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 첨단 IT융복합기술체험 프로그램 실시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단장 김용준)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에서는 첨단 IT융복합 기술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고 3일에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천 문성중학교 2학년 재학생 92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은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금오공과대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컴퓨터공학과와 화학생명과학과에서 첨단 IT기술에 대한 소개와 발전 방향 등을 체험하였다. 체험활동은 금오공과대학교의 김성영 교수와 지광환 교수가 진행하였으며, 특히 AI기술 및 컴퓨터와 관련된 질의응답이 많이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학교에서 전시된 장치들을 보며 많은 흥미로움을 느꼈고,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을 인솔한 문성중학교 진로 부장 선생님은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고 언급하였다.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사업은 김천대학교에서 2020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전공체험, 전공특강, 학부모특강, 지역거점기업탐방, IT융복합기술체험, 멘토멘티 상담지도, SNS상담, 직업심리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김천지역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문의처)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 054-420-4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