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률 치솟고 중국 본토 대학, 대학원 등록 연장
http://cn.ntdtv.com/gb/2023/08/15/a103767507.html
실업률 치솟고 중국 본토 대학, 대학원 등록 연장
한 본토 학자는 중국 청년의 실제 실업률이 공식 수치인 20%보다 훨씬 높은 46.5%에 달한다는 기사를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사진은 2023년 4월 11일 중국 충칭에서 열린 채용 박람회를 보여줍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3-08-16 01:46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TD Times, 베이징 시간, 2023년 8월 16일] 중국 본토의 전염병 봉쇄가 끝난 후 기록적인 청년 실업률은 사회적 불안 의 시한폭탄을 심었습니다 . 최근 중국 본토의 많은 대학들이 대학원 교육 제도를 확대한다고 발표해 네티즌들은 "좋은 취업률을 위해서?", "졸업하지 않으면 실업자가 되지 않는다"고 조롱했다. !"
8월 15일 중국 공산당 관영 매체 CCTV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본토의 일부 대학은 최근 대학원 입학 시험 조정 또는 공식 입학 지침에 대한 최신 공지를 발표했습니다.
중국 공산당 고등교육 규정에 따르면 대학원 교육의 기본 학습 기간은 2~3년이고 대학원 교육의 기본 학습 기간은 3~4년입니다. 최근 국내 대학들이 잇달아 학제를 확대하는 추세가 되고 있다.
하얼빈공업대학은 2024년부터 "기초 학습 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조정하고 과도기 단계에서 시행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공교롭게도 동남대학, 산동대학, 베이징공과대학, 베이징체육대학, 산시공과대학의 공식 매체는 모두 비슷한 발표를 했다. 이 가운데 북경체육대학의 박사과정 기간이 4년으로 연장됐으며, 북경공업대학도 "박사과정생의 기본 학제를 4년으로 한다"고 밝혔다.
CCTV 제보가 나온 후 웨이보에서는 열띤 토론과 각종 불만이 터져 나왔다. 많은 네티즌들은 당국의 움직임이 주로 높은 " 실업률 "을 처리하기 위한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취업률 좋아보이려고?" "졸업 안하면 백수 아니지!" "이렇게 하면 학생이든 유연취업자든 절대 백수가 되지 않아!" "어쨌든 그들은 할 수 있어. 밖에 나가면 일자리를 구하지 않으니 학교에 남게 놔둬라, 취업률이 썩 나쁘지는 않겠지!"
다른 사람들은 "평생 재직을 직접 제공하여 등록금을 상시 징수하고 절대 취업하지 못하도록 제안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조롱하는 제안을했습니다. 18 세까지!
"미래 대학원생은 10년제로 직행, 10년은 콜드윈도우! 박사과정생은 20년제로 졸업 후 상급대학으로 바로 연결되며 계속 남게 될 것" 평생 학교에서."
일부에서는 "박사 뒤에는 훌륭한 의사, 박사 감독, 박사 왕, 박사 황제, 박사가 있고 마침내 박사가 될 수 있다", "박사 1학기, 박사 2학기"라는 농담까지 했다.
많은 사람들이 당국의 고문에 대해 불평했고 어떤 사람들은 35세 미만의 '청년'만 원하는 많은 회사에 연락했습니다. ?" 국민을 위한 배려!"
"학제가 연장됐지만...최장근로연령은 연장되지 않는다...졸업하면 벌써 30살이 넘을텐데...회사는 30살 이상의 고령근로자를 원한다...나는 31살이다. 올해, 우리 부대는 이미 내가 사표를 쓸 준비를 마쳤습니다."
"좋은 청년들은 모두 학교에 다니고 졸업하면 거의 서른이니까 아이들을 고문하자, 잃지 않으면 더할 것입니다. "동쪽 벽을 완전히 허물고 서쪽 벽을 만회합니다. !"
한때 중공에 이용당했던 문인 루쉰의 말을 인용해 현 상황을 풍자하기도 했다. 날 웃게 해. . ”
(웹페이지 스크린샷)
(웹페이지 스크린샷)
(웹페이지 스크린샷)
(웹페이지 스크린샷)
(웹페이지 스크린샷)
(웹페이지 스크린샷)
중국 본토에서 2년 이상의 엄격한 통제가 있은 후 마침내 경제 불황이 가속화되었고 많은 기업이 문을 닫았으며 외국 자본이 대규모로 철수했으며 실업률이 치솟았고 사람들은 곤경에 처했습니다.
장단단 베이징대 부교수는 최근 올해 3월 중국 청년 실업률이 공식 수치인 20%보다 훨씬 높은 46.5%에 달했다는 기사를 발표했다. 일부 학자들은 청년들의 대량 실업이 사회적 불안 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
(편집담당: 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