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신분당선 북부 연장노선 ‘희비’ 강남~용산 연내 공고 (출처: 건설신문)
RICK 추천 0 조회 1,430 08.05.27 20:11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5.27 20:25

    첫댓글 어른되어 돈벌때 KTX로 어디 놀러갈때는 동천역에서 신분당선타고 용산역까지가면 되겠군요. 단 남부순환선개통되기 전까지...

  • 08.05.27 20:28

    분당에서 도심들어갈땐 닥치고 광역버스만 타게 생겼군요.

  • 08.05.27 21:22

    강남-도심 교통상황 누구보다도 잘 알면서 -_-;;;;;;;;;;;;;; 광역철도로 국토해양부가 해 줄지는 모르겠지만요

  • 08.05.28 20:00

    안그래도 성남,용인등 택지지구에서 광화문 방면 증차해달라고 난리인데 국토부가 정신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모르겠네요. 만약 강남~용선 완공되면 이용객이 그저 그런 수준에 그친다에 한표를 던집니다.

  • 08.05.27 22:10

    강남-광화문이 직결인줄 알았는데 다른 노선이었네요. 그런데 진짜 신분당선은 강남에서 광화문으로 가야합니다. 안그러고 용산으로 가면 막혀도 바로가는 광역버스만 타겠죠. 안그래도 전용차선 확대로 인해 시간도 많이 단축될텐데요.

  • 08.05.27 22:24

    진짜 최초에 대체 누가 강남-용산을 구상했던 건지.. 신안산선(구 10호선의 신풍-영시장-국회구간)도 그렇고 신분당선(강남-용산구간)도 그렇고 최초 계획에 너무 잡혀있네요 -_-;; 결정적으로 용산에 누가 간다고 -_-;; 관에서 의도적으로 키우는 곳 때문에 정작 필요한 곳이 소외되는 상황... 서울역 직결 제안자로서 김빠지는군요 -_- 이렇게 된다면 최소한 신촌-강남간 통행이라도 가능하게 강남-용산-서울역-지상신촌-가좌 쪽으로 직결이라도 됐으면 -_-;

  • 08.05.27 22:15

    강남-광화문 정말 필요한데...(강남~용산은 경의선-신분당선 직결때문이 아닌가요?), 어... 신안산선이 왜 용산가지?

  • 08.05.27 22:23

    그리고, 송파-용산을 자기부상열차로 건설한다는 것 역시 도대체 납득이 안가는군요 -_-;

  • 08.05.28 10:01

    그럼 경의선과 신분당선 용산서 직결 가능하나요?

  • 08.05.28 16:54

    이건 아닌거 같은데 광화문이 더 적합하게 보이는데 헐....

  • 08.05.28 16:54

    경의선직결도 무산된 마당에 뭐하러 용산으로 가는지...ㅉㅉㅉ

  • 08.05.29 20:56

    헐 그렇군요... 광화문 ㄱㄱ

  • 08.05.28 21:09

    경부선 일반열차 및 KTX가 용산역에 서지도 않는데 무슨...

  • 08.05.28 23:13

    용산이 개발된다 한들 광화문을 앞서지 못할텐데... 도로공사/버스업계에서 돈 먹었나... -_-;;;

  • 08.05.29 21:20

    경의선 직결이 된다면 용산으로, 그렇지 않다면 광화문의로 가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 08.05.30 13:12

    정부에서는 명동-광화문, 汎강남(강남, 삼성, 압구정), 여의도-영등포의 서울3대중심보다 용산을 더 크게 키우려는 것 같습니다만, 그렇다고 억지로 당장 더 필요한 명동-광화문을 제끼고 용산으로 직결하겠다는 발상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신분당선이 용산으로 연결되더라도 경의선과 직결이 되지 않는 점에 비추어볼 때 더더욱 그렇습니다. (아무리 용산을 개발해도 전통의 3대중심+신촌,잠실의 5대중심은 용산이 앞서지 못할 것이라 예상되는 마당에 더욱 아쉽습니다.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