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8년이후로 일본이 금메달 10개를 넘기는걸 본적이 없었습니다..우리나라가 우습게 제쳤던 일본..
하지만 변수가 생겼습니다..체조단체에서도 따고 수영에서 2개나 따고 유도에서 8개라니...제 기억으로는 유도에서 4개정도에 자잘하게 2~3개 합해서 7,8개정도의 금메달만을 땄던걸로 기억하는데...올해는 다르군요.
벌써 15개에다가 여자레슬링은 싹쓸이를 노리니 5위안에 들거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태권도3개, 레슬링 2개과 남녀핸드볼에서 1개정도와 확률이 그리 높지 않은 마라톤과 근대5종에서의 그리 높지 않은 금메달을 예상하고 있는데..아무래도 일본을 이기는건 이미 끝난거 같아 아쉽네요..순위에 집착하고 싶지 않은데..일본이 이러니..마음이..참.
우크라이나, 영국 잘하네요..
ps. 태권도는 남자4체급, 여자 4체급에 우리나라는 4체급만 출전가능하죠.
유도는 남자, 여자 8 체급씩 16개의 금메달에 일본은 모두 출전합니다.너무 불공평합니다.
4:16이라니..
카페 게시글
非스포츠 게시판
이번 올림픽에서의 일본의 성적은?
창공
추천 0
조회 378
04.08.24 14:47
댓글 8
다음검색
첫댓글 왜 우리나라는 네체급만 출전하죠? 형평성에 어긋나서 인가요? ㅡ.ㅡ;
형평성 맞죠..어떤규정이 있는걸로 압니다 일본 유도 같은경우는 채택됀지가 오래돼서 거의 평준화돼었죠 태권도는 저번 시드니때 채택됐죠 아마..한동안은 계속 패널티 먹을듯하네요
종주국은 처음 정식 종목되었을때 출전 제한을 둔다고 하더군여...유도도 처음에는 일본 출전 제한 있었는데 시간이 좀 지나고 다른 나라도 많이 메달따고 하니까 풀렸다고... 태권도 우리나라가 전부 다 출전해서 싹쓸이 하면 오히려 정식종목에서 없어지지 않을까요?
돈투자하는걸로 봐도 일본이 금메달 많이 따는건 당연하지 안나요?.. -_-;; 우리나라는 투자도 제대로 안하면서 금메달따오라면서 선수들에게만 닥달하죠. 제대로된 투자와 선수육성이 있어야 금메달이고 동메달이고 나와야하는건데. 마치 아니땐굴뚝에 연기나라는 심정이랄까..
진짜...기타지마가 괜히 잘하는게 아니죠~투자가 있으니..성적도 나오는거죠~일본 여자 레슬링도 정식 종목되기전부터..투자한 결과가..지금의 결과라고 하네요~대단합니다~
우크라이나는 예전부터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내더군요..
여자역도에서도 한나라당 4장 쿼터제 있더군요. 안그러면 중국 싹쓸이 하니까.
투자한 만큼 나오는거죠. 그래도 이번대회 우리나라도 상당히 선전하고 있습니다. 은메달 상당수가 예상치도 않은 메달이니까요.(유승민도 동 정도 예상했음) 그리고 남자핸드볼은 전력상 금메달 거의 불가능입니다.(4강만 가도 성공이죠. 예상외로 잘하고는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