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적자료
도로관련법 = 국내도로의 최대 경사는 17%이내 국도14%이내 국토교통부, 도로법
일본 소로 15% 고속도로3%(100m갈때3m변위)
ㄱ주요구동장비 = 미군험비전투차량 60% 탱크(전차) 60~65% (30~35도)
일반차량(비포장 마찰계수0.3)
나의경우 봉고3후륜 2WD LPI 최대17%, 500kg적재시) 15%이하 공차시 13%이하비포장
전륜승용차 13%이하 비포장
후륜승용차 15%이하 비포장
4륜자동차 22%이하 비포장 30%이하포장
일반차량(포장도로 즉 마찰계수 0.7이상에서는 대부분의 경사를 올라감 의미없음)
20도~26도 (40%)
차량이 비포장 진입로에서 벗어나지 못할때 해결하는 방법 메뉴얼
(비포장 진입로 중턱에서 2륜인 봉고3가 뒷바퀴가 헛바퀴를 돌때의 상황대처 메뉴얼)
1. 차동기어잠금장치를 on한다 즉 LD스위치를 off한다 (차량 자세제어장치 TCS off)
그래도 헛바퀴를 돌면
2. 뒷쪽에 짐(주변의 돌등)을 짐칸맨뒤에 싣는다.(하중을 늘려 마찰계수를 올리기위해)
그래도 헛바퀴를 돌면서 못올가면
3.눈길용 체인을 뒷바퀴4개중 바깥쪽2개에 설치한다. (체인은 마찰계수를 2배정도 올려준다)
그래도 못올라가면
4.보험사에 연락해 레카차를 부른다.
능판능력을 올리는 두가지 방법
1. 구동바퀴의 마찰력을 높인다 (스노우타이어 체인등을 설치)
2. 수직하중을 높인다.
진입로 기본계획 결정
진입로를 양지에 10%이하의 경사로 만들며 비포장구간없이 전체를 포장하고 음지엔 열선을 매설한다.
첫댓글 총무님이 전문가시니 너무 잘아시겠지만 경사도 눈으로 보는것보다 작게 나오더군요.
저희 체리밭 눈으로 보기에 30도 넘을줄 알았는데 평균 경사도가 12도 조금 못되게 나오더라구요.