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틸(포스코 계열회사) 마케팅부문 VS 수협중앙회(수협은행) 신용부문]
(이런 회사 VS 글.. 불쾌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거 같아서 정말 조심스럽습니다..ㅠ)
※ 쓰고 보니 글이 너무 기네요.. 두껍게 표시한 부분만이라도 읽어주시고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말도 안되게..저같은 놈이
수협중앙회(수협은행)과 다른 회사를 동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ㅜㅜ(아직도 어안이 벙벙하네요..)
일단 오랫동안 은행 준비해 왔고, 은행일 어렵다 실적 압박 심하다..이런말 들어도
은행원이 되어 지점에서 일하는 모습을 상상하면 '아 좋겠다..하고 싶다'이런 생각 많이 했습니다..
그렇게 고대하다 이번 수협중앙회(신용-수협은행)부문에 합격하게 되어
이제 몇 시간 후면 연수를 들어갑니다.
입행 준비하시는 여러분, 혹은 현직자 여러분..
어떤게 옳을 선택일까요?
일단 수협중앙회 연수도 시작되고 해서 수협중앙회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단 수협 연수기간이 끝난 이후에 포스틸 일정이 시작되기에 아직 기회는 있습니다. 그러나 연수 받는 중에 결정해서
최대한 빨리 한 군데에 입사 포기를 알릴 생각입니다.)
은행에 다니는 선배와 통화해서 필요한 이야기, 은행원의 생활 등등 많이 들었지만
그래도 고민이 되네요..(형 진심 고마워요 ㅠ)
제가 현재 아는 정보는 연봉은 두 곳이 비슷한거 같고..복리후생도 비슷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더 중요한 '적성에는 맞냐..?' 이 질문에는
먼저 포스틸 마케팅 부문은 그 동안 제가 대기업 및 대기업그룹사는 항상 서류부터 좌절이었기에
넘사벽이라고 생각했고.. 그렇게 높게만 생각했던 곳인데 막상 되고 보니..
'하고 싶지만 제가 할 수 있을까?' 이게 걱정이 됩니다.
은행일은 오랫동안 하고 싶었습니다..(물론 모르는게 많아서 많이 공부해야겠지만요ㅠㅠ) 걱정은 제가 생각하는 은행일..
지인들에게 상품 팔고, 지점에서 고객과 상담하는 것. 등등이 과연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이 맞나? 이게 걱정이 됩니다.
그리고 평생 직장일거라고는 생각지 않고, 바라지도 않으나.. 조금 더 오래 근무 할 수 있는 곳에서 더 일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포스틸이 걱정되는 또 다른 이유가 근속연수 부문입니다...(아무래도 대기업 계열이기에..)
취업 어려운 시기에 이런 글 정말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각 회사의 장단점,,알고 계신것이 있다면 그런 부문도 댓글을 부탁드릴게요 ㅠ
첫댓글 무조건 포스코. ㅋ 수협은행은 현재 자산 규모가 18조 정도로 부산은행보다 훨씬 작죠. 큰 성장동력이 없다고 봅니다.
수협 어차피 지점발령나고..일도 무지 힘들텐데 ㅜㅜ 그래도 님이 하고싶은 일 하는게 좋을거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포스코가 날것 같아요~그렇지만 은행권으로 오랫동안 생각하셔서 진짜 고민되시겠네요~
어이가 없네요 ㅎㅎㅎ 포스코 본사 붙어도 수협 가는게 정상입니다
수협중앙회 ^^
개인적으로 무조건 수협이요
농협중앙회라면 당연히 농중 ... 수협이라면 .. 포스코계열사...
혹시 어디 가셨나여?ㅋㅋ
수협 왔음.. ㅋㅋ
어떻게 됐을까...?
다들 은행 은행 가고 싶다고 외치죠? 그러나 은행이 퇴사율 1등인것은 아시나요? 은행은 우리가 생각하는 금융업무보다는 무조건 영업입니다 방카,카드 등 많이 팔아야되죠.........영업할 자신있으면 은행 들어가세요. 은행가서 지점장 못 달고 퇴직하는 사람들 여럿봤습니다
일단 포스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