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위 보배
주요 제품 : 하이트 소주
출고량 : 110만 3,000 상자 (3,310만 병)
2011년 한 해 소주 시장 점유율 : 1%

9위 한라산
주요 제품 : 한라산 소주
출고량 : 133만 8,000 상자 (4,015만 병)
2011년 한 해 소주 시장 점유율 : 1.2%

8위 충북소주
주요 제품 : 시원한 청풍
출고량 : 149만 상자 (4,469만 병)
2011년 한 해 소주 시장 점유율 : 1.4%

7위 선양소주
주요 제품 : O2린
출고량 : 386만 5,000 상자 (1억 1,596만 병)
2011년 한 해 소주 시장 점유율 : 3.5%

6위 대선주조
주요 제품 : C1 소주
출고량 : 446만 9,000 상자 (1억 3,408만 병)
2011년 한 해 소주 시장 점유율 : 4.1%

5위 보해양조
주요 제품 : 잎새주
출고량 : 617만 9,000 상자 (1억 8,537만 병)
2011년 한 해 소주 시장 점유율 : 5.7%

4위 금복주
주요 제품 : 참소주
출고량 : 878만 8,000 상자 (2억 6,364만 병)
2011년 한 해 소주 시장 점유율 : 8.1%

3위 무학
주요 제품 : 좋은데이
출고량 : 1,342만 2,000 상자 (4억 266만 병)
2011년 한 해 소주 시장 점유율 : 12.3%

2위 롯데주류
주요 제품 : 처음처럼
출고량 : 1,699만 7,000 상자 (5억 990만 병)
2011년 한 해 소주 시장 점유율 : 15.6%

1위 진로
주요 제품 : 참이슬
출고량 : 5,142만 3,000 상자 (15억 4,270만 병)
2011년 한 해 소주 시장 점유율 : 47.1%

지난해 대한민국 만 19세 이상 성인 1명 당 84병의 소주를 마신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성인 1명이 평균 4.3일에 1병꼴로 소주를 마신 셈이다.
대한민국의 인구 대비 1인 당 증류주 소비량은 러시아, 우크라이나보다 높은 세계 1위다.
※출처 : 한국주류산업협회






참이슬짱
첨처럼 짱이여 ㅠㅠ
잎샤주 이리오시오 냥큼오ㅣ오!!
좋은데이 맛있당ㅎㅎ아 근데 처음처럼은 못먹겠던데ㅠ
잎새주가 갑이제잉~
참이슬이 진리지ㅜㅜ아 삼겹살에 소주 땡긴다 진심.....
참이슬 후레쉬~~~~~~~
참소주!!!!!!!!!!!!!!!!!!!!!!!! 사랑한다 참소주 ㅠㅠㅠㅠ 근데 왜 서울에선 안파는거니.. 맘이 아픔미다ㅜㅜ
소주는 참이지 참소주!
난 서울선 처음처럼 부산서는 좋은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