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떡볶이’는 1979년도에 대구 동성로 2.28공원 앞에서 시작한 2.28공원 앞 원조 떡볶이집입니다.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된 후 갑자기 같은 상호의 체인점이 인터넷 검색에 나오고는 있지만, 이곳주인아저씨로 부터 우리는 2020년 2월 4일 현재까지 지금껏 한 번도 다른 곳에 체인점을 내준 적이 없다는 이야기를 (전화를 통해) 확인하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8년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
대구 중앙로 2.28 공원 앞 노점에서 시작한 이곳은 이렇게 줄을 서고 번호표를 뽑아야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양배추가 듬뿍 들어간 양념장은 카레와 물엿으로 향과 맛을 입혔고 가래떡 쌀떡으로 맛을 완성시켜냅니다.
대구 명물인 납작 만두와 함께. *전반적으로 대구 스타일의 떡볶이들은 호불호가 있는 편입니다. 이곳 떡볶이에 열광을 하는 분이 있는 만큼, 그 반대의 경우도 있음을 꼭!! 상기해 주시길 바라면서.
본인 입맛 기준으로 다가가는 것보다는 대구 중앙로 명물 떡볶이를 먹어봤다는 만족감. 대구 중앙로 문화로 받아들이신다면, 맛의 감흥이 훨씬 더 좋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첫댓글 납작만두에 떡볶이 조합은 아주 많이 사랑하조. 전 예전에 불광역 불광시장에서 먹어봤는데요. 처음에 접한 비쥬얼은 이게 만두라고 였어요. 속엔 당면 야채 조금이고 피만 큼직하니 무슨 맛이 있게나 싶었는데. 먹어보니 부드러우면서도 살작 쫀쫀 맛이 좋았어요. 거기다 떡볶이 국물 콜라보를 시키니 이건 아!! 이둘은 원래 단짝이다란 느낌을 확 받았었조.
오늘도 운동중에 위꼴 제대로 당하구 가요. ㅋㅋ
앗! 그런가요? ㅋㅋ 불광시장 납작만두는 주인할머니가 젊은 시절 대구가서 먹어보고 와서 직접 만들게 된 것이더라고요!! 서울에서 대구식 납작만두를 먹을 수 있어 좋았던 곳!! 문뜩 생각나네요~^^
와 맛있겠네요...ㅜㅜ저도 이렇게 떡볶이 탐방 하고 싶습니다.!ㅋㅋ대단합니다!!
앗! 별말씀을요ㅠ 떡볶이를 좋아하다 보니 맛있는탐구생활을 하게 되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