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저축 업무를 채우기 위해 자비로 예금을 구입하는 은행원은 직장에 돈을 게시하는 것에 대해 불만을 제기합니다.
http://cn.ntdtv.com/gb/2023/08/15/a103767073.html
저축 업무를 채우기 위해 자비로 예금을 구입하는 은행원은 직장에 돈을 게시하는 것에 대해 불만을 제기합니다.
데이터 맵. 2014년 9월 24일, 중국 공상은행 지점의 직원이 중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돈을 세었습니다. (JOHANNES EISELE/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베이징 시간: 2023-08-15 09:29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8월 15일] 최근 중국 은행 업계 준비금 확보 압력이 두 배가 되었습니다. 한 은행 직원 은 인터뷰 중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
Southern Metropolis Daily 및 기타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Liu Bo(가명) 는 베이징에 있는 합자 은행의 계정 관리자로 고객 에게 자산 관리 상품, 펀드 및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것 외에 그의 업무는 주로 완료하는 것입니다. 은행 정리.이것도 그에게 가장 골치 아픈 일이다.
그의 폭로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800만 위안의 보증금 징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자신의 주머니에서 돈을 쓰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예금을 살 중개자를 찾았다. 은행에서 그에게 2천만 위안의 예금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큰 부당한 종이라는 느낌"을 한탄했습니다.
최근 Weibo, Douyin, Kuaishou, Zhihu 및 Xiaohongshu와 같은 소셜 플랫폼에서 유사한 사용자가 저장 작업을 완료하지 못했다는 게시물이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금융기관 직원이라고 주장하는 네티즌도 있고, 소셜 플랫폼에서 사익 할인을 공공연히 이용해 예금자들이 예금하러 오도록 유인하고 있다.
Lu 미디어에 따르면 이자 할인 가격은 기관, 지역 및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 보통 이자할인은 1만위안당 1위안 정도인데, 월말, 분기말 등의 요일에는 할인가가 "15,000", 심지어 "30,000"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은행 영업점 또는 고객 관리자가 개인적으로 제공합니다. 할인.
일반적으로 예금 회수 업무를 완료하지 못한 은행 직원이 공제하는 성과급이나 상여금은 이자 할인 비용보다 높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업무를 완료하기 위해 예금을 "구매"하는 데 돈을 쓸 것입니다.
은행 직원들이 자기 주머니에서 저축을 하는 현상 이면에는 은행 전체 예금이 계속 줄어드는 부끄러운 현실이 있다.
중국 중앙은행이 발표한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7월 말 중국 은행 업계의 국내외 통화 예금 잔액은 283조3600억 위안, 위안화 예금 잔액은 277조5000억 위안이다. .
또한 7월 위안화 예금은 전년 동기 대비 1조 1700억 위안 증가한 1조 1200억 위안 감소했다. 구체적으로 비은행금융기관 예금과 예금은 증가한 반면 가계예금은 8093억위안, 비금융기업예금은 1조5300억위안 감소했다.
Rong 360 Digital Technology Research Institute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중국 구조화 예금 수익률이 크게 하락했으며, 7월 평균 기대 중위 수익률은 작년 말 대비 12bp 하락했으며, 만장일치로 기본적으로는 보통예금 금리의 하락추세와 동일하다.
Sino-Singapore Jingwei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개인 Huahua(가명)는 은행 업계에서 예금 충동의 운영 위험에 대해 인터뷰했습니다. 그의 소개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은행 직원이 QR코드나 영업점명을 제공하고 온라인에 개설된 2차 전자계좌를 통해 입금을 담당한다. 자금 예치금은 중개기관에서 찾아내고, 자금 액수에 따라 여러 사람이 분산되어 계좌를 개설하기도 하며, 모든 절차가 완료된 후 은행 직원이 지급하게 됩니다.
일부 은행 직원은 "자금에서 예금을 사는 것"이 장기적인 해결책은 아니지만 실제로 많은 경우 "긴급한 필요"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상인 연합(China Merchants Union)의 동 시먀오(Dong Ximiao) 수석 연구원은 Lu Media에 은행 직원이 성과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쇼핑에 의존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방식으로 구매한 "고객"은 품질이 낮고 "실용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반면에 "구매한" 고객은 ID 번호, 휴대폰 번호 등을 제공해야 할 위험이 있습니다.
(편집담당: 허야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