나라의 옥인물, 말, 짐승, 특히 둥근 조각 작품과 같이, 그러한 둥글고, 포만하고, 유창한 선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모조하기 매우 어렵다.기술력이 높은 대형 작품일수록, 원조 작품일수록, 기형이 복잡한 작품일수록 감정하기 쉽다고 할 수 있다.제작이 어려워 허점을 남기 쉬운 반면 기형이 단순하고 예술 함량이 낮은 옥기는 모조가 쉬워 감정하기가 더 어렵기 때문이다.5. 심색 감정.
심색감정은 고옥이 오랜 시간 동안 각종 보관환경에서 접촉한 기물 사이의 색변화를 학습하고 이해하는데, 실제는 실물현상으로 그것이 만들어내는 자연질에서 색변화로 이어진다.우리는 보통 "친색"이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 고옥이 붉은 칠기 안에 보관되어 있으면 붉은색 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은 칠은 검은 친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황토 속에 매장되어 있으면 황갈색 친을 만들 수 있습니다.강백의 불빛 아래서 관찰하면, 심색은 보통 옥의 접촉 부위가 약하거나 자연적으로 수리·소매치기 등의 부위에서 생긴다.그리고 조리나 갈라진 틈을 따라 넓게 침투하여 심하면 통기(全器)에 침투할 수 있는데, 이것을 만침(())이라 하며, 플레이한 후에는 색이 선명하고 대부분 회백색에서 붉은색으로 변색된다.중요한 점은: 보통 진품은 비교적 단일한 색이다. 색깔이 비교적 어둡고, 어지러운 색과 선명한 색상은 의심할 만하다.진품은 설령 옥에 이치와 균열이 있더라도 접촉 부위가 아니므로 반드시 침색이 있는 것은 아니다.화학 또는 물리적인 방법으로 심색을 모방하는 것은 보통 만심이다.국소침도 있는데, 침색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 옥의 약하거나 갈라진 틈에서 반드시 불을 지르는 것은 아니다.이는 강백색 조명 아래서 관찰하면 알 수 있다.그러나 첨단 기술로 옥해리나 소매치기를 따라 레이저를 위조하여 색을 입힌다.또 하나는 옥의 보관환경이 건조하거나 옥질이 촘촘해 심이 들어가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다.
6. 냄새 감지
이런 방법은 비교적 파악하기 어렵고, 옥기의 매장 환경에 따라 냄새도 달라지는데, 대부분 무덤 냄새, 흙 비린 냄새, 그리고 전생의 냄새가 난다.일반적으로 옥기의 냄새는 최근에 출토된 것이 가장 강하지만, 이 냄새를 익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노요도자기 특히 최근에 출토된 도자기의 냄새를 많이 맡는 것인데, 특히 전국과 한나라의 토기가 중요하며, 그 냄새는 같은 무덤에서 출토된 옥기와 같다.이 방법은 최근에 출토되거나 최근에 출토된 옥기에 한하여 위조 출토된 고옥을 감별하는 데 특히 영험한 것으로 무덤 냄새는 물론 오히려 코를 찌르는 화학 냄새나 단순한 흙냄새가 난다.이런 방법은 우리가 많이 실천하고 비교해야 얻을 수 있다.다만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흙과 잡동사니가 있는 옥기는 아침저녁으로 출토되더라도 반드시 무덤냄새가 있어야 하며 물에 담그거나 입김을 불면 그 맛이 더 크고, 반대로 냄새가 나지 않으면 반드시 가짜라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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