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때문에 원래도 안바쁘던 연말이 더 안바쁠 때 전 우연히 게임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그 게임은 산지 2주만에 80시간 가까이 찍었습니다.
철덕들이 애통하게 생각하는 현실 속 잘못된 노선을 수정시켜주는 갓겜
요번엔 님비 레일을 소개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현재 동해선 구간을 열심히 짓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경원선과 중부내륙선을 개통할 예정입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돈을 가지고 역과 철도를 만들어서 노선을 개통시키고 열차를 구매해서 투입하는 방법으로
돈을 벌고 그 돈으로 다시 역과 철도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게임 상에서 제시하는 목표는 없습니다.
심지어 돈도 돈무한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오송역이 싫으시다구요? 서대전역 위치를 옮기고 싶으시다구요?
세종 분기로 바꾸고 유성구민들을 위해 서대전역을 유성 쪽으로 이전시켜서 유성역으로 만들어버린 모습입니다.
내가 사는 도시에도 지하철을 만들고 싶으시다구요?
전주 시민들을 위한(서전주역과 전주역 연결을 위한) 지하철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컨셉에 따라 지상 트램이나 김해 경전철처럼 육교로도 개통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익산 분기가 아니라 완주 분기입니다. 익산은 장항선으로만 연결했습니다
아예 모르는 도시인 평양도 자기 입맛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평양에 왜 역이 3개나 있냐구요?
3개 노선 시간표 관리가 귀찮고 평양 지하철 수익성 나게 하려.... 읍읍
아무튼 평양 균형 발전 때문입니다.
비싸지만 해저터널도 만들 수 있습니다.
예타는 커녕 코레일 내부회의에도 상정못될 KTX 제주해저선을 직접 만들어보세요
가장 비싼 노선인 주제에 버는 돈은 경전철 수준이랍니다!
한국의 모더분들덕에 다양한 기차를 모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더 분들 감사합니다 흑흑
각 노선 열차마다 시간표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0시에 운행 중단하고 차고지로 귀환하여 6시에 운영을 재개하는 식입니다.
오른쪽은 노선이나 역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수익 뿐만 아니라 환불, 탑승 승객 등 다양한 통계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해주까지만 연결하려다가 그냥 인천까지 이어버린 평인선입니다.
사진에서 보듯 노선의 요금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철도 밖에 대중교통 수단이 없는 국민들에게 악랄한 요금제를 선사할 수 있습니다.
이런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시간이 순삭할 수 밖에 없는 게임입니다.
다만 편의적으로 아쉬운 면이 분명 존재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실수로
단선으로 짓는 경우가 많은데 단선으로 짓은 공사 예정 구간을 복선으로 바꿀 기능이
있으면 좋겠는데 그런 기능이 없거나 제가 못찾아서 지우고 다시 깔아야합니다.
시간표도 0시에 차고지로 돌아가는데 0시 땡하고 다음 역에 정차하면 바로 차고지로 귀환합니다.
0시가 된 이후에 종점까지 간 다음에 차고지로 가야하는데 그러질 못해서 영문도 모른 채 대전행 승차표를 샀는데
신의주 차고지에 도착해버리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런 경우 보상금을 지급해주는데 이런 부분은 좀 아쉽습니다.
그리고 단점은 아니지만 북한이 인구 데이터가 부족한지 전반적으로 탑승인구가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심한 경우 남한의 광역시급 시가지와 북한의 읍내와 비슷한 탑승인구가 나옵니다.
그렇다고 평양이 엄청 떡상한 건 아니고 북한 소도시들이 광역시 수준이고 북한 주요도시가 수도권? 정도인 것 같습니다.
관심있으시면 꼭 사보시길 바랍니다. 이런거 좋아할듯한 지인에게 추천했는데 벌써 폐인이 되버렸습니다.
심지어 멀티도 되기 때문에 친구와 같이 어디로 분기할 건질 놓고 치열하게 싸우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도 그런 줄 알았는데 같은 회사를 모든 유저가 공유합니다. 별개의 회사를 각자 운영하는게 아니라 하나의 회사를 여러 유저가 운영하는 느낌입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바로 구매했네요 ㅋㅋㅋㅋㅋ
오 재밋어보이네요
오송역으로 출퇴근하는 입장에서 난 이 게임을 도저히 살 수가 업다
아참, 원래 못사지(ㅠㅠ)
오송..ㅋ.... 참 버스 타고 다니기 귀찮습니다. 친구는 머전 가서 ktx 타고 다니는디 난...
핡핡
헤으응 지금 사러 갑니다
앜ㅋㅋ ktx 제주 해저선 빵 터졌네요.
현실에서는 될 가능성이 낮으니, 가상속이라도 굴려봐야죠. ㅋㅋㅋ
재밌겠네영ㅋㅋㅋ
태평양 횡단 해저선 가즈ㅏㅏㅏ
우와아아앙
아주 재미있어보이네요
신기한 게임이 많네용
이거 할까말까 고민하다가 안 질렀는데 할만할가요??
단순하게 보면 철도를 지도에다가 선긋기 하는 게 게임의 95%이지만 전 매우 만족했습니다. 현실 노선을 구현해본다던지 나만의 노선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만한 게임은 없는 것 같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180126023442523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실제로 논의 된 적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